7. 아이템 세팅
아이템 세팅의 경우 심크를 직접 돌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 내용은 심크 기준 방향성을 알려드리는 내용입니다.
7-1) 주문술사
가. 2차 스텟
심크 세팅 기준 치명을 약 25%로 맞추고 가속과 특화 위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노버프 기준)
주력스킬들이 특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유연보다는 특화가 효율이 좋습니다.
나. 장신구(굵은 글씨는 사효 장신구) - 08/12 버프/너프 반영
(1) 추천 : 잊힌 하늘의 비명(마나괴철로 종극점 8넴 디멘시우스)
금강석 공허핵(마나괴철로 종극점 6넴 프랙틸루스)
(2) 대체 : 봉투에 담긴 꼬마 우편의 정령(M+ 타자베쉬: 경이의 거리)
아즈히카르의 돌출부(M+ 생태지구 알다니)
아라카라 낭충봉아(M+ 메아리의 도시 아라카라) - 무난하게 사용 가능
아눕이카즈의 강화의 수정(M+ 새벽인도자호) - 심크는 높은 편이며, 영약과 동시에 치명타 발동만 아니라면 좋습니다.
영원한 직조의 백합(M+ 생태지구 알다니) - 1.5분으로 냉법 쿨기 시간에도 맞습니다.
알다니에서 다른 캐스터가 아즈히카르를 먹으면 교환 추천
수도원의 인장(M+ 신성한 불꽃의 수도원) - 2분장신구라 냉법 쿨기와 시간이 다소 맞지 않습니다.
소레아의 은밀한 기술(M+ 타자베쉬: 소레아의 승부수) - 파티 들어갈때마다 재사용 필수
아라즈의 의식용 제련소(마나괴철로 종극점 4넴 제련직공 아라즈) - 2분장신구라 냉법 쿨기와 시간이 다소 맞지 않습니다. 경쟁률이 높을 예정이라 너무 비싸다면 비추천
은하수의 더듬이(마나괴철로 종극점 2넴 룸이타르) - 심크상 수치는 높지만 치명 발동이라 비추천
다. 장식 : 보조무기 승천 + 손목 장식 추천
라. 소모품 : 연금술적 혼돈 영약, 알가르 마나 기름
마. 무기 마부 : 돌매듭의 기예(특화 증가)
서약신도의 끈기(유연 증가)
3시즌이라 충분한 가속이 확보되며, 심크를 돌려보고 더 좋은 마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 서리불꽃(볼트스팸 X)
현재 공개된 자료는 볼트스팸이 아닌 빌드 기준입니다. 볼트스팸 빌드인 경우 심크 자료 확인이 좀더 필요해 보입니다.
치명을 28%까지 맞췄으며 주문술사와는 달리 특화보다는 유연의 가치가 더 높습니다.(노버프 기준)
나. 장신구(굵은 글씨는 사효 장신구, 블러드말렛의 경우 주문술사 기준이라 좀더 확인이 필요합니다.) - 08/12 버프/너프반영
(1) 추천 : 잊힌 하늘의 비명(마나괴철로 종극점 8넴 디멘시우스)
금강석 공허핵(마나괴철로 종극점 6넴 프랙틸루스)
(2) 대체 : 봉투에 담긴 꼬마 우편의 정령(M+ 타자베쉬: 경이의 거리)
아즈히카르의 돌출부(M+ 생태지구 알다니)
아라카라 낭충봉아(M+ 메아리의 도시 아라카라) - 무난하게 사용 가능
아눕이카즈의 강화의 수정(M+ 새벽인도자호) - 심크는 높은 편이며, 영약과 동시에 치명타 발동만 아니라면 좋습니다.
영원한 직조의 백합(M+ 생태지구 알다니) - 1.5분으로 냉법 쿨기 시간에도 맞습니다.
알다니에서 다른 캐스터가 아즈히카르를 먹으면 교환 추천
수도원의 인장(M+ 신성한 불꽃의 수도원) - 2분장신구라 냉법 쿨기와 시간이 다소 맞지 않습니다.
소레아의 은밀한 기술(M+ 타자베쉬: 소레아의 승부수) - 파티 들어갈때마다 재사용 필수
아라즈의 의식용 제련소(마나괴철로 종극점 4넴 제련직공 아라즈) - 2분장신구라 냉법 쿨기와 시간이 다소 맞지 않습니다. 경쟁률이 높을 예정이라 너무 비싸다면 비추천
은하수의 더듬이(마나괴철로 종극점 2넴 룸이타르) - 심크상 수치는 높지만 치명 발동이라 비추천
다. 장식 : 보조무기 승천 + 손목 장식 추천
라. 소모품 : 연금술적 혼돈 영약, 알가르 마나 기름
마. 무기 마부 : 서약신도의 끈기(유연 증가)
돌매듭의 기예(특화 증가)
3시즌이라 충분한 가속이 확보되며, 심크를 돌려보고 더 좋은 마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3) 쐐기 세팅 관련
이번 패치를 통해서 냉법의 특화와 관련된 수치들이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광딜에 관련해서는 특화1%당 광딜이 올라가는 수치가 더 높아진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서 특화가 0일 때의 기본 단일,광딜 증가량이 상승했습니다.
단일은 2% -> 8%, 광딜은 ?? -> 12%
특화 1%를 기준으로 했을 때 단일은 동일하게 1%가 증가합니다. (반올림 되어 소수점이 표현되지않음)
광딜의 경우에는 특화가 1% 증가할 때 약 1.6%가 증가합니다.
(37-12)/15.65 = 1.597
이 계수가 동일하다고 가정한다면 11.2 패치 이전의 경우에 특화가 0일때 광딜의 기본 딜 증가는
24-(14.40 x 1.597) = 1% 라고 계산이 됩니다.
하지만 현재의 특화 0일때 기본 특화 값이 광딜 12% : 단일 8% 인 것으로 봐서는 과거의 기본 광딜 증가값도 단일인 2%보다 높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렇다면 과거에 특화 1%가 증가했을 때의 광딜 증가량보다 11.2 패치 이후의 특화 1%가 증가했을 때 광딜 증가량이 더 높은 효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11.2패치 이전의 특화 계수에 대한 정확한 값이 없다보니 추측한 내용입니다
혹시나 관련된 제대로된 자료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특화 1%당 증가하는 광딜의 계수가 과거보다 높아진 게 맞다면 서리불꽃 특성인 경우에도 특화를 올리는 세팅도 고려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