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딜 딜사이클 우선순위>
오프닝 이후에 아래의 우선순위에 따라 스킬을 시전하시면 됩니다.
1. 서리 폭탄을 시전, 혹은 리필(이미 걸려있는데 지속시간이 거의 다 된 경우)한다. 단, 아래의 조건들 중 하나 이상을 만족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시전하지 않음 -> 2로 넘어감
- 현재 서리의 손가락 버프가 2개 중첩된 상태이다. 혹은,
- 얼어붙은 구슬의 쿨타임이 거의 끝나가는 상태, 즉 현재 서리 폭탄을 시전할 경우 바로 이어서 얼어붙은 구슬을 시전 가능한 경우, 바로 얼어붙은 구슬을 시전해서 서리 폭탄에 서손 버프 받은 얼음창을 날려준다.
- 물의 정령의 물 분출의 쿨이 거의 끝나가는 상태. (위와 동일하게 이후 얼음창 시전)
- 서리 회오리를 선택했다면, 2스택이 쌓이기 전에 1개 소모해준다. 장신구나 쿨기(얼음 핏줄)가 돌아가는 상황에 몰아치는 것이 핵심이며, 그 전에는 1개 정도 쌓아두는 것이 좋다.
2. 쿨마다 얼어붙은 구슬 시전한다. 단, 곧 이어 광역딜 페이즈가 오는 상황이라든가, 보스의 무빙이 예상되는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잠시 아낄 수도 있다. 너무 길어질 경우 딜로스가 발생하니 몇 번의 시행착오를 통해 미리 상황을 예측하는 것이 좋다.
3. 물의 정령의 얼리기 시전. 얼어붙은 구슬이 활성화됐을 때 사용할 경우 서리의 손가락 낭비가 되기 때문에 절대 사용하지 말것.
- 보스몹들은 얼어붙음 상태이상에 면역이므로, 얼릴 수 있는 쫄몹들이 나왔을 때만 시전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시전하지 않음.
4. 대상에 서리 폭탄이 걸려있는 상태에서 서리의 손가락 버프가 활성화되면 얼음창을 시전한다. 만약 대상에 서리 폭탄이 걸려있지 않은 상황의 경우, 1의 순서에 따라 서리의 손가락 버프가 2개 쌓일 때까지 사용하지 않고 쌓아둔다. 서리 폭탄 없이 서리의 손가락을 소모하는 단 한 가지 예외는, 쌓인 버프가 1개뿐인데 지속시간이 얼마 안 남은 경우뿐이다. 즉, 시전하지 않을 경우 낭비되는 경우에는 그냥 소모해준다.
- 서리 회오리를 선택했다면 굳이 서리의 손가락을 쌓을 필요가 없다. 1에서도 얘기했듯이, 몇 초 내로 장신구나 쿨기가 활성화되는 상황이라면 잠시 아껴둬도 좋다.
5. 두뇌빙결 버프(최대 2개 충전 가능)가 활성화 됐을 때 얼음불꽃 화살을 시전한다. 얼음불꽃 화살은 얼음 화살과 같이 일정 확률로 서리의 손가락 버프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서리의 손가락 버프가 2충전 상태일 때는 먼저 얼음창부터 시전한다.
6. 물의 정령의 물 분출을 시전한다.
- 물 분출을 시전하는 동안 2번의 얼음 화살을 시전하여, 최소 2개에서 최대 3개까지의 서리의 손가락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단순계산하면 대상에 걸려있는 물 분출 디버프로 얻는 서리의 손가락 2개, 그리고 얼음 화살이 일정 확률로 생성하는 서리의 손가락 2개까지 최대 4개를 얻을 수 있지만, 동시에 쌓을 수 있는 갯수는 2개가 최대이기 때문에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서리의 손가락의 갯수는 최대 3개이다. 얼음 화살 2개를 연속 시전 후, 2번째 얼음 화살 시전이 끝난 직후에 얼음창을 바로 이어서 시전하면 최대 3개의 서리의 손가락을 사용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따라하면 된다.
- 얼음 화살을 시전 ->
- 시전 바가 중간쯤 갔을 때 물 분출을 시전 ->
- 물 분출이 얼음 화살보다 먼저 대상에 적중하고, 뒤이어 적중한 얼음 화살이 서손 1or2개를 활성화 ->
- 바로 이어서 두 번째 얼음 화살 시전 ->
- 시전 직후 바로 얼음창을 이어서 시전하여 서손 소모, 현재 남은 서손 0or1개 ->
- 바로 두 번째 시전한 얼음 화살이 대상에 적중하면서 서손 1or2개가 쌓인다. 여기서 2번째 얼음 화살이 시전되면서 일정 확률로 서리의 손가락을 생성할 수도 있지만, 물 분출로 생성되는 서손과 달리 시전 직후, 그러니까 얼음창을 시전하기 이전에 쌓이기 때문에 중첩되어 사라진다.
- 이후 우선순위 1(대상에 서리 폭탄이 안 걸려있는 경우) 혹은 4(걸려있는 경우)에 따라 서리 폭탄 시전후 소모한다.
- 주의: 물 분출의 시전시간이 1초(가속에 의해 줄어듬)이기 때문에, 이점 잘 유의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물 분출보다 얼음 화살이 먼저 대상에 적중하고, 서리의 손가락이 생성되지 않을 수 있다.
7. 1~6 아무 것도 해당하지 않는 경우 얼음 화살을 쉼없이 시전해준다.
<중요한 점들 정리>
- 서리 폭탄은 다른 도트스킬과 달리 항상 대상에 걸려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며, 서리 폭탄 시전 후 최소 2개 이상의 서리의 손가락 얼음창을 시전 가능한 상황(이미 서손 2개가 충전된 상황, 곧 얼어붙은 구슬이 시전 가능한 상황 등등)에만 시전한다.
- 다수의 쫄을 얼리기+서리회오리(서리회오리에 산산조각 치명타율 적용)의 순간폭딜로 녹이려는 특수한 상황을 제외한다면, 기타 일반적인 레이드 상황에서 항상 물 분출이 얼리기에 비해 우선한다. 보스는 얼어붙음 면역이기 때문이다.
- 오프닝 서리 회오리의 경우, 먼저 1개만 사용하고 얼어붙은 구슬을 던진 뒤, 생성되는 서손을 다 소모하고 남은 1개를 소모해주는 것이 구슬 쿨을 조금이라도 빨리 돌리는 방법이다. 서회는 2개가 쌓이는 방식이기 때문에 1개를 나중에 써줘도 쿨타임에 영향이 없다. 언제나 동일하지만, 얼핏과 장신구가 끝나간다면 얼창보다 서회를 먼저 써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