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충입니다.
한번씩 피시방을 가면 꼭 와우를 켜서 샤 운룡을 잡곤 합니다. 24년 8월 초에도 어김없이 피시방을 가서 오버워치 몇판 하다가 집 가기 전에 와우를 켜서 샤 운룡을 그냥 한번 툭 때렸는데,,,
<천상의 칠흙빛 운룡> 을 주는거 아니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
운룡 타고 오그 가니 바로 반응 오더라고요 '오오.. 근데 판다리믹스에서 다 먹음요 ㅋ'
어... 그러면 북미가봐? 판다 리믹스로 경치도 미친듯이 주네? => 북미 가자!!
이렇게 해서 북미를 가게 됐습니다.
판다리믹스 통해서 대략 만랩을 12개 찍고, 2달동안 겜은 안하고 탈것작업, 무기작업을 12캐릭으로 하니,, 2달만에 썬퓨, 아지노스, 그리고 판다리믹스에서 얻은 각종 운룡 탈것들, 장난감들, 그리고 미미론 대가리까지...
이제 레이드/쐐기 해도 되것다~ 싶어서 추석 끝나고 한,,, 10월 말부터 와우를 간간히 즐겼네요. 순수 레이드랑 쐐기만 한 기간은 11월 초~ 1월 초 총 2달 되겠네요.
스펙은 키르케 끼고 630이고요 신화템에 영웅템 몇개 풀업글.
쐐기점수는 2452점(실타래 도시가 7단 시클이고 나머지 10단, 11단 시클에 9단 시클,,)
레이드는 영웅 올킬에 4신까지 했네요.
탈것은 추가로 불땅 하드에서 나오는 탈것이랑, 아카본이 주는 매머드 뭐 요정도 추가로 더 먹었네요
저주받은 군마는 지옥처럼 안나오더니 멍서스는 2개나;;; ,, 그리고 가을축제 탈것 2종에 귀환석, 겨손 마부 2종 +펫 +귀환석 +장난감 등등먹었고요.
이제는 진짜 개빡세게 공부할게 있어서,, 남자답게(요즘같은 젠더리스 시대에 안어울리는 말이지만)과감히 와우 접고... 현생을 살러 갑니다...
북미를 하실분들에게 참고 말씀을 드리자면
1) 레이드 영웅 파티는 앵간하면 길드에 들어서 가라. 막공(퍼그)으로도 갈 수 있지만 빡세다.....
저는 안수레크 영웅을 2번 잡아봤는데, 첫번째는 길드 / 두번째는 막공 확고팟으로 잡았습니다
2) 신화 파티라고 영어를 아주 잘!! 하지 않아도 된다. 대신 공대장마다 택틱이 달라서, 왼쪽으로 가라는지, 오른쪽으로 가라는지 뒤로 가라는지 옆으로 가라는지 그자리에 있으라는지 이런 아주 기초적인 영어만 알아들으면 신화레이드 문제없다!
3) 레이드나, 쐐기나 중간에 각 안나오거나 기분나쁘면 그냥 중탈해버린다. 일상이다. 근데 이 말은 반대로 하면 "내가" 나가도 상관없다는 말이다.. = 편하다(...?)
4) 레이드 유저가 아니고 쐐기 유저라면, 13단까지 글로벌로 모아서 간다. 그리고 파티가 24시간 내내 돌아간다.
5) 한국인들이 생.각.보.다. 진짜 많다.
저는 서버도 일부러 한국인들이 많이 하는 티콘서버도 하지 않았고, 길드도 한국인 길드 들지 않고 소규모 길드 들었습니다. 총 인원이 한 60명..(부케포함)?
근.데.도. 이런 소규모 레이드 길드에도 누가봐도 한국인들이 2명 있습니다... 정술과 조드,,,, 물론 저는 한국인 티 내지 않았습니다. 그분들도 편할거에요.
왜냐면 한국인 두명밖에 없는걸로 아니까 자유롭게 막 영어 문법이 틀려도 타자치고 그러시더라고요. 참고로 중국형들도 몇명계십니다.. ㅋㅋㅋ 영어 개떡같이 써도 오피서들이 찰떡같이 알아먹습니다.
여기까진 PVE 이야기였고요, PVP로 가면요,,, 그냥,,, 티콘드리우스 <<서버 달고 있으면 한국인이라고 보면 됍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한국인들이 단순히 요 몇년동안 넘어간게 아닌 오래된 사람들은 군단, 격아, 최근엔 둠땅, 용군단 2~4시즌 사이에 넘어가신분들 진짜 많습니다 ㅋㅋ 저는 깜짝 놀랐어요. 정말로 이렇게나 많다고...? 싶어서요.
6) 탈것 캠핑 경쟁은 북미가 미친듯이 치열하다... 에오낙스, 잃시비, 겁먹은 코도 등등,, 갈 때 마 다 사람이 있다...
7) 게임을 가볍게 즐기는 사람들(젤다의 전설처럼), 업적, 수집, 탈것 등등을 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북미가 낫다. 참고로 북미는 아직도 타나리스에서 주간퀘(절단기, 샤, 아카본)잡는거 파티가 잘 모인다. 한국 길드 들어가서, 한글 클라 깔고 하면 여기가 한국인지 미쿡인지 잘 모른다..
한국인 특) 빨리빨리 잘 함. <<이것 때문에, 내가 현지인 길드를 들더라도, 한국인 길드에 캐릭 하나 박아두는거 추천한다. 업적같은거 모여서 금방금방 슉슉 잘 한다.
8) 북미 핑..? 솔직히 스킬 콤보 몰아칠때 아주 사 알 짝 밀리는 감이 있긴 하다. 그러나... 그거때매 딜이낮고 힐이낮고 죽는다..? 오바라 생각한다.
결론: 북미.. RPG = 인구수 라는 말을 실감케 한다. 진정한 판타지다.. 아 북미도 얼라가 좀 더 나잇대가 높고, 레이드보다는 쐐기, PVP, 업적, 탈것, 장난감에 관심이 높다. 호드는 나잇대가 그나마 얼라보다 어리고, 레이드 위주이다. 쉽게 말해 얼라는 아직 시던렙업시 한땀탱이 많고, 호드는 한국식으로 팍팍 미는데가 많다.
혹시나 하실분들을 위해 서버추천- 참고로 PVP 하실거면 얼라로 하셔라..
호드 : Area-52,
얼라: Stromrage, Ticondrious
약 5개월 재밌게 즐기다 갑니다!!!!
막짤은 칭찬받은거 리얼 양형 쩔딜러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