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잘 생각해보라 하냐?
1. 탬랩이 높아도 막직이 안돼있으면 성소 55분(실바탈것), 태존매 50분(간수탈것) 걸립니다 (탬랩 610~620 기준). 구 확팩 던전들처럼 치면 픽픽 쓰러지는게 아니라 한 3~4분은 패야해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지배의 성소에서, 근딜인 도적, 전사, 죽기 같은 경우 2넴 간수의 눈 쫄구간에 "나락살이 척후병" 이라고 땅에 붙어있는게 아닌, 난간 너머에서 호버링(정지비행)하는 친구 있습니다. 얘가 "잡아당기는 사슬" 스킬을 쓰는데, 이거 걸리면 그냥 쭈욱 땡겨져서 낙사해요.
그럼 근딜들이 어떻게 잡냐 하면, 먼저 다른 땅에 붙어있는 쫄 다 팬 후에, 투척무기 던지며 잡아당기는 사슬에 걸릴랑 말랑 와리가리치면서 쭉 빠지면 따라오다가 땅에 착지해서 스킬을 쓰거든요. 그때 붙어서 킬해야 하는데, 이게 은근 시간잡아먹어요... (단, 성기사 같은 경우 땅에서 솟는 칼 스킬쓰면 2방에 죽일 수 있습니다.)
또한 태존매에서는, 간수 직전 네임드인 "공포의 군주" 이 넴드에서 탬랩 615 미만인 사람이 딜사이클 모르고 무지성 123 123 버튼 누르면 무한공포 걸려서 죽습니다.. 딜사이클에 맞춰서 한놈을 먼저 딱딱 잘 패야 공포 안걸립니다.
2. 제가 이전에 쓴 글 "기원사 직업체험캐 생성 하여 어둠땅 대장정 스킵하기" 글 참고하시면 실제로 한 10분만에 바로 성소까지 뚫리긴 합니다..만!
I: 성소까지 탈것을 타고 못간다
II: 그럼 뛰어가는데, 가는 길 1/3 지점에서 나락 대장정을 패스해야지만 사라지는 "6초간 공포+ 틱당 몇십만 데미지가 들어오는 디버프" 가 걸립니다.
이게 골때려서 자힐기 없는 순수 딜러(흑마 냥꾼 법사 등)으로는 못가고, 악사 드루 술사 기사 같은 자힐기 있는 캐릭만 갈 수 있다보심됍니다.
??? 그깟 대장정 해버리죠 ㅋㅋ
이 어둠땅 대장정이 생각보다 길어요. 기원사 직업체험캐 생성하여 어둠땅 대장정 스킵은 나락과 둠땅 확팩에 존재하는 4개의 성약단 대장정만 클리어 해주는거고, 이후에 해야할게
선택한 성약단 대장정 3장까지 진행 -> 이후 "첫 수" 라는 코르시아 지역 입장퀘인 지배의 사슬 대장정 퀘를 3장 까지 완료하면나락에서 탈것 타기 가능, 모든 디버프 해제가 됍니다.
여기까지... 그래도 2시간은 걸립니다. 근데 왔다갔다 이동하는 시간도 많고 귀찮아요
여기서 간수탈것 먹으러 가고싶다? 지배의 사슬 대장정을 3장까지 완료한 시점에서 자동으로 제레스 모르티스(간수 탈것 레이드 위치한 지역) 입장퀘가 열리고, 또 45분정도는 해줘야합니다.
그래서 총 약 3시간 정도 입장퀘를 해야하는데...
자 입장퀘도 했겠다~ 때려잡아 보실까!?!!앙!?! => 생각보다 많이 패야합니다... 한대 치면 픽 이거 아니에요..
그래서 결론:
지배의 성소 클리어 시간 노막직 기준 50~55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클리어 시간 노막직 기준 45~50분
두 던전 다 이동시간 합치면 1캐릭당 1시간 소요.
근데 우리 탈것작업 3~5개로 할거 아니잖아요? 최소 10개는 던전마다 돌려야하는데, 지옥불 성채, 영원의 눈, 용의 영혼, 밤의 요새 같은 경우 걸어다니는 시간이 길 뿐, 네임드는 한방컷인 던전이면 싸이즈(효율)이 나오죠. 즉, 첨부터 썰자로 다녀도 시간당 그래도 2~3캐릭씩 하는데,
태존매, 성소는 진짜 잡몹은 썰자가 되어도 맵이 너무 크고 네임드는 한방컷이 안나고 탬랩에 따라 다르지만 610 기준 3분 정도 쳐야하기 때매 효율만 따지면 정~말 개비추입니다...
잘 생각하고 진입하세요...
본인의 추천
A: 나는 곧 뒤져도 실바탈것, 간수탈것 먹겠다 미미론? 천하무적? 야이 틀딱들아 대세는 실바와 간수탈것이야!!!= 추천
B: 히히히 이번 이벤트 기간동안 탈것 최~~~대한 많이 먹어야지 앙~히히히히히히히!!! = 대박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