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탱킹_복수] 악탱을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정보+정보가 부족했던 이유

손버릇나쁜
댓글: 6 개
조회: 2573
추천: 18
2017-03-26 16:20:54
안녕하세요 . 악탱린이 윈드러너-마샬앙마 라고 합니다.

가끔 악탱을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내용이 적어 초보자를 위한 정보를 적어볼까 합니다.
익히 아실만한 내용이지만 처음 보실 분들을 위해 적어봅니다.


우선 저는 레이드 탱은 안하는 쐐기 탱커 입니다. (즉, 레이드 탱에 정보는 없어요...)

탱을 시작할때 악게를 통해 정보를 얻으려고 할 때 보니 자료가 적었습니다.
그나마 7.1.5용으로 정리된 인증글이 하나있죠.(처음 시작할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ㄳㄳ)


악탱에 대한 글이 적었던 이유

- 초창기 양성 악탱들

악사가 나오고 양성 악탱이 나오던 시절이 있었죠. 기존 탱커와 다른 메커니즘도 있긴하지만 피통이
무지 출렁거렸습니다. 그래서 쐐기에서 악탱x 라는것도 나올 정도 였습니다.
힐러들의 거부반응이 많았죠. 그리고 탱을 넘어오려고 했던분들도 별로라고 많이 했구요.
그래서인지 전체적으로 악탱은 별로라는 인식이 있어 많이 안해 정보교류가 적어졌습니다.


- 레이드에 불리한 악탱

에메랄드 악몽때는 모르겠습니다. 현재 밤요 기준으로 보면 신화를 가시는 분들도 있지만 분위기는
악탱으로 밤요는 힘들다 였습니다.
대체적으로 마뎀이 많은데 마뎀기가 약하고 각종 유틸력이 있지만 레이드에서는 쓸이 많이 없고..(7.2 패치는 번외)
그러다 보니 레이드에 관한 정보를 올려주는 일부 유저 말고는 정보가 부족한 편입니다.


 
스탯 / 특성 / 셋팅 / 쐐기 / 전설


- 스탯

어떤식으로 즐기냐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치명을 올려서 방어를 높여야 하는 경우도 있고 (예:괴저)
유/특을 올려 안정적으로 튼튼하게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7.1.5 기준 유연 > 특화 입니다만...유연(공격력+생명력회복 / 피해감소)은 쐐기 일부는 특화가 더 중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쫄무리가 물리만 무지 아픈(예: 아귀)곳도 있으니까요.

가속은 보통 10~15% 내외가 많습니다만. 자신이 익숙하면 8%까지도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 셋팅과 특성

스탯을 기준으로 잡겠지만 티어에 따라서 변동이 있는 편입니다.
티어가 없는 초기의 경우 생존을 위한 특성이 다르죠. (예: [악마의 먹이] , [균열] 등..)
특성은 자신이 전부 사용해보고 익숙한것을 살리는게 우선 좋다고 생각합니다. 호불호와 상황에 따라 가치가 다른것 같아요. 최근에 많은 토론이 있던 [황폐/영폭]도 파일럿, 상황에 따라 가치가 달라집니다.


- 쐐기

가장 많이 접하는게 쐐기일껍니다. 기본 루트는 다 같으나 일부 구간은 악탱만이 가능한 루트가 있습니다.
경험에 의해 나오긴 하지만. 쐐기에서 악탱이 좋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각종 유틸기로 시간 단축 부분이 많습니다.
(예: 나엘 그숨을 이용한  검숲-분수+막넴 앞 패스 , 괴저 그숨으로 풀기를 통한 무빙 딜로스 줄이기) 


- 전설의 종류

악탱의 전설은 무엇이 최고인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서(주간 속성, 공략상황 등) 다르게 착용됩니다.
악딜은 반거인이 1코어라고 하면 악탱은 블자의 의도가 잘 들어간거 같습니다. 상황에 맞는 전설 교체..


[프라이다즈/목걸이] - 30초마다 최대생명력에 15%(딜힐은 30%)의 방어막을 갱신
모든 탱에게 생존력을 높여주는 최고의 전설일껍니다. 탈태후 발동되면 그만큼 추가되는 피통도 늘겠죠?

[공생체/허리] - 적 90%에 대해 추가 데미지 25%
악딜한테도 좋은 전설입니다. 특히 변덕때 효과를 발휘합니다. 초반 어글 잡기가 좋죠.

[킬제덴/장신구] - 사용효과 : 치명타피해로 80만 정도의 광역 화염피해
변덕때 공생체+킬제덴 조합은 초반 어글잡기도 좋고 화염피해라 유물특성에 따른 체력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80M정도의 사정거리로 일부 몹을 잡으면서 멀리 있는 몹을 미리 풀링할때도 쓰이기도 합니다.

[세푸즈/반지] - 30마다 발동, 발동시 10초간 이속70%증가+공속25%증가 (7.2패치후 항시 10%증가+3%공속증가)
공포의 인장, 감금, 마법차단, 사슬의 인장 으로 발동이 가능합니다. 분노/괴저등 순간 도망치거나 할때도 좋고, 몰이 하러 갈때도 좋습니다.

[룬술사/어깨] - 탈태발동시 강화수호물+모든 인장시간 초기화 , 쐐기 1회 충전
개인적으로 단일 보다 쫄구간에 더 많이 쓰입니다. 인장 초기화가 큰 것 같습니다.
안정적으로 몰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후의 수호물]에도 발동 됩니다.
(활용 ex팁: 어숲 막넴 앞 박쥐+막넴무리 패스 = 나엘그숨 필요/ 박쥐 공포패스 탈태후 인장리셋 막넴앞 다시 공포패스
 그리고 그숨 / 난이도 높고 손발 안맞으면 제대로 꼬입니다. 글로벌에서는 비추!) 

[암흑 불꽃의 영혼/장갑] - 불타는 낙인 피해 100%를 생명력회복 , 불꽃의 인장 적중 적 하나당 피해15%증가 15회 중첩
불타는 낙인의 데미지 감소와 15중첩 사용시 120만 정도의 체력회복(크리시 250만 정도의 피 회복) 순간 생존기 1개 정도 더 있다고 생각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분노때 [화영] 특성과 잘 맞는것 같습니다. 순간 피 빠지는것 회복가 5마리까지 데미지 40%감소..

[키렐 나라크/신발] - 제물의 오라 첫 피해 하나당 불타는 낙인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장갑전설과 궁합이 잘 맞을거라 생각합니다. 낙인 재사용 감소는 뎀감 기술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니 생존력을 올려줌

[파멸자의 잃어버린 완갑/손목] - 영혼 베어내기가 무작위로 인장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감소
쐐기 쫄 구간에 공포+사슬+침묵등 자주 쓸수 있게 해줘서 안정성을 높여 줍니다.
(예: 비전로 같이 많은 침묵 사용은 생존에 도움이 되죠)

[배신자의 감옥 파편/반지] - 악마 쐐기 시간동안 생기흡수 15%
자힐 + 힐러의 피 회복력이 좋아 전체적으로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괴저때는 말할것도 없이 최고의 전설이고 레이드나 쐐기에도 두루쓰일 전설입니다.

[지옥 불길 망토/망토] - 제물의 오라동안 받은 마뎀감소 15%
악탱에게 부족한 마뎀감소를 보충해주는 역할입니다. 7.2패치때 기본 마뎀 감소가 붙지만 반지전설만큼 좋은 전설입니다. 

[다시 태어난 아키몬드의 증오/장신구] - 소용효과 : 10초간 최대생명력 30% 보호막+흡수한피해량 75%데미지분배
데미지 순간 감소력을 따지면 굴단장신구와 비교가 될것 같습니다. 두 개를 비교하면 굴단 장신구에 손을 들어주고 싶은데 패널티가 있습니다. (차후에 장신구에 대한 것만 정리를 할 때 적어볼까 합니다)


3/27 장신구 정보 추가 : 악탱 장신구의 종류와 정보


악탱을 시작하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정리가 잘 안되서 주저리 적힌게 있는것 같네요^^;
수정할 사항이 있거나 추가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주세요~ 댓글에 적힌 글들도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Lv73 손버릇나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