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점
단기간에 최대의 데미지를 넣으며, 쿨이 비더라도 쫄구간에서는 적지않은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다른 클래스와는 다른 개념으로 전투시작 버스트딜이 높다는 방향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악마성도 비슷하지만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무빙이 매우 많습니다. 그러면서 실수로 애드나 교만 화살잡혔을때 파티가 불안해할수 있습니다.
스킬을 누를게 많고 전투방법이 다양하기에 개인 판단에 맡길때가 많습니다. 이점은 따로 운용법에서 보시는게 이해하기 편할거라 생각합니다.
특성
보통 33을 기초로 두고, 풀려난 혼돈과 글레이브폭풍, 영혼분쇄와 황천걸음, 증오의순환과 첫번째 피, 45라인은 편하게 하시면 됩니다. 아직 연구중인 부분이 많으며, 던전에 따라 확실하게 풀려난혼돈과 글레이브폭풍이 나뉘어 집니다. 이도 운용쪽에서 세세하게 적겠습니다.
영혼결속
현재는 코레인 원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제공격과 탄력의 타이머가 거의 비슷하며, 이걸 기반으로 전투시작때 모든걸 털어버려 높은 딜을 뽑아낼수 있고 전투중 새로운 쫄을 먼저 글레이브로 공격하면서 선제공격 버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전설
불타는 지옥핵과 집단고뇌, 암흑시선의 메달을 사용해봤지만 제일 효율이 좋은건 집단고뇌였습니다. 탄력 특성에 익숙해지시면 전체 딜표에서 안광보타 지옥황폐딜이 더 높게 집계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존에도 도움이 되고요.
2차 스텟
가속을 적정량 주시고 치유에 비중을 두시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템에 맞게 그냥 쓰시는게 낫겠네요.
저는 지금 치 26 가14 특20 유18입니다.
운용법
전투중일때 지돌이나 복수의 퇴각으로 인한 딜로스를 줄이는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이 있는데 보통

,

이 두개가 제일 대표적입니다.하지만 복수의 퇴각은 지돌하고 같이 못쓰기 때문에 그사이에 텀이있는데 거기에

혼격이나

글레이브 폭풍을 설치하면 딜로스가 상당히 줄어듭니다.
지옥칼이 쿨인 경우에는

칼춤의 범위공격으로 돌아오면서 딜을 할수도 있고,

쫄방향으로 점프하면서 안광을 쓰면 거리를 상당히 좁힐수 있습니다. 이때 지옥황폐도 딜을 같이 해야하기 때문에 꼭 시점을 잘 돌려서 쓰는게 베스트입니다.
그 외로는

이게 있는데 복수의 퇴각으로 가면서 어느정도 거리가 벌려졌을때 지옥칼을 쓰면 제자리 복귀가 가능합니다. 보통 쓸일은 많이 없으시겠지만 알아두시면 요긴하게 쓸일이 많습니다.
뭔가 더 운용법이 있을거같은데 생각나는게 이정도밖에 없네요. 지속적으로 좋은게 생각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탄력 하시는분들이 상당히 시점이 왔다갔다 하면서 딜을 하는것에 비해 미터기가 만족못할때도 많으시겠지만 인내해서 좋은 결과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이나 우편, 귓으로 질문주시면 자세하게 말씀드리며, 2주전 20단 경화 속죄의 전당 딜미터기와 세부 딜표로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