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복수] 3시즌 복수 악마사냥꾼 중급자 쐐기 가이드 (+잡기술 추가)

아이콘 Mar1ya
댓글: 8 개
조회: 5274
추천: 15
2024-02-22 11:09:32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 호첩 악글렛 입니다.


복귀 후 근 1-2개월 동안 빡세게 쐐기를 돌면서 초보 딱지 및 고단 등반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기게되었습니다.

        - 중급자 빌드 가이드 
        - 생존 관련해서 팁
        - 넴드별 탱킹 팁


[ 영폭 + 약화 + 선동자 ]
 일반 약화 트리에서 딜보단 탱킹력에 조금 더 비중을 둔 약화 트리 입니다 .
  주로 글로벌로 다닐때 쓰는 트리 이며 , 약화 트리 입문시 기존의 트리보다 추천 하는 빌드입니다.
  어느 정도 합을 맞춘 팀이 있으시거나 증강이 있으면 기존의 빌드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이 트리에서 가장 큰 특징은 영혼선동자의 보호막량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너프를 해도 이상하지 않다라는 정도입니다. 던전 평균 4000만 정도의 힐량을 차지하며, 바닥에 떨어진 구슬의 초과 치유로 낭비되는 것을 조금이나마 상쇄 시켜주는 이점이있습니다.

 또한 악마쐐기 끝난 후 들고오는 뎀감 12%(시간이 지남에따라 감소)으로 얻는 이점이 약화트리랑 궁합이 잘맞습니다.

  기존의 약화 트리가 어려우신분들은 이 빌드로 적응 후 기존의 빌드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약화 + 선동자 + 화형 ]

 두번쨰 빌드는 폭군 주간에 쓰는 탱킹 몰빵용 빌드이며, 빅풀이 적은 던전(파왕/여명)에서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
   폭군 파도의 왕좌의 경우 이 빌드를 고정으로 들고가며, 인장 쿨감 대신에 악마쐐기 쿨감 ( 1레벨 기준 0.25초 감소) 챙김으로 조금더 악쐐 유지에 치중된 빌드입니다.    
  ( [ 개인적인 생각 ] 28단기준 3넴 넴드만 밀때 버티기가 가능하며, 특별히 외생기 및 돌비늘 없이도 가능 (생석이 있을경우 / 없을경우 외생기 콜 필요)   29단 부터는 외생기+생석+돌비늘 생각해야됨 )
   뒷여명 / 앞여명의 경우 단일을 좀더 밀기위해 선동자 대신에 영혼 파쇄자를 찍고 가시거나 기존의 약화 빌드를 이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점으로는 기존의 약화 빌드보단 딜이 다소 떨어지며, 인장 이외에는 광어글 잡을 방법이 없습니다. 또한 인장 쿨감이 빠졌기에 인장을 설계해서 던전을 리딩해야 한다는 단점 정도가 있습니다 .
     
     


풀링 및 생존 관련해서 말씀 드리자면, 
풀링때는 인장을 상황에 맞게 침묵 / 불꽃 / 칙령 / 글투 등 각 1개씩만 활용하는것이 좋으며, 나머지 1개남은것들로 어글 및 오프닝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칙령의 경우 쫄구간에서는 막쓰는건 상관은 없지만 넴드 전투시에는 자힐용(생존용)으로 쓰는것이 좋습니다.



<<어둠 심장 숲 >>


< 밀어붙이는 돌진 무시할 수 있는 위치 1>


< 밀어붙이는 돌진 무시할 수 있는 위치 2>


※ 풀링 위치는 해당 위치에서 하면 안됨
 
1. 역삼을 비전투 메즈 (감금, 절 등) 로 메즈 합니다 .
 2. 별징몹이 땅에 박혀있지 않고 해당 이미지와 같이 밖으로 나왔을때 동글징몹을 도발로 땡기거나 한대만 치면 꽃 2마리만 풀링 가능합니다. (동글징 몹은 땅에 박혀있든 나와있던 상관없음 여기서 중요한건 별징몹이 땅에 박혀있으면 안됩니다.)


해당 몹들은 링크 같이 보이지만 하드 링크가 아니며  앞에있는 꽃이 수호자와 최대한 떨어져있을때  탱이 왼쪽 으로 최대한 붙어서 땡기면 따로 2마리만 옵니다.( 실패 할 때가 많아서 비추 )


 - 지옥칼 시전 후 다음 시전 스킬은 글쿨 없이 즉시 시전이 가능합니다.



※폭군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 파도의 왕좌 >>


1넴 : 바닥 잘피하고 쫄만 잘 잡히면 탱은 딱히 할거없는 보스 

2넴 : 쫄 넉백 시키겠다고 글투 막 던지지 마십쇼 막던지다가 돌비늘이 터지거나 죽을수도 있음 
       여유 될때 인장이나 글투 적절히 쓰면 문제될거 없는 네임드  
 
 3넴 : 악쐐 + 불꽃인장약화 중첩은 되도록 유지하며 생존기 를 하나씩 빼야하며, 이때 칙령은 딜이 아닌 자힐용으로 쓰셔야 합니다 .  (악쐐 유지가 항상 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피가 한번에 훅 다는경우가 있음)
대지 파쇄??격변?? 바닥 생길때 유일하게 악마 쐐기 및 인장둥 킵 할 시간이 생깁니다. 이때도 칼때면 안되고 
균열 + 영베 쓰면서 구슬로 악마 쐐기 쿨을 최대한 줄여야합니다. 그러니 근딜이 죽던말던 신경쓰면 안됨
아니면 이떄만큼 칼때라고 얘기를 해주셔야합니다.
 
팀으로 연습 할경우 낮은 단수에서 넴드 피통 기준 40% / 60% / 80% 으로 잡고 연습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넴드 피통 20% - 25%떄 막페이즈로 넘어가는걸로 알고있음)

※절대 생존기를 겹쳐서 쓰면 안되며, 무조건적으로 1개씩 로테를 돌리면서 악쐐 및 인장써서 무막 확률을 최대한으로 유지하는게 포인트 (생존기를 빡빡하게 써야지만 잡을수 있는 네임드)

4넴 : 특히 어려운건 없는 네임드

<< 뒷 여명 >>

1넴 ( 티르 ) : 티탄의 강타 전에 무조건 만피가 되어야하며, 강타 스킬 시전 0.5 - 1초전에 칙령을 쓰고 맞으면 
체력 복구가 가능합니다.  파티원 다같이 맞는 스킬에 어둠 깔아주세요.


2넴 ( 미로크 )  : 사이페 미로크 잘찾자 .... 영혼을 넣게 될경우 한번에 들어갈수도 있으니 어둠도 잘깔자... 

3넴 : 얼라든 호두든 탱한테 쓰는 스킬 잠깐 시전 후 칼날 폭풍 타이밍이 있습니다. 위크오라로 스킬 테이블 잘보시고 생존기를 최대한 킵하시고, 넴드 피통이 얼마 안남았을때는 도끼 투척병 메즈 해주시면 됩니다.

막넴 : 시작부터 개아픈 네임드이며 , 전투시작 및 2쫄 나오는 구간이 가장 위험합니다.  브레스는 크게 안아픈데 쫄이 시전하는 스킬이 개아픔.. 진짜로... 그래서 낙인을 2쫄 나오는 타이밍에 맞춰 미리 써서 각 쫄에 낙인이 묻게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 한틱이라도 덜 아프게 맞기위해서 )

<< 앞여명 >>

1넴 : 고단의 경우 보통 쫄을 붙여서 1넴 전투를 들어가기 때문에  쫄이 다잡히기 전까지는 바닥을 되도록 안밞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탱할 위험이 있음) 이때는 출발전에 파티원들에게 미리 고지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시간 절단 시전 0.5 - 1초전에 칙령 쓰시는것이 좋으며 , 시간절단 타이밍에 맞춰 칙령을 쓰시면 다음 시전때도 오니 1개는 무조건 킵

2넴 : 불지옥 일격이나  미리 치면서 들어가지 않는이상 시작부터 쎄게 맞고 시작하지는 않으니 인사하면서 천천히 들어가세요.

3넴 : 2페이즈 때 구슬 받는 타이밍은 1회오리 보단 2회오리 오고 중간에 구슬을 받는게 안전합니다.

막넴 : 작쫄 나올때 0.8초 쯤에 사슬 -> 혼회 -> 불꽃 -> 침묵 순으로 쓰시면 깔끔히 잡을수 있습니다.
      칙령은 딜보단 파티 광역데미지 맞을때  넴스 캐스팅 시전 0.5-1초 쯤에 칙령쓰고 자힐 해주는게 좋습니다.
      사이페때는 인장 및 낙인 황폐 다쓰십쇼 사이페떄 전투가 늘어지면 늘어질수록 파티원들만 힘듭니다.

<< 검은 까마귀떼 요새 >>

1넴: 넴드인가 싶을정도로 호구인 네임드 사이페때 사슬의 인장을 써서 5-6마리를 한번에 이쁘게 모아주면 좋습니다.

2넴 : 사이페 타이밍에 캐스팅 시전하는 쫄 주시차단 뒤늦게 나오는 쫄을 인장 +도발로 데리고 와서 침묵 2번 후 차단 로테 돌리면 쉽게 잡힙니다.

3넴: 29단 기준으로 무막없이 2번 맞을 생각 하지마십쇼 돌비늘 터질 겨를도없이 한번에 훅갑니다. 
       저단이라고 3번 맞는경우에도 훅갑니다.


막넴 : 1페이즈때는 벽쪽에서 탱킹 하시고 2페부터 수면 구름 유도를 위해 가운데에서 탱킹 하는것이  좋습니다.

<< 어둠심장 숲 >>

1넴 : 뒤로 넉백 당한 후 1초 쯤에 활공으로 넘어가면 뭐 없는 네임드 쫄은 중간중간 사슬+ 혼회 + 공포로 잠깐씩 발을 묶어두며 넴드 피통이없을경우 공포의 인장으로 쫄 묶고 넴드 닥딜 하시면 됩니다 .

2넴 : dbm 이나 bigwigs 에서 브레스 시전할떄 불지옥 일격을 쓰시거나 위크오라 시전 0.8초 남았을때 빠지면 되며, 위험한 타이밍으로는 쫄이 소환되는 동시에 브레스 타이밍이 위험합니다. 이때 2가지를 선택 하시면 되는데 
   첫번째로는 브레스 맞고 쫄 어글을 잡는다 . 
   두번쨰 브레스 를 피하고 인장이나 칙령으로 잡을수 있는것만 잡고 나중에 잡는다 .


생존기는 낙인 / 탈태 / 황폐+피락+칙령 / 로테로 돌리면서 쓰시는것을 추천드리며 
28단 기준으로 황폐 1가지 만으로는 넴드가 떼쓰면서 잡는걸 버티기가 힘듭니다.

3넴 : 개호구 네임드 

4넴 : 탱포함 2근딜 + 3원딜 조합을 추천드리며, 절대 3근딜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3근딜일 경우 2페때 중첩을 지울수있으면 지워야하는데, 지우기도 힘들뿐더러 바닥이 플레이어가 많은쪽          에 빈번이 생기기 때문에 근딜이 많은 조합보단 적은 조합이 탱이나 힐러입장에선 좋습니다.

<< 웨이 크레스트 저택 >> 
 [폭군기준 : 폭군 파왕 빌드 추천 (영혼 선동자 대신 파쇄자 추천) ]

1넴(세자매)  : 집중의 눈동자 대상이 쓰는 스킬은 탱한테만 시전하니 짤같은경우 자매 브라이어 (가시 돋힌 화살) 짤을 로테로 봐주는게 좋습니다.(셋이 시전하는 스킬중에 얘가 제일 아픔) 한쪽만 확실하게 보는것이 힐러 한테 도움이 되며 브라이어가 집눈 대상일때는 둘 중 1명만 대상을 정해서  차단 봐주시면 됩니다. 

2넴 (거한) :  영혼가시 3번 보고 넣는 것을 추천드리며, 무막 잘뜨길 바라며 기도메타 ... 
                 시작 초반디버프가 저중첩)에는 생존기를 크게 쓸일이 없지만 인장 및 악쐐 가 유지 될떄 위험하                     므로 생존기를 분쇄 에 맞춰 한개씩 잘 돌리십쇼 ( 너무 고중첩에 넣다간 파티가 터질수도 있음 )

3넴 (라알)  :  사슬로 쫄모아주기 외에는 딱히 없음  

4넴 (부부) :  부인이 내려오기 전까지는 원딜이 부인이 시전하는 스킬을 짤 볼 수 있으므로 원딜들한테 짤보라                     고 하시면 됩니다. 부인이 내려왔을때 스킬 시전은 오로지 탱한테만 쓰는걸로 알고 있기 때문에                       4넴앞 캐스팅 쫄을 붙이고 캐스팅몹 짤만 보셔도 됩니다 .
                 침묵의 인장은 위크오라 스킬시전 타이머를 보고 1.8초 안으로 시전하면 부인이 쓰는스킬 끊김

막넴  : 호구

<<상록숲>>

1넴 : 개호구 

2넴 : 현재로서는 넴드 3마리중 텔루를 먼저 잡고 골라를 잡지만 단수가 올라 가면 올라갈수록 드는 생각은 정석적으로 잡을수 밖에없는 네임드 인거같습니다. 둘후 약화 디버프를 최대한 유지하며 맹독 돌진때마다 생존기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골라 캐스팅 시전시 침묵의 인장으로 캐스팅 끊어주세요.

3넴: 첫 시작때 본대에 어둠 깔아주고 다음 어둠은 불씨화살 폭풍 오는 타이밍에 깔아주면됩니다.
       적절히 생존기 돌리면 잡혀있습니다. 빙결 화살 맞은후 다음 광역 스킬시전 1-2초전 에 복퇴로 이감 풀어           주시면됩니다.

4넴: 오프닝에 악쐐 + 지옥황폐를 쓰고, 사이페때 낙인 사냥 , 칙령 인장 다써서 영혼의 딜을 하셔야하고
      바닥 찍는 스킬 3-4초 전에 본대에 어둠깔고 복귀 해주시면 됩니다.
 
<< 아탈다자르 >>

1넴 ( 레잔 ): 출혈 디버프에 맞춰 생존기+칙령으로 버티기 

2넴 ( 알룬자 ) : 수혈 시전 4초전에 피바닥 밞기 

3넴 : 호구 

4넴 : 거미 유도는 말로 설명하기는 되게 애매한 경우가 많아서 강강술래 하면서 유도를 하되 거미가 움직인다고 미리 움직이지말고 가까이 올때 이동 하는것이 조금 더 이쁘게 모이며 단상 반대편 가운데 공간을 활용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Lv21 Mar1y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