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악탱의 특화를 대충 계산때려보니

Reverbsound
댓글: 10 개
조회: 1515
추천: 1
2024-05-08 22:25:26
부제 : 나오는 특화를 버리라 하고 나는 특화를 버리지 말라는 이유

공격력 증가 측면
-특화 : 180당 전투력 1% 증가(스킬데미지 1%증가)
-유연 : 205당 공격력 1% 증가(스킬데미지 0.9%증가)
왜 이런 값이 나오는지는 모르겠는데 숫자가 소숫점 아래를 무한히 표시하지 않다보니 생기는 오류로 그냥 넘김

데미지 감소 측면
-특화 : 391당 물리 데미지 1% 감소(캐릭마다 다를 수 있음 민첩 기반이라)악쐐시 추가 방어력 적용 두 배
-유연 : 410당 모든 데미지 1% 감소
역시 정확한 값을 내긴 어렵지만 물리에 한해서 특화가 우세함

직접 실험해서 도출한 결과는 아니지만 대부분 시뮬레이션상 치명 가속이 2차 점감 효과를 받을 때부터 유연 특화가 치명 가속보다 전투력 기여도가 높아진다 함(이건 카더라이긴 하지만 대부분 고수들의 가이드에서 나오는 이야기)

이것을 기반으로 나올 수 있는 결론
-치명 41% 가속 39%(라고는 하지만 정확하진 않고 대충 2차 점감 구간 진입 전)까지는 무조건 치명과 가속을 보석마부로 챙겨야 함
-만약 이 적정 치명 가속 수치를 넘겼다면 마부 보석은 유연이나 특화로 발라 볼 만함(룬이나 각종 도핑은 빼고)
-유연은 올라운더로서 여러가지 수치 상황들을 조합해 봤을 때 특화보다 더 수치상 우위인 것은 맞음
-그러나 특화가 진입시 낮은 방어, 낮은 캐릭터 숙련도(저단 쐐기에서), 낮은 딜량에는 유연보다 조금 더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도 맞음
-악마의 먹이와 석회 쐐기를 찍는 트리를 쓴다면 특화가 유연에 비해서 크게 아쉬울 것도 없을거라 예상
-다만 마뎀조차 아픈 단수로 들어서면 그 땐 특화의 가치는 딜 외에는 없어진다 봐야 함

대충 내려본 결론을 토대로 권장하는 사항
-아직 템 세팅이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굳이 특화 수치를 까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음
-주차단수에서 멀리가지 않을 생각이라면 유연보다는 특화가 더 투자할 가치가 있음
-딜딸은 치명타 41%를 챙겼으면 그 이후는 특화가 더 좋을 수도 있을거라 예상
-하지만 고단을 향해 쭉쭉 달리실 분들은 특화가 가치가 더 좋을 수 있다는 말은 무시하시길 바람

대충 계산기로 끄적거린거라 잘못된 부분이 있을것 같긴 하지만
악탱분들이 여론에 의해서 특화를 혐오하는(?)일은 없길 바라면서 글을 썼습니다
실제로는 특화를 권장하지 않는 이유도 확실히 있고 특화가 나쁘지 않다고 하는 이유도 확실히 있다는 것이죠
어쨋든 특화가 여러모로 수치상 아쉬움이 있는 스탯인건 맞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큰 손해는 나지 않는다는 것도 참고가 된다면 좋겠습니다

Lv65 Reverbsound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