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징벌] 4.3 징기에 대한 짧은 전망

아이콘 양홍조
댓글: 18 개
조회: 13465
추천: 33
2011-11-22 17:32:00

 

 

1. 특성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징벌 성기사의 가장 일반적인 PVE 특성이 위와 같은데

참회(징벌 5트리)는 사실 레이드에서 쓰이는 일이 없으므로 제외해도 되고

광딜 구역이 없는 데선 천폭(징벌 3트리)을 빼도 되며

딜을 좀 손해보더라도 눈에는 눈(징벌 1트리)을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해서 찍을 수 있는 것이 관대한 치유사(징벌 5트리), 신앙(보호 1트리)

관대한 치유사는 서약의 쿨을 줄여주고, 신앙은 받는 힐 및 주는 힐량을 조금이라도 높임으로써

생존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용의 영혼에서 딜을 손해보면서까지 찍을 효용성이 있는 특성은 없어보이고

참회를 쓰이는 일 또한 없는데다 다만 광역 뎀 맞는 곳이 상당한 관계로

참회(징벌 5트리)를 버리고 신앙(보호 1트리)을 찍는 정도면 충분할 듯 합니다. 

 

정 생존이 너무 힘들다 싶으면 눈에는 눈(징벌 1트리)을 버리고 관대한 치유사(징벌 5트리) 찍으면 될 듯합니다.

 

 

 

2. 장신구

 

 

* 계산 공식 : 수치 * 업타임 * 기대값 * 쿨기중첩도

 

* 기대값 (SimCraft 4.2.2) : 힘 2.83, 특화력 1.65, 치명타 1.58, 전투력 1.26, 가속도 1.14.

 

* 업타임 : 사용 효과 - 지속시간 / 재사용 대기시간, 착용 효과 - 지속시간 / 내부 대기시간, 중첩 효과 - 쌓일 때까지 걸리는 시간 감안

 

* 쿨기 중첩도 보너스 : 응징의 격노 1.22, 열광 1.25, 고대 왕의 수호자 + 물약 1.07

 

 

썩어가는 해골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썩어가는 해골 (1)
장신구
최소 요구 레벨: 85
아이템 레벨: 397
착용 효과: 치명타 및 극대화도가 458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 15초 동안 힘이 2290만큼 증가합니다. (1분 30초 후 재사용 가능)
판매 가격: 20 73 2

용점 장신구, 1650점, 업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판은 없음. (DB상으로만 있음)

 

EP 

458*1.58*1.105+2290*1/6*2.83*1.1575 = 2050

 

 

 

사멸의 눈
상급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사멸의 눈 (1)
장신구
최소 요구 레벨: 85
아이템 레벨: 416
착용 효과: 근접 공격 시 다음 10초 동안 힘이 99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판매 가격: 48 21 31

데스윙의 등 드랍 장신구

 

EP

영웅 990*0.98*2.83*1.105 = 3034
일반 880*0.98*2.83*1.105 = 2697
공격대찾기 780*0.98*2.83*1.105 = 2390


 

 

마지막 용의 보금자리
상급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마지막 용의 보금자리 (1)
장신구
힘 +517
최소 요구 레벨: 85
아이템 레벨: 410
착용 효과: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2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도가 3278만큼 증가합니다.
판매 가격: 45 71 31

울트락시온 드랍 장신구

 

EP

영웅 517*2.83*1.105+3278*0.19*1.58*1.21 = 2807

일반 458*2.83*1.105+2904*0.19*1.58*1.21 = 2487

공격대찾기 406*2.83*1.105+2573*0.19*1.58*1.21 = 2204

 

 

 

뼈고리 우상
상급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뼈고리 우상 (1)
장신구
힘 +517
최소 요구 레벨: 85
아이템 레벨: 410
착용 효과: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소용돌이를 일으켜 10미터 안의 모든 적에게 10230~1534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판매 가격: 45 71 31

용의 영혼 1~6 네임드 공통 드랍 장신구

 

착용 효과의 발동 확률이 어느정도인가, 내부쿨이 있다면 얼마나 되는가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EP값을 섣불리 측정할 수 없음. 다만 광딜 구간에서는 사기적인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자료 (4.2까지의 장신구 순위)

 

장신구획득처기대값 (DPS)
카즈고로스의 기기 (상급)착귀 업그레이드 하드2283
가속의 용기 (상급)라그나로스 하드2178
분노의 심장 (상급)키마이론 하드2121
카즈고로스의 기기 (일반)불의 땅 일반 몹2028
가속의 용기 (일반)라그나로스 일반1929
영원한 불꽃의 정수복수자 매우 우호1882
드위어의 투척나무전초지 일퀘 보상1828
젊음의 조바심 톨 바라드 일퀘 보상1812
학살 면허정의 점수1745
압도하는 무게 (상급)승천 의회 하드1676
 

 

 

 

 

3. 딜 방식 변화

 

 

 

밀리 시너지 상향 (전투력 110% -> 120%)

불신임 데미지 상향 (100 -> 140%)

무기 데미지 상향 (120 -> 125%)

심판 데미지 상향 (150 -> 200%)

천망 크리 보정 하향 (75% -> 21%)으로 퇴마술이 무조건 천벌의 망치보다 앞서게 되었습니다. 

 

 

T13 2셋 이전

 

상태/필러 순위

1순위

2순위

3순위

4순위

5순위

평상시

3버블

신목

퇴마술

심판

기타

쿨기 ON

3버블

신목

퇴마술

천벌의 망치

심판

마격 ON

3버블

신목

퇴마술

천벌의 망치

심판

쿨기+마격 ON

3버블

신목

퇴마술

천벌의 망치

심판

 

 

T13 2셋 이후

 

T13 2세트가 되면 심판도 신성한 힘 1개를 줍니다.

다만 쿨기(열광 포함)를 돌리는 중에 신성한 힘 1개를 얻는다는 것은 별 의미가 없기 때문에

쿨기를 돌리는 도중에는 데미지 경중에 따라 우선순위가 정해집니다.

 

상태/필러 순위

1순위

2순위

3순위

4순위

5순위

평상시

3버블

신목

심판

퇴마술

기타

쿨기 ON

3버블

신목

퇴마술

천벌의 망치

심판

마격 ON

3버블

신목

심판

퇴마술

천벌의 망치

쿨기+마격 ON

3버블

신목

퇴마술

천벌의 망치

심판

 
 
 
 
 

4. 네임드 별 딜 방

 

 

 

1넴 : 그냥 딜하다가 빠졌다가 (...) 열심히 딜하면 됩니다.

 

2넴 : 공격대 찾기로만 갔더니 .. 솔직히 감이 아직 잘 안옵니다. 일단 열심히 해야할듯 ..

 

3넴 : 슬라임 잡고 넴드 패면서 삽질만 안하면 ... 그리고 쫄 잡는 동안에 넴드 멀티도트 유지 가능해보입니다. 그리고 열심히 딜

 

4넴 : 무빙 잘하고 뎀증 15초때 쿨 맞춰서 돌리면 되는데, 그 주기가 약간 안맞습니다. 총 전투시간 계산해서 쿨 배분해야합니다.

 

5넴 : 그냥 열심히 닥딜하면 될 듯 ...

 

6넴 : 1페이즈 때 쫄들한테 멀티도트 유지하면서 열심히 때려잡고, 큰 바닥 뭉치고, 2페이즈는 그냥 열심히 딜하면 될듯 .

 

7넴 : 그냥 딜하면서 타락체 멀티도트 유지가능하면 하고, 쿨기는 힘줄에 집중합니다. 딱 2분 쿨 오는듯.. 힘줄만 열심히 딜..

 

8넴 : 꿈 잘 돌리고, 1페이즈 멀티도트 될떄 멀티도트하고, 광칠때 광치고 ... 그냥 열심히 하면 될듯

 

 

 

 

5. 전망

 

 

4.3 PTR

 

불신임 데미지 툴팁 상향에 알맞게 수정 (4.2.2에서 불신임 데미지 40% 상향됨)

진실의 심판 추가 데미지 50% -> 100% => 데미지 33% 상향

양손 무기 전문화 20 -> 25% => 무기 데미지 4.16% 상향

밀리 전투력 시너지 10% -> 20% => 전투력 9.09% 상향

 

천벌의 망치 크리티컬 증가 60% -> 6% => 평균 데미지 31% 하향

 

4.2 도중의 불신임 핫픽스와 묶어서 총 데미지 12% 증가 예상

 

 

T13 세트 효과

 

2셋 효과 : 심판 시전시 신성한 힘 1개 50% -> 100% 수급 - 5분 전투에서 선고 8.3방 더 날림

4셋 효과 : 열광 지속시간 동안 기술 공격력 12% -> 18% 증가 - 대략 전체 데미지 3.6% 상승

 

 

동일 무기 데미지, 동일 전투력 가정시 4.2 + T12 4셋 => 4.3 + T13 4셋 과정에서

총 데미지 14% 증가 예상 

 

 

 

참고 자료 (4.2 발레록 25H)

 

이 자료에서 징기의 34326에 1.14를 곱하면 39131이 됩니다.

다른 클래스도 전투력 상향이 되니 1등이 된다고는 말 할수 없지만 그래도 .. 쎄집니다 .. ㅜㅜ

 

클래스

평균

1위

 

부죽

32412

34946

 

징기

34326

36814

 

냉죽

34659

37676

 

무분

34891

37874

 

고술

34917

38573

 

야드

35621

38425

 

암살

36312

39439

 

      전투

37167

38924

 

잠행

37810

40566

 

분무

38947

41369

 

 

Lv70 양홍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