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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 내가 써본 4.3 신기 가이드

애정남
댓글: 62 개
조회: 25513
추천: 87
2012-02-15 05:45:30

 



 
1.개요
공대 탱커힐러의 대명사 신기, 대격변에 들어서 신기도 대격변을 맞이했다. 더 이상 정신력은 신기에게 쓸모없는 스탯이 아닌 필수적인 스탯이 되었으며, 더 이상 '탱커힐러'뿐 만이 아닌 공대힐러로써의 역할도 많이 분담되었다.
대격변에 들어선 신기는 마나와 더불어 '신성한 힘'(이하 버블)을 갖게 되었다. 버블을 유용하게 사용함에 따라 마나수급은 물론이요 공대에 필요한 힐을 제공함으로 있어 신기의 힐 택틱은 기존 오리지널~ 리분때와는 많이 틀려졌다고 할수 있다. 
 
 관련링크 - 신성한 힘:
   신성한힘에 대하여 (by HyjalBASH)

이 글에선 기본적인 특성, 스킬, 보석세팅 및 마부 그리고 각각 세팅에 대해 언급한다.
세팅에 있어서 앞서 밝히는 바, 자신의 클래스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와 개성(플레이스타일)을 바탕으로하되...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함에 글로만 무엇을 배우는 유저는 발전없이 항상 그 자리에 있을 것이며, 직접 부딪힘에 망설임이 없는 멘탈을 가져야한다.
 
 


2.특성
특성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특성도 있지만 나머지 남는 4개의 포인트는 각 유저들마다 필요함에 따라 다르게 이용될 수 있다. 각자의 개성을 사랑하는 신기 유저가 되자.
 
필수 특성 - (빨간 동그라미부분은 옵션)
 

 
신성 특성

첫줄:

시민의 수호자: 모든 것에 앞서 레이드는 생존이 필수요, 힐러가 본인의 피에 신경을 덜쓰고 다른 공대원 힐에 집중 할수있다는 것은 축복인 것이다. 신기만큼 본인피에 신경을 덜 써도 되는 힐러는 없다.

 기존 4.3패치 이전에는 수호자로 들어 오는 힐량의 50%가 빛의 봉화로 들어갔었을때가 있어서 이 특성은 3/3 필수특성였었다. 하지만 4.3 패치로 인하여 수호자힐량은 더이상 봉화로 이전되지 않게 되었고 더 이상 필수까지는 아니게 되었다.  

(2/3)

순결의 심판 : 문답무용, 가속 9%, 추가적인 +30% 마나 회복량  (3/3)

 

두번째 줄:

명료한 목적: 문답무용, 0.5초 캐스팅시간 절감  (3/3)

최후의 서약: 35% 이하의 대상에게 서약을 넣을시 +60% 확률의 치명타. 1개만 찍어도 무방하지만, 2개를 찍는 것이 갑자기 생기는 긴급 상황에 대처하기 유용하므로 2/2 를 추천 (수호자를 2개 찍었을시 2개를 찍을 수 밖에 없다)  (2/2)

 

세번째 줄:

신의 은총: 20초(문양을 밖았을시 30초) 동안의 +20% 가속/치타 - [3분 재사용 시간]  (1/1)

빛 주입: 신성 충격이 치명타로 갔을시 다음 힐의 캐스팅시간을 1.5초 줄여줌 - (2/2)

서광: 문답무용, 20%확률로 신성 충격 2회 사용 - (2/2)

 

네번째 줄:

깨달음의 심판: 1개이상의 포인트는 낭비이며, 심판으로 들어오는 힐량역시 미미하다. 절대로 1개만 찍는다. (1/2)

빛의 봉화: 문답무용  (1/1)

빛의 속도 :가속 +3%, 가호사용시 이속증가 (3/3)

신성한 정화: 마법해재 가능, 당연한 힐러의 필수 요소 하지만, 25인 정공을 다니거나,  주특/부특을 신기로 한다면 찍지않아도 무방(디스펠이 필요하지 않는 보스가 많음으로) 이외 영던, 10인 공대에서는 절대적으로 찍는 것이 필수.  (1/1)

 

다섯번째 줄:

자각: 중첩 1개당 힐량 +3%, (총 3회 중첩), 힐을 한참동안 쉬지않는한 15초동안 치타가 한번도 안터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중첩이 없을경우 광휘를 써주면 3중첩이 한번에 된다.  (3/3)

오라숙련: 문답무용, 공대생존기 (1/1)

영적인 집중력: 문답무용  (2/2)

광휘의 탑: 문답무용 (2/2)

축복받은 생명: 신기가 직접적인 피해를 입을 때마다 추가적인 버블이 생김. 호불호가 갈리는 특성이다.  (0/2) ~ (2/2)

 

여섯번째 줄:

여명의 빛: 문답무용 (1/1)

 

 

보호 특성 :

신앙: 3포인트시 +6% 추가힐량   (3/3)

 

징벌 특성 :

성전: 신충의 힐량 대폭 증가 - 필수 (3/3)

 

 

나머지 추가 특성 옵션 (나머지 남은 4개의 포인트)

시민수호자: 위 설명 참조

영원한 영광: 서약 사용시 30%확률로 버블을 소모안한다 (내부쿨 15초 존재) - 추천 포인트 (2/2)**

심판 연마: 심판의 사용거리를 포인트당 10미터씩 늘려준다. 용의영혼 레이드에서는 주로 네임드들과의 거리가 15미터 밖으로 멀어지는 일은 주로 없지만 1개 찍어주면 사용거리가 25미터라 상당히 편해진다. 안찍어도 무방함.

축복받은 생명: 딱히 올릴게 없어서 하나정도 올린다, 등짝, 블랙혼 등등에서 괜찮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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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개 특성

지금은 자주 사용되지 않지만 과거 대격변~4.2부터 한가지 방법이였던 특성.

 

 

수호신의 은총에 2포인트를 투자한 특성으로 보호의 손길(보축)의 쿨다운을 2분 줄여 5분에서 3분으로 줄여주는 스킬이다. 이 특성은 과거 보축이 디버프를 없애준다는 메카니즘에 힘을 실었던 방법이였는데 패치 4.2이후로 보축으로 지울수 있는 디버프는 많이 사라지게 됬다.

 

4.3용영에서 이 특성이 큰 빛을 보는 곳을 꼽아보자면 블랙혼 2페이즈-외침 피해량으로 인한 공대원 사망 방지(여기서도 역시 어차피 쿨다운 시간상 2페이즈에서는 한번밖에 쓸수 없게된다), 데스윙-등짝, 하가라 집중공격시 도발후 보축 말곤 없다.

 

 
 

3.문양

상급 문양

필수: 통찰의 문장

옵션 (중에 아무거나 2개 편한대로) 신의 은총/신성 충격/ 영광의 서약 

 

주문양

필수: 신성한 기도

옵션:

신앙 - 신축사용시, 마나10% 수급 ** (공략죽인 네임드라면 필수)

신의 가호 - 가호사용시, 마뎀 40% 감소 ** (필요 공략에 따라 필수)

신의 격노 - 사용시 추가적인 정령계열 스턴 (용의 영혼에선 별로 필요없음)

여명의 빛 - 치유대상 2명 감소, 치유힐량 25% 증가

 

보조 문양

(아무것이나 갖다써도 무방함. 이하 설명 생략)

 

 

 

4. 클래스에 대한 간단한 이해

 

 4.1-1 봉화의 올바른 사용 

 과거, 대격변 이전, 신기가 하는 모든 치유량의 100%가 빛의 봉화로 이전되어 메인 탱커에게 봉화를 꽂고 봉화 대상은 "절대로" 힐을 하지않는 것은 당연시 됬었다. 하지만, 대격변으로 들어서면서 봉화의 힐 이전량은 대폭 절반, 50%가 되었으며 신기가 봉화대상에게 힐을 한다는 것은 필요에 따라 중요하게 되었다. 

 그 상황에 대해서는  크게:

A- 봉화대상 탱커 피가 불안정해서, 큰힐이 필요했을 경우 -> 천빛, 빛섬, 서약

B- 공대원들 힐은 필요없으며, 탱커피는 빠져있을시(혹은 버블이 필요한 상황)  -> 천빛, 빛섬, 서약

C- 공대원들 피도 안정적이고, 탱커피도 안정적, 버블도 3인데 뭔가 가만히 있기는 그렇고, 예측힐이나... -> 천빛 (필요시 캐스팅 취소, 마나가 많다면 그냥 놔둬서 치유의 빛[특화]로 놔둔다)

 

세가지 상황이며, 이외 전투도중 봉화대상에게 '신충'/'성빛'으로 힐을 하는 것은 멍청한 짓이다.(마나대비 힐량 쪽에서나 효율면에서나) 그리고 신기는 언제나 봉화대상에서 60미터 이상 멀어지지 않도록 거리를 유지시켜야 한다.

 

  4.1-2 봉화 스와핑

 봉화 스와핑이란 봉화대상자를 바꾼다는 의미이며, 전투 시작에서 끝까지 한명의 고정 봉화대상자를 두기보단 필요에 따라 봉화대상을 바꿔쓰는게 효율적이다. 물론, 봉화스와핑으로 인한 글쿨(1초~1.5초)을 고려한다면 (특히, 3힐일 경우) 맨탱,부탱 이외 공대원에게 봉화힐은 대부분이 오버힐이 되므로 경험과 판단에 의한 봉화 스왑핑이 필요하다.

 

여러 상황이 나올수 있지만 크게:

A- 지속적인 데미지가 들어오는 대상(주로 매인 탱, 혹은 고중첩 디버프가 걸린 부탱)  

B- 2탱 체제의 경우(예제: 블랙혼 1페이즈) - 피가 비교적 덜빠지는 탱커에게 꽂고 피가 출렁거리는게 심한 탱커에게 직접적인 힐을 주어서 치빛 보호막을 감아준다.

     (본인의 경우 봉화를 보기/방전, 직접힐은 야드/죽기에게 준다)

C- 치유가 필요한 공대원이 40미터(힐 캐스팅 유효거리)를 벗어낫을시 (예제: 라그나로스, 베스틸락, 하드- 모르호구) - 힐 캐스팅 유효거리까지 직접 이동하는 것보다 그냥 봉화를 걸어주는 편이 빠를때가 많다
   (봉화 캐스팅 유효거리는 40미터가 아니라 60미터라는 걸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위는 자주 일어날수 있는 세가지 상황들이였으며,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빠른 방법으로 대처하는게 답이 될 것이다.

 

 4.2 오라 숙련(이하 '오숙')

공대생존기로 사용되는 오숙은 대부분 '저항 오라'와 사용되는 경우지만, 필요에 따라 '기원 오라'와 같이 사용될 수도 있다.(예제: 블랙혼 2페이즈, 모르호구) 항상 DBM, Bigwig 등의 애드온으로 대처를하거나 네임드의 캐스팅에 맞춰 미리 2,3초전에 쓰면 되겠다.(힘들다면 공대장 콜아웃에 의존한다)

 

 4.3 신의 은총 & 응징의격노(이하 '응격')

큰 힐량이 요구되는 네임드에서 응격과 같이 쓴다면 큰 도움이 된다

간단한 메크로

#showtooltip 신의 은총

/cast 신의 은총

/cast 응징의 격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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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손길의 사용

 신기의 좋은점중 한가지를 더 얘기하자면 바로 탱외에 외부 생존기다. 1분 30초마다 쓸수있는 희손은 가급적 신의 가호/보축/무적과 묶어서 힐러자신이 급사하는 위험을 없애도록 한다. 또한 신성한 기도 사용중 점감되는 힐량 50%를 체워주기에 희손은 굉장히 도움이된다.

 손길 스킬들에 사용도는 각 공대  공략에 따라 다르니 이하 설명 생락... 무적또한 아끼고 아끼다가 죽게되면 무용지물이니 위험한 상황이온다면 주저말고 써주자.

 

 

4.5 빛섬 신기에 대한 대중적인 오해

 빛섬신기는 초기 대격변이 막 릴리즈됬을시는 불가능한 방법이였다. 왜냐? 마나가 부족했으니까. 후에 힐러들 장비가 좋아짐에 따라 높은 정신력으로 수급되는 마나로 '빛섬 신기'라는 방법이 제안 되었다. (여기서말하는 빛섬신기란 빛섬을 가끔 쓰는 신기가아니라 아예 천빛을 빛섬으로 대체해서 하는 힐러를 말한다).

 

 앞서, 빛섬신기로 신기를 처음 배우는 사람이 있다면 절대적으로 비추천한다.(빛섬신기가 좋다, 않좋다는 얘기가 아니라 빛섬신기로 신기를 배운다는 것은 보통 유저를 좋지 않은 방향으로 이끈다는 얘기다.)대부분의 신기가 욕을 먹는 이유중 하나가 오직 빛섬만을 베이스로 힐을 한다는 잘못된 습관이 들어서이다. 빛섬 신기라고해서 빛섬만을 쓰는 것은 절대 아니다. 빛섬 신기의 장점은 천빛으로 생기는 오버힐을 줄임과 동시에 빠른 버블 수급(또 그로인한 빈번한 서약 사용)이라고 얘기 할수 있다. 하지만 빛섬 신기라고 하는 유저 대부분은 신충을 쿨마다 쓴 경우 거의 없으며, 빛주입이 생겨도 빛섬으로 힐하는 어처구니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빛섬 신기는 일단 높은 정신력은 물론, 가속보다는 치타, 특화 위주의 세팅을 기반으로 최대한 봉화대상자 탱커힐을 빛섬 캐스팅으로 빠른 3버블을 만들어서 서약을 언제든 필요한때 쓸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또한, 빛섬 신기라해서 빛섬만 쓰는게 아니다. 힐이 널널한 구간에선 빛섬 신기도 성빛을 쓴다. 그리고 빛주입이 뜨면, 당연히 성빛/천빛을 써야하는 것이지 빛섬을 쓰는 건 멍청한 짓이다.(무빙구간에서도 빛섬이 뜨면 천빛 케스팅이 굉장히 짧아지므로 잠시 멈출수 있는 여유마저 없지 않는이상, 잠시 멈춰서 천빛을 캐스팅을 한다.)

 

빛섬신기의 스타일은 쉽게말해 천빛이랑 빛섬에서 비교되는 부족한 힐량을 서약으로 메꾸는 스타일이라고 보면 된다.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빛섬신기들은 이러한 사실을 잘 모른다. 다시 언급하지만 신기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에게는 빛섬 신기를 절대적으로 비추천한다. 빛섬없이 성빛/천빛 베이스의 신기를 먼저 해본후 빛섬신기를 시작해보자. 2차방정식을 풀려면 1차방정식의 기본지식이 필요한 법이다.

 

 4.6 서약/여빛은 항상 3버블때 써야하나??

서약/여빛을 3버블 중첩때 꼭 써야할 이유는 없다. 버블 개당 힐량은 똑같이 비례해서 증가하므로

힐이 많이 필요하지않는 구간에서는 2버블때 써도 버블(신성한힘)은 낭비되지 않는다.

**스킬사용시 생기는 글쿨을 생각한다면 3버블 서약/여명이 더 효율적이긴 하다(시간대비 vs 힐량)

 

1버블 여빛은 장신구의 중첩(e.g. 망자의 심장), 자각(특성-중첩당 힐량 3%) 중첩을 쌓는데 꽤 유용하게 쓰일수도 있다.

(징벌특성의 선고는 제곱식 계산으로 버블당 주는 대미지가 1/3/9배씩 늘어난다)

 

4.7 예측힐??

말그대로 예측힐이란 미리들어갈 데미지를 예상하고 미리 힐캐스팅을 시전하는 방식이다. 와우의 모든 네임드들은 한번의 스윙을 할때 2.5초란 시간이 소모되기 때문에(파티/공대원들 디버프 후에) 힐러들은 항상 긴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예측힐을 시전해두는 것이 보다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진행될 것이다. 탱커의 완방으로인해 들어가지는 피해가 없을경우, 캐스팅을 끊어 마나를 아끼고 빠른시간내로 다음 상황에 대처한다.

 

캐스팅을 끊는 방법은 캐스팅캔슬 메크로, 키보드 esc키 그리고 대중적인 방법으로 살짝 자신의 케릭터를 움직여서 끊을 수 있다. 성빛으로 예측힐을 했을시 소모되는 마나는 적기 때문에 캐스팅을 끊지않고 빛나는 치유 흡수량이 생기도록 놔두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애드온, 네임드 시전바 확인등으로 미리들어올 공대피해량을 계산해서 미리 광휘를 감아둘 수 있다.

 


 

5.정신력

 대격변부터 중요하게된 힐러의 스탯이다. 특히나 신기는 4.3으로 오면서 그 중요도는 더욱 부각되었다(심판으로 인한 +30% 보너스). 많으면 많을수록 사용 마나량을 늘려주는 좋은 스탯이지만 필요이상으로 많은 것 또한 바람직하지 않다.

본인의 마나관리 역량과 다른 힐러들과의 상성을 봐서 본인이 정하는 수 밖에 없어서 정확한 수치를 얘기할 수는 없다.  대중적인 수치로 용영에서는 3천 (+- 10%) 정도의 정신력을 추천한다.

 

관련링크 - 정신력 vs 지능 : 

 보석홈 20개를 지능50 -> 정신력 50으로 바꿨을 때의 마나이야기. (By 베인마스터) 

 

 
 6.스탯에 대한 고찰

긁으면 부스럼이 생기는 부분이다. 분명한건 지능 >= 필요 정신력 > 부가스텟이며 이것에 대한 논란은 없을거라 본다.

본인이 예전에 재기했던 문제 역시 '지능<특화'에 문제점을 지적했지, 애초에 가속신기가 더 좋다고 주장한바 없다.

 가속신기, 치타신기, 특화신기든간에 각각의 개성을 존중한다.

신기로서의 각 스탯마다의 장단점은 존재하며 한쪽이 스탯에 좋은 점을 주장한다면 다른 쪽에서 반론하고 나올수 있으며 끝없이 이어지는 반론의 반론이다.

 

가속, 치타, 특화 어느 스텟에도 점감효과는 없으며, 흔히 말하는 가속에 붙은 점감효과란 하나의 스킬을 캐스팅하기위한 시간이 1.0초 보다 더 내려갈 경우를 얘기하는 것이다.

767가속이란 즉시시전 스킬의 글쿨을 1.0초로 떨구는 (공대 버프 +5%,신의 은총을 받을시) 수치이며 이 이상의 추가 가속으로 인해 즉시시전 스킬들은 빨라지지 않는다.(신의 은총시에만) 그러므로 적정가속이란 표현은 옳은 표현이아니다.

 치타의 경우 점감효과는 없지만 치타는 기본적으로 지능을 올릴시 같이 올라가며,지능 이외 수치로 치타 1% 를 올릴시 필요한 수치는 가속이나 특화보다 훨씬 많이든다.

 특화의 경우 빛나는 치유는 메리트임에 분명하지만, 봉화대상자힐과, 광휘 틱은 빛치로 포함되지 않으며, 특화 세팅으로 갔을시 놓치는 가속과 치타의 장점을 생각한다면 회의적인 스탯이다.

 

관련링크 - logs로 집계낸 대중성 스탯:
  전 세계 상위공대 10%의 Logs를 모아서 본 대중적인 신기 스텟(어디까지나 대중적인 수치이며 판단은 본인 몫)

관련링크 - '777' 가속수치:

 새로운 가속 777을 소개 해드립니다.(by 애정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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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줄요약은 스탯의 차이점은 별로 중요하지않다는 소리.

 

 

 

 

 7.전문기술

전문기술에 있어서 선택또한 자신의 몫이다. 각각의 전문기술이 신기에게 있어서 주는 보너스를 나열해 보았다.

보너스를 최대한으로 받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주머니상황도 고려해보자.

 

각 서버/진영/시간 마다 값이 틀리지만 대체로

가죽세공 >= 마부 > 보세, 대장, 재봉 > 기공 > 주각 > 연금술  순으로 골드가 많이 든다.

 

채광이 주는 체력 보너스는 신기와 상관없으니 일절언급하지 않았다.

 

 

8.장비설정

 

특별히 중요한건 없다 그냥 탬렙 높은 장비들을 끼고 자신이 원하는 스탯대로 재연마해서 갖다 쓰면 된다.

마나가 더 필요하다면 티어 12 2셋(상급 탬일경우에만)을 끼는 것도 마나 효율적인 측면에서 나쁘지않다.

티어2셋으로 수급되는 마나는 한 전투당 대략 1.5만~2만(5~6분기준)이다.

 

부위별 장비템 모음정리

이름ilvl이름ilvl
머리 성물
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머리보호구410환각술사 렌즈397
 
제물의 머리보호구391병속의 번개 정령397
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머리보호구397아비아나의 그슬린 깃털391
빛나는 희망의날개397아비아나의 그슬린 깃털378
목걸이 장갑
석화된 버섯 심장410황금가시의 건틀릿416
석화된 버섯 심장397황금가시의 건틀릿403
연결매듭 사슬 목걸이397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장갑410
석화된 버섯 심장384황금가시의 건틀릿390
어깨허리
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어깨덧옷410용분쇄 허리띠410
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어깨덧옷397용분쇄 허리띠397
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어깨덧옷384용분쇄 허리띠384
제물의 어깨덧옷391총만한 치유의 요대397
등짝다리
상처간호사 등덮개397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경갑410
쌍둥이 외투372정화된 악의 황철 다리갑옷397
행성 외투372재물의 경갑391
샘솟는 불꽃격노 단망토378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경갑397
가슴신발
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가슴보호갑410기둥발 경갑410
찬란하게 빛나는 영광의 가슴보호갑397격노의 은빛 발덮개397
화염모신의 손아귀391기둥발 경갑397
빛나는 영광의 껍질갑옷397참회하는 자의 발보호대391
손목방패
심장피 판금손목410청동용군단의 시계방패410
영혼 복원자 팔보호구397총동용군단의 시계방패397
심장피 판금손목397붉은 과부희 수호 방패391
 
심장피 판금손목384청동용군단의 시계방패384
 
무기
용군주의 아귀416
시간의 파격410
격변한 검투사의 망치410
코군- 불의군주 망치397

장신구는 취향이라 안썼음.

 

 

9.메크로

메크로는 어디까지나 선택사항이다. 편하다면 가져다가 쓰는 것이고 불편하다면 안쓰는 것만도 못한다.

 

마우스오버 메크로

마우스오버 메크로임. 이게 처음이 힘든데 버릇되서 쓰다보면 꾀나 편해짐.

본인처럼 레이드 3~4시간 이상 마우스클릭에 손가락에 쥐가나면 추천. 3d 힐러 업종직들은 마우스클릭하는 에너지라도 아껴야 오랜 트라이를 했을시 덜피곤함.

#showtooltip
/cast [target=mouseover, help][help][target=targettarget, help][target=player] 스킬이름

 치유 대상자순위

1. 마우스 오버 유닛

2. 대상이 적일 경우 - 현재 대상에게 맞고있는 아군 치유

3. 대상이 아군일 경우 현재 대상 치유

-짧은버전-

#showtooltip

/cast [target=mouseover, help] 스킬이름

 치유 대상자순위

1. 마우스 오버 유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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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손 + 가호 메크로

희손으로 신기가 끔살나는 것을 방지하는 메크로. - 가호가 공략시 필요한 경우(혹은 후에 더 큰 피해량이 예측되는 페이즈가 있을시)가 있기 때문에(e.g. 하드 블랙혼) 사용하지말고 힐로 버텨야 할때도 있다 -> 본문 4.4 참조

2번눌러야 적용된다. (글쿨이 돌아가는 모든 스킬들은 한번에 묶어서 쓸수 없다)

#showtooltip 희생의 손길

/castsequence reset=90 희생의 손길, 신의 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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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 메크로

전투중 일시에만 심판을 써주는 메크로 선풀 방지용임. 선풀 할정도로 성격이 급하지않으면 그닥 쓸모는 없음.

#showtooltip 심판
/cleartarget
/targetenemy
/cast [combat] 심판

 

 

메크로 - 관련링크:

  메크로 정리


10.마법부여 & 보석 

누르면 해당 아이탬 사항이 링크됨.

마부

등짝:  인트+50

가슴:  올스텟 +20 / 올스텟 +15

신발:  가속 +50 / 특화 +35, 이동속도

장갑:  가속 +50 / 특화 +65 

방패:  지능 +40

손목:  지능 +50

머리:  지능 +60  치타 +35
어깨:  지능 +50  가속 +25

다리:  지능 +95  정신 +55

무기:  [마음노래] / [마력격류]

 

보석

얼개보석: [이글거리는 어둠영혼 다이아몬드]

 

빨간보석
[찬란한 지옥불 루비] 지능 +40 / [찬란한 여왕의 석류석지능 +50


파란보석
[정화된 귀안석] 지,정 +20 / [정화된 암층 첨정석지,정 +25
[반짝거리는 대양 사파이어] 정신 +40 / [반짝거리는 심원의 영지 근청석] 정신 +50


노란보석
[무모의 잿불 황옥] 지,가 +20 / [무모의 용암 산호지,가 +25
[솜씨의 잿물 황옥] 지,특 +20 / [솜씨의 용암 산호지,특 +25

[마력이 담긴 잿불 황옥] 지,치 +20 / [마력이 담긴 용암 산호지,치 +25

 

음식

[해산물 대잔치체,지 +90 / [총명어 머리찜] 체,지 +90

                                                                                                

출처 - Elitist Jerks, WoWHead, InvenWoW, Simcraft , World of Logs, 내 힐부심

 

Lv72 애정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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