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전게에 썼던 글이라 반말입니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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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압제 + 장신구 착효/사효 압제 + 재봉 자수 + 대장 소켓 2

방어구 극악

2:2 / 3:3 뛰었음.

이해 쉽게 아주 짧은 문장들로만 표현하겠음.

 

■ 딜링

1-1. 패치 전엔 힘/탄(빨), 탄(노), 위/탄(파) 보석 셋팅

1-2. 셋팅 그대로 22, 33을 뜀.

1-3. 음 ? 뭔가 쎄졌다.

똑같이 착효+사효+고자왕+신복 켰고, 스킬은 쓸 수 있는 횟수는 예전과 같은데, 적이 좀 더 잘 죽는 느낌.

흥마도 스토킹하면 내 딜 쿨기 한번 돌리는데 생존기 우수수 나오더라.

물론 내 공격 쿨기 vs 흥마 생존 쿨기가 빠진 후 평타 싸움은 흥마 승.

도적도 맞딜하면 내가 더 쎈 느낌. 회피,그망,구사만 좀 짜증날 뿐

2-1. 그 후 힘(빨), 힘/가(노), 힘/위(파) 보석 셋팅 바꿈

2-2. 딜이 올라간 것을 체감할 정도로 바뀌었으나. 생존이 떨어지는 것도 느껴질 정도 (탄력+@의 부재)

 

■ 생존 & 서폿

1-1. 보석 : 힘/탄(빨), 탄(노), 위/탄(파)

1-2. 힐업이 안돼.

울편 힐러 쎄게 물릴 때 오숙 켜주고 깡힐 시키고, 나 역시 문양 박은 빛섬 서약 빛섬 날려도 딜을 못 따라가는 경우가 생기더라.

1-3. 징기의 22 33 서폿능력과 딜을 조금씩 주고 받은 느낌. 딜은 강력해졌고, 서폿은 약해진 느낌.

2-1. 보석: 힘(빨), 힘/가(노), 힘/위(파)

2-2. 역시 힐업이 안돼.

 

■ 결론 (징기 시점)

1. 힐량 너프는 올 위력으로 커버쳐서 회복 안되면, 기대 안하는게 좋다.

2. 힘+주스탯 보석은 딜 상승엔 도움이 되지만, PVP 전반의 운영적 측면에선 좋지 않더라.

3. 우린 하이브리드니까 힐과 딜이 겸비되어야 한다. 그게 징기랑 투기장 뛰는 이유니까..

그러므로, 위력과 탄력의 적정선을 찾아내는 작업이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