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야수 사냥꾼 기본 정보
0-1. 야냥 스탯의 이해
- 우선순위 : 민첩성 > 특화 > 가속/치명타 및 극대화 ≥ 유연성
- 스탯세팅은 착용 아이템레벨 880 즈음부터 맞춰가기를 권장합니다.
- 착템렙 880 기준, 민첩은 30000을 넘기는 분이 많습니다.
- 7.2.5에 들어서 아직 따라야할 가치가 있는 통계나 소프트/하드캡이 없습니다.
심크나 pawn 등으로 각자의 상황에 맞는 세팅을 하셔야겠습니다.
- 아이시베인에서는 야냥 세팅에 대해 2개의 빌드를 내놓았습니다.
ⓐ "동물원 빌드"
-
[발구르기]와
[무리와 하나] 특성을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 이 빌드에서는 일반적으로 치명타가 특화보다 좋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스펙과 세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항상 자신의 스탯 가중치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아이시베인의 Azortharion 기준 스탯 가중치
(스탯 세팅% 아닙니다.)
DPS 12.92 당
치명(30.7) > 가속(28.8) > 특화(25.5) > 민첩(24.1) > 유연(21.9)
ⓑ "광격빌드"
- 7.2에서 쓰이던
[광포한 격노] 특성을 사용한 빌드입니다. - 아이시베인의 Azortharion의 스탯 가중치
(스탯 세팅% 아닙니다.)
DPS 13.62 당
특화(26.1) > 민첩(23.7) > 가속(23.0) > 치명(21.6) > 유연(21.3)
1) 민첩성
공격력과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을 증가시킵니다.
2) 특화
[특화: 야수의 왕]을 통해, 소환수,
[광포한 야수]로 소환된 야수
[쇄도],
[저승까마귀]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3) 가속
공격속도, 집중회복속도에 관여하며, 전체 쿨다운은 1.5초에서
최소 0.75초까지 감소 가능합니다.
스킬 부분에서는
[살상 명령],
[광포한 야수],
[광포한 격노],
[키메라 사격]의 쿨 감소에 관여합니다.
4) 치명타 및 극대화
스킬과 능력의 치명타율을 증가시켜 이중 피해를 줍니다.
특히 야수의 경우는
[야성의 부름] 발동 빈도를 높입니다.
5) 유연성
공격력과 치유력을 증가시키고,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0-2. 딜 사이클
- icy-veins 자료입니다.
-
[지휘의 책무]의 착용효과였던
[광포한야수]/
[광포한격노]의 2충전이 기본스킬화 됨에 따라 딜사이클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
[광포한격노] 특성을 사용할 경우, 가능한 한 오랫동안 2~3 스택씩 확보해
[천둥베기]의 출력을 최대화해야합니다.
1) 오프닝
[지속되는 힘의 물약]→
[저승까마귀] →
[야수의 격노] →
[광포한 야수] /
[광포한 격노] (첫번째) →
[살상 명령](단일) /
[일제사격](다중;
[야수의 회전베기] 발동) →
[티탄의 우레] →
[광포한 야수] /
[광포한 격노] (두번째) →
[야생의 상] → 이후, 쿨마다
[살상 명령]
※ 2~4타겟과의 전투에서
[일제사격]에 의해
[야수의 회전베기] 발동시키는 것보다
[살상 명령]이 여전히 우선순위 스킬입니다.
하지만, 5타겟 이상과의 전투에서는 아무리
[살상 명령]이 중요해도
[야수의 회전베기]를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아무리
[야수의 회전베기]를 유지시켜야 하는 상황이라도
[일제사격]을 남용하지 않아야합니다.
[야수의 회전베기] 지속시간인 4초에 한번 그 이상은 불필요합니다.
※ 자세한 딜사이클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http://www.icy-veins.com/wow/beast-mastery-hunter-pve-dps-rotation-cooldowns-abilities
0-3. 유물무기 특성 권장 경로 (4금테까지)
- 4금테(35번째 포인트; 공격력 5% 증가)를 찍은 이후에는
20레벨까지 추가로 찍을 수 있으며, 2번째부터 1레벨 당 0.5%씩 증가합니다.
- 이 중에서 성물로 인한 추가 특성 중 단일 타겟에 있어서 가장 우선순위는
[천둥의 아귀]입니다. 해당 관련 자료는 항목 6의 유물성물에서 확인하세요(글 가장 하단에 위치).
-
[티탄의 우레]을 찍을 경우, 스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0-4. 4금테 이후 유물특성 테크트리
1) 아이시베인 추천 테크트리
- 1번째 특성은,
7.1.5의 유물레벨 54(공격력 14.5% 증가)에 0.5%를 더한 것과 같습니다.
- 2번째 특성은,
[코브라 사격]의 집중 소모량을 감소시킵니다. 총 8의 집중 소모를 감소시킵니다.
이러한 점으로 인해, 유물성물 특성 2순위 특성입니다.
- 3번째 특성은,
[야생의 부름]과
[운명의 수렴]을 함께 사용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지만, 큰 효과는 아닙니다.
- 5~13까지는,
기존 3/3 특성들이 3/4으로 확장되면서 추가로 1포인트씩 찍게 되는 순서입니다.
- 14째 즉, 군단척결군의 일체감은 50 포인트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기술 사용 시에 일정 확률로 10초간 민첩성이 증가합니다.
2) mmo-champion 추천 테크트리
41 -![Thunderslash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warrior_talent_icon_thunderstruck.jpg)
[
천둥 베기] 42 -![Cobra Commander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inv_waepon_bow_zulgrub_d_01.jpg)
[
코브라 사령관] 43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ability_thunderking_balllightning.jpg)
[
천둥의 아귀] 44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ability_hunter_killcommand.jpg)
[
무리의 지도자] 45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ability_hunter_longevity.jpg)
[
야수 해방] 46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ability_hunter_snaketrap.jpg)
[
독액 코브라] 47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ability_druid_ferociousbite.jpg)
[
야생 전문가] 48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ability_hunter_longevity.jpg)
[
분노의 휩쓸기]
0-5. 가/특, 치/특, 유물성물 아이템 (이미지 클릭해서 보세요)
다음의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wowdb1.tistory.com/2
- 처음에는 아이템 떨구는 넴드까지 정리했었는데,
너무 복잡해져서 생략했습니다.
- 목걸이와 반지는 가속/특화 붙은 것만 입력하였습니다.
- 치명/특화는 다음 패치 때 2차 스탯 변화가 어떻게 될지 몰라서
일단 장비쪽으로 추가는 해두었습니다.
- T 가 붙은 아이템은 티어입니다.
- 카라잔 쐐기를 노리시는 분들을 위해 상층은 (상), 하층은 (하)로 표시했습니다.
- 유물성물에서 ![Slithering Serpents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ability_hunter_cobrashot.jpg)
[
미끈한 뱀]도 꽤 괜찮은 특성인데 칸이 부족해서 따로 적습니다. ![Slithering Serpents Icon](https://static.icy-veins.com/images/wow/large_icons/ability_hunter_cobrashot.jpg)
[
미끈한 뱀]; 살게라스의 무덤 - 폭풍성물(고로스), 비전성물(몰락한 화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