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꾼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딜링_생존] 도전형상(실렘)으로 경험한 생냥 장단점(간접비교)

아이콘 동매루
댓글: 16 개
조회: 11749
추천: 24
2017-09-19 11:57:14

안녕하세요, 소수민족 생냥 유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군단 생냥에 매우 만족하는 편입니다. 근딜 리메이크 소식 듣자말자 냥꾼을 육성할 정도였으니까요.

물론 이 정도로 버려질 줄은 몰랐지만 ㅠㅠ 그래도 매력있고 색깔이 아주 뚜렷한 직업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저는 또 냉죽, 무전을 부캐로 키우고 있는데 우연인지 이 세 클래스가 도전형상이 실렘으로 동일했습니다. 그래서 실렘 페이즈 별로 타클과 간접비교를 통해 나름 생냥을 면밀히 분석해보기위해 몇자 적어봅니다.

 

* 시작하기 앞서

1. 제가 키우는 생냥, 냉죽, 무전은 저주캐입니다. 노티어, 노코어, 900초반 템렙+풀도핑으로 진행했습니다.

2. 같은 실렘 도전형상인 파멸악사, 잠돚은 제가 키우지 않기때문에 가장 열악하게 깬 유튜브 공략을 참고했습니다.

3. 작성 기준은 저같은 똥손으로 하향평준화 했습니다. 그리고 매우매우 주관적입니다.

4. 실렘 도전한정으로 제가 느낀 난이도 순위입니다. 와우의 모든 클래스는 재밌고 소중합니다.

 

가. 얼음 감옥

1. 무전 : 영도로 얼음하나 건들지 않고 해결합니다.

2. 악사 : 지옥돌진으로 산뜻하게 지나갑니다.

3. 생냥 : 갓도살입니다. 얼음 그냥 개박살냅니다. 얼음 적판정으로 활기 쿨감은 덤입니다.

4. 잠행 : 광딜, 그림자밟기로 무난무난한 정도입니다.

5. 냉죽 : 이름답게 얼음을 사랑합니다. 정성스레 다 깨서 걸어나갑니다.

* 소감 : 무전,악사의 논타겟 이동기의 위엄이 돋보이는 페이즈입니다. 나머지 세 클래스(생냥,잠행,냉죽)은 얼음을 직접 처리하는 것이 관건인데 생냥 도살의 순간 광딜의 위력을 실감해 볼 수 있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나. 환영/보호막

1. 악사 : 갓옥돌진, 타이밍만 잘 맞으면 돌진 두 번만에 실렘 찾아냅니다.

2. 무전 : 돌진, 영도 역시 악사 못지 않은 이동기입니다.

3. 냉죽 : 페이즈 시작전 위치선정이 중요하나 대마보, 망령걸음으로 쉽게 끝냅니다.

4. 생냥 : 거북상으로 한번에 해결하는 법이 있지만 쿨이 길고 최후의 수단입니다, 정석은 작살-측방-실렘 본체 근처이동-섬광

5. 잠돚 : 그밟으로 진짜 슉슉 지나갑니다. 근데 그밟 사거리가 조금 짧습니다.

* 소감 : 얼음감옥 페이즈와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악사와 무전이 사기적인 것이지 나머지 클도 본인의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냉죽은 쏴~ 하는 이펙트와 함께 간지가 엄청 납니다. 제가 실렘이었으면 냉죽이 제일 무서울 듯 합니다. 생냥과 잠돚은 거의 차이 없으나 생냥의 작살과 섬광 사거리가 괜찮습니다.

 

다. 비전 

1. 무전 : 전함+거강+필격으로 퍽퍽 때리는데 실렘이 불쌍할 정도입니다. 반대편으로 도망가도 금방 따라붙습니다.

2. 잠돚 : 딜 끝내 줍니다. 추적 부분에서 그밟 사정거리가 나올때까지 딜로스가 조금 아쉽습니다.

3. 생냥 : 펫으로 인한 실렘 평타 분산되고 장창 사거리와 각종 덫으로 탄막 회피하면서 꾸준히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치타상과 철수로 추적에도 제법입니다. 

4. 악사 : 좋은 딜과 좋은 추적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금으로 좋은 CC기도 있습니다.

5. 냉죽 : 냉죽 특유의 몰아치기가 일품입니다. 냉격 사거리가 있어서 탄막 회피중에도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적에서 죽손 사거리까지 가는 도중에 딜로스가 좀 생깁니다.

* 소감 : 이 페이즈는 실렘에게 극딜을 해야하는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1. 칼차단+탄막회피

2. 실렘이 반대쪽으로 도망갈 때 최대한 딜로스를 줄이는 것

3. 아픈 평타를 이겨낼 생존력 등이 중요합니다.

 

라. 보이드 페이즈

1. 무전 : 광딜까지 좋을 줄은 몰랐습니다.

2. 냉죽 : 서리낫, 신드라에 죽손으로 혹시 모를 실수도 만회할 수 있습니다.

3. 악사 : 혼돈의 회오리+글레이브+일리다리 격노+안광

4. 잠돚 : 광역 CC, 이감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보이드를 녹입니다 말그대로.

5. 생냥 : 갓름쇠가 빛을 발합니다. 그리고 도살 도살 도살. 긴 장창 사거리로 본체 보이드 딜도 극딜이 가능합니다.

* 소감 : 본체 보이드 단일+쫄 보이드 광역으로 나뉘는 마지막 페이즈입니다. CC기의 중요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무전,냉죽,악사는 광역 스턴으로 난이도가 급감합니다. 잠돚과 생냥은 광역 스턴기의 부재가 매우 아쉽습니다. 잠돚은 쫄마다 이감을 걸어야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딜로 상쇄합니다. 생냥은 마름쇠의 이감효과와 짧은 쿨로 내내 이감을 걸어줄 수 있지만 나머지 클에 비해 딜이 다소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생냥은 여기서 유일하게 북러드를 쓰지 않는 클입니다. 우리에겐 마나가오리가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생냥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 마무리하며

다른 클래스와 비교한 생냥의 개성은 다음 정도가 되겠습니다. 

1. 엄청난 사거리를 가진 타겟형 이동기 : 작살 뽕맛 장난아닙니다. 전사 돌진의 그것과 비슷하다고 자부합니다.

2. 폭발적인 순간 광딜 : 딱봐도 세보입니다.

3. 다재다능한 펫 : 단, 바꿀 여유만 주시면 됩니다.

4. 다양한 덫 : 스턴 덫만 주시면 됩니다.

생냥의 매력은 한마디로 오밀조밀한 손맛입니다. 직업 판타지도 괜찮습니다. 멸망 직전의 아제로스에 창과 덫 그리고 펫만 믿고 뛰어드는 생냥입니다. 이런 부분에 재미를 느끼시는 분이라면 생냥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사실 생냥 영업글을 적어보고싶었는데, 결국 아쉬운 소리만 주절주절하고 끝냅니다. 두서없고 재미없는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모두들 전설,도가니 대박 나세요. 마지막으로 생냥 도전형상 첨부하고 끝냅니다.

    

 

 

 

Lv31 동매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