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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야냥분들의 딜상승을 위한 팁

꼬르
댓글: 22 개
조회: 28568
추천: 46
2019-01-29 14:34:56
이번에도 울디르에 이어 짤막하게 팁좀 공유할까 합니다

신규 야냥유저분들을 위해 저번글과 중복되는 내용이 있을수도 있으니 잘 걸러서 봐주세요


1. 매크로 설정

야냥의 경우 매크로 설정으로 야수의 딜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모든 야수에게는 물기.할퀴기,날가로운 일격 3개의 스킬중 1개의 공격스킬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고 자동스킬이기 때문에 따로 스킬시전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자동으로만 설정해두시면 약 0.5초의 딜레이를 가지고 스킬을 시전하며, 전투시간이 긴 레이드같은 경우 0.5초의 딜레이로 인한 딜로스가 점점 쌓이기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매크로 설정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직접 설명드리는거 보단 공지사항에 인증글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2. 오프닝 딜사이클

보통 전투를 시작하는 오프닝에 쿨기를 몰아쓰기때문에 오프닝 딜사이클을 잘못 쓰시면 딜차이가 크게 날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보통 와우헤드,아이시베인 2개의 사이트에서 딜사이클을 확인하는 편입니다


1) 와우헤드



링크로 들어가서 위 스샷과 같이 키메라사격,저승까마귀,원시본능(아제특성 있을시)을 체크표시로 바꾸시면
아래 Opener Sequence에 딜사이클이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2) 아이시베인



4번 항목이 원시본능 아제 특성이 없을시 오프닝딜 사이클
5번 항목이 원시본능 아제 특성이 1개라도 있을시 오프닝 딜사이클 입니다


두 사이트는 각자의 방식으로 딜사이클을 계산하기 때문에 다른클래스의 경우 서로 다를수가 있습니다

다행히 야냥의 경우는 두 사이트의 딜사이클이 동일하니 크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후에 딜사이클이 변경되거나 다른클래스를 하실때 참고하시라고 두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3. 아제라이트 특성 선택

위의 딜사이클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원시본능의 유무로 딜사이클이 변경될만큼 중요한 특성입니다

야냥의 특성상 쿨기때 딜을 몰아넣어야 되고 날카로운 사격을 1개 충전해 줌으로써 광기 3중 유지를 도와주기 때문에

아제방어구 템렙이 30이상 차이나는게 아니라면 1개는 무조건적으로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현재 미덥지 않은 서약원시본능이 1티어급 특성이고 아른거리는 분노탐식의 광란이 2티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이상적은 아제조합은

머리 -> 원시-미덥-부름 (7넴 멕카토크)
어깨 -> 탐식-미덥-압도 (1넴 빛의 용사)
가슴 -> 아른-원시-압도 (세스랄리스)

2미덥,2원시,1탐식,1아른에 3링으로는 2압도,1부름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본거라 혹시 좋은 의견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4. 장신구 선택

장신구는 언제나 그렇듯 수시로 변하기때문에 뭐가 좋다고 단정하기가 힘듭니다(특히 줄공 초반이라 더..)

때문에 블러드 말렛 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하시고 선택하시는게 좋고

반짝이는 금빛 깃털, 힐란의 납 주사위, 강풍술사의 은혜는 단일,다중타겟을 막론하고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편이니
일단 먹어두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블러드 말렛은 단지 수치상 순위기 때문에 자신의 스텟과 비교해서 가장 좋은 장신구를 찾아주는 심크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5. 스텟

블러드 말렛상으로

단일 치20% 가30% 특30% 유20%

다중 치20% 가30% 특40% 유10%

로 분배하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케릭터 창의 %가 아닌 수치의 분배율을 나타낸겁니다)

위와 같이 스텟을 맞췄더라도 장신구나 아제특에 따라 스텟 중요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
심크를 돌려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예외로 로그사이트의 상위권 분들의 스텟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6. 특성

딜 특성은 단일이든 광이든 고정이니 따로 설명은 안드리겠고 75레벨의 급가속 특성은 꼭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3넴 가는길의 물댕댕 쫄구간에서 이동불가 스킬을 철수로 해제할 수 있고 제이나의 이동불가 스킬도 철수로 풀 수 있기때문에 해제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웬만한 이동방해 효과는 제거가 가능하니 꼭 찍어 가세요


7. 개인적인 레이드 팁

1) 타겟 변경

이번 레이드의 경우 2타겟 이상 네임드들이 대부분이라 펫을 빠르게 붙이는게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펫이 걸어가는 시간은 큰 딜로스기 때문에 먼 거리의 타겟에게 빠르게 붙이는 방법을 확실히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펫을 빠르게 붙이는 방법은
살상 명령, 날카로운 사격,질주(기본 자동스킬) 3가지가 있습니다

-살상 명령

우선 살상명령으로 붙이는 방법이 가장 좋고, 거리가 멀면 시전이 안되기 때문에 타겟이 멀다 싶으면 붙이고자 하는 타겟에 코브라 사격 1,2대를 쳐서 펫을 조금 걸어오게 하신 후 쓰시면 됩니다

대략 30~35미터 정도면 시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먼 거리가 아니라면 바로 살상명령으로 붙이시면 되고,

만약 살상명령이 쿨이라면 먼저 치던 타겟에 코브라 사격으로 살상명령을 활성화 한 후에 다른 타겟에 붙이시는게 딜로스가 없습니다

-날카로운 사격

야냥의 딜은 광기유지 유무로 결정되기 때문에 유지시간이 많이 남았을때 날사를 써서 붙이는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물론 지속시간이 1초로 딱 맞게 왔다면 날카로운 사격으로 바로 붙이시는게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날사역시 거리가 멀면 펫이 빠르게 붙지 않고 화살만 나가기 때문에 타겟에 붙였다 생각하고 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살상의 경우 거리가 멀면 시전이 안되기때문에 오히려 펫 위치를 인식할 수 있지만 날사의 경우 본체의 사정거리만 되면 펫은 안붙어도 스킬 시전은 되기때문에 펫 위치를 체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빠르게 살상으로 다시 붙여주는게 좋습니다

-질주

살상과 날사가 달리기라면 질주는 경보입니다

펫의 자동 기본스킬이기 때문에 보통은 신경쓰지 않는 편이고 저같은 경우는 저승 까마귀에만 매크로를 설정해서 시전하게 해놨습니다

사실상 질주보단 위의 두 스킬로 펫을 붙인다고 보시면 됩니


2) 스킬 우선순위


2타겟 이상부터는 회전베기를 유지해야 하며, 여기서부턴 조금 복잡해 하실수도 있습니다

회전베기는 유지해야 하는데 살상이 활성화되면 어떤걸 먼저 써야하는지, 키메라 사격은 언제쓰는게 좋은지가 애매하신 분들이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1타겟

저승 까마귀와 살상명령이 우선시 되고 이후에 키메라 사격입니다

굳이 말 안해도 아시겠지만 광기가 유지시간이 끝나간다면 날카로운 사격이 몇타겟이든 무엇보다도 1순위입니다


-2타겟

2타겟부터 회전베기를 쓰셔야 하며, 회전베기 보다는 키메라사격, 살상명령이 우선시 됩니다
다만, 적 체력이 35% 미만일때 15레벨 특성의 살수의 본능으로 순서가 조금 복잡합니다

살상(35%미만) > 키메라 > 살상 > 키메라(자원 풀일시) > 회전베기(일제사격) 순입니다

2타겟 이상부턴 일반적으로는 키메라가 살상보다 딜이 좋기 때문에 우선시 되며
타겟의 체력, 자원상황에 따라 우선순위가 바뀝니다


-3타겟 이상


3타겟 이상부터는 살상이나 키메라보다 회전베기 유지가 더 우선 됩니다


회전베기(일제사격) > 살상(35%미만) > 키메라 > 살상 > 키메라(자원 풀일시) 순입니다

회전베기는 일제사격 사이에 스킬 2개를 텀으로 쓰시면 유지가 되고 이 사이에 쿨기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회전베기 이외의 일제사격 자체의 딜은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마구 난사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회전베기 - 스킬A - 스킬B - 회전베기 - 스킬C - 스킬D - 회전베기


마찬가지로 일제사격 타이밍에 광기중첩이 끊긴다 싶으면 회전베기보다도 무조건 날사가 우선시 됩니다


3) 자원관리


앞서 말씀드린대로 야냥은 쿨기때 딜을 몰아넣어야 하기 때문에 야수의 격노 활성화를 생각해서 자원을 아껴놔야 합니다

자원이 풀로 놀게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의 자원을 쌓아두고 쿨기가 활성화 되는게 가장 좋고, 저역시 이 부분이 잘 안되기 때문에 연습이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야격쿨이 굉장히 자주오기 때문에 신경쓰기가 쉽지 않아서 평소에 절반정도의 자원을 항상 킵해두는게 좋을거 같네요


4) 영혼의 치유

야정의 힐스킬 입니다

이번주와 같이 트라이기간에는 생존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모든 스킬에 펫힐 매크로를 넣어놨습니다
야정힐은 따로 본체의 글쿨을 먹지 않기때문에 30초 쿨마다 약 25000의 힐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t [@player] 영혼의 치유


단점은 25미터의 시전거리가 있어서 펫과의 거리가 멀면 펫이 걸어와서 스킬을 쓰기때문에 딜로스가 날 수 있고,
풀피일때도 펫힐이 들어와 낭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웬만하면 최사 잡는일이 잘 없기때문에 자주 죽는다 하시는분은 맨위의 매크로와 함께 묶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쐐기에서도 최사잡는 일이 잘 없기 때문에 야정힐 매크로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5) 살상명령 쿨 기다리기

살상이 1초 이하로 쿨타임이 남고, 사용 가능한 스킬이 코브라 사격밖에 없다면 스킬을 잠시 멈췄다가 살상을 쓰는게 딜적으로 더 이득이라고 합니다


6) 위크오라 사용하기

많은분들이 쓰지만 어렵거다 렉이 걸린다는 이유로 안쓰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위크오라 사용으로 광기,회전베기의 중첩유지를 더 쉽게 할 수 있고 던전이나 레이드패턴 알림 위크오라로
생존에도 도움이 되니 웬만하면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안쓰시고도 잘 하는분들이 많겠지만 그만큼의 재능과 노력이 더 필요할거라고 봅니다


7) 야생의 상

툴팁에는 표시되지 않았지만 야상 사용시 글쿨이 0.2초 빠르게 돕니다
출처는 와우헤드입니다





생각 나는대로 적은거라 너무 사방팔방 써진거같네요;

이후에 더 추가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야냥이 쉬운만큼 미세한 컨트롤이나 펫 다루는 경험등으로 로그가 갈리지 싶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딜이 가능한 만큼 네임드 패턴을 피하면서도 딜을 넣을 수 있게 연습하시는게 좋을거같네요



Lv22 꼬르

꼴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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