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즌에서는 첫 도입부를 부정적이게 서술했다면 이번엔 반대로 강점, 좋아진 점부터 서술하겠습니다.
1) 꾸준딜쐐기에서도, 레이드에서도
쿨기딜러들이 힘이 빠졌을 때 야냥이 그 베이스딜 채운다는 느낌.
그렇다보니 쐐기에서도 구간 1등은 못하지만 꾸준히 2등은 유지하면서 전체딜 1등을 노린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또, 교만 잡을 때 세미쿨기 털기 애매한 격냥과는 다르게 야냥은 야수의 격노(+타르덫,섬광)를 꾸준히 돌려도 문제없기 때문에 교만 잡기에도 수월하고, 특성도 쐐기에선 사실상 단일 특성을 들고가기 때문에 네임드도 꾸준히 잘 밉니다.
2) 아무 장비를 입어도 어울림어차피 최종세팅으로 가면 모든 스탯을 다 챙겨야하기 때문에 살 수 있는 모든 착귀를 다 사고 레이드 안가고 꾸준히 주간상자만 먹어도 세팅이 끝날 정도로 스탯에 있어서는 잡식이기 때문에 세팅이 매우 편합니다.
3) (패치만 된다면) 이제 최고 전설 발동 난이도가 낮아질 전망임물론 영혼제련실의 불씨는 안쓰이지는 않을 전망이지만 그래도 라일라크, 광포한 명령이 상향을 먹으면서 대체재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엄청 높아졌습니다. (심지어 일부 세팅에서는 영혼제련실의 불씨를 잡아먹는 그림도 보임)
그렇기 야냥의 난이도 자체가 낮아지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사실 이번 전설 패치 방향은 "타르덫 섬광을 이기자"가 아니라 "타르덫 섬광과 친구먹자"가 더 정확한 의도)
4) 데나트리우스 막페물론 3~4밀사를 본다면 발코니 밀사를 칠 수 없는 야냥을 원딜로 데려가는게 좋은 선택은 아니지만 밀사를 최대한 덜 보는 택틱에서 막페딜만 놓고 본다면 무빙딜의 정점인 야냥이 미터기 밑에 있다가 쭈욱 치고 올라오는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페 광딜은 거의 손 놓는 수준
그렇지만 야냥의 발목에 시멘트 발라놓은 급으로 안좋은 것 두가지를 보자면
1) 스탯은 다 쓰지만 특출나게 좋은 스탯이 없음항상 얘기하지만 격아 영궁~나알 시절엔 정수와 미친 딜장신구, 딜타락의 등장으로 유연이 특화 상위호환인 직업들이 많았기 때문에 특화를 올려야했던 격냥도 여기에 영향을 받아서 힘을 하나도 못썼다면
지금은 1차, 특화가 유연 상위호환인 직업들이 미쳐날뛰는 시기이기 때문에
특화를 배제하는 야냥 입장에서는 장래성이 매우 불투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지만 특화를 쓰는 세팅도 있습니다)
2) 펫버그[이 글 보시면 됩니다]![](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1/02/24/bbs/i16421258655.png?MW=800)
![](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1/02/24/bbs/i13517317322.png?MW=800)
문과식 계산을 해보면
허수아비에 살상명령 1626딜이 들어갔으니(1626/2297)*100 =
70.8%의 딜이 들어가야 정상수치인데
날카로운 일격(펫필러스킬)은 100% 추가딜이니까 1982*0.708 =
1403.256 의 딜이 들어가야되는데
미터기엔 967밖에 안찍혀있습니다.또한 발구르기도 1122*0.708 =
794.376이 들어가야되는데
567밖에 안들어가죠살상명령은 툴팁의 70%의 딜로 들어가는데
펫이 시전하는 스킬들은 지금 툴팁의 48~50%만 적용됩니다.
(특성은 살수의 본능 / 살생코브라 찍었고, 모두 일반타격 일때 기준)
![](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1/02/24/bbs/i13934850464.png?MW=800)
![](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1/02/24/bbs/i14675380185.png?MW=800)
다음 코브라 사격과 조준사격(격)을 같이 계산하자면
코브라 사격 : (1534/2194)*100 = 69.918 → 허수아비에 치면 툴팁보다 약 70%의 딜이 박힘
조준사격 : (4548/6352)*100 = 71.56 → 허수아비에 치면 툴팁보다 약 71.6%의 딜이 박힘
얘기가 길었지만 요약하자면 현재 펫의 딜이 덜 들어갑니다.
(근데 툴팁 오류라는 얘기도 많아서 정상일 가능성도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