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꾼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용군단 3시즌 야냥 고단쐐기 팁 공유(셋팅 및 특성)

아이콘 싹슥
댓글: 29 개
조회: 12327
추천: 41
2024-02-02 17:46:01
안녕하세요. 싹슥이 닉으로 플레이하는 냥꾼유저입니다. 이번시즌은 야냥이 딜이 쌘편이라 재밌게 즐길수 있는 시즌이라 고단 쐐기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총평

이번시즌 야냥 쐐기 전반적인 느낌은 
여전히 유틸기와 파티공생기가 부족해서 고단에서 잘 쓰지 않습니다.
그래도 딜이 쌔고 초보자들도 쉽게 할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티에 경화기준으론 증강이 없어도 되는느낌이지만 폭군기준으로는 증강이 없으면 살아남기 힘듭니다.
어떤조합을 하든 25단까지(경/폭둘다)는 개인역량으로 커버가능하고, 그 이상을 노린다면 조합을 짜서가는걸 추천합니다. 증강이 없다면 인내버프를 줄 사제나 헌신의 오라를 가진 기사가 필요하다고봅니다.

추가로 사슬클이 대체로 피가 줄줄새는 느낌이라 힐은 좀 받아야하지만 잘죽진않습니다.
갠생기가 적자생존/곰의인내/거북상/활기/죽척+치물등 수가 많으므로 로테이션을 잘만짜면 생존자체는 어렵지않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갠생기 로테이션을 못짜면 잘죽는것도 맞기때문에 쐐기할때 생존기를 과투자하지말고 잘 배분해서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것같습니다.


2. 셋팅

본인은 유연 10퍼(파티에 회드가 고정이라 유연버프를 포함+유연영약)로 주로 고단을 트라이중입니다. 
유연영약을 먹었을시 셋팅입니다.
경험상 25단이하는 타락한 분노의 영약이 더이득입니다.
장식은 적응성손목+비단안감 사용중입니다.
신발마부는 그냥 이속마부가 갑인듯합니다. 사실 감시자의 토양 마부가 너무 하찮음 체력증가량이..

[20~24단용 셋팅]-타락한분노의 영약

사실 이정도단수에선 유연을 딱히 안챙기고 갠생기만 잘쓰면 살수있으므로 풀딜 셋팅으로 갑니다.
타락한 분노의 영약을 먹고 위의 셋팅으로 딜만 챙기는 셋팅입니다.

[25단이상] 광피마부+광피템 1~2개정도는 파밍하시면 고단에 도움이 됩니다.
(경화주간 셋팅)-유연영약

고단쐐기에선 무효화잿불이 쏠쏠합니다. 사실 심크상으로 딜차이도 핍이랑 별차이가 안납니다.
유연을 한부위 챙기기도 좋고 공짜 차단이 넴드에도 적용이되므로 파밍하시는게 좋습니다.
경화주간은 광딜을 위해 가속을 조금 낮추고 치타와 특화를 조금더 챙겼습니다.

(폭군주간 셋팅)-유연영약

폭군주는 넴드딜을 위해 가속을 좀더 땡겨서 다니고있습니다.

셋팅에 정답은 없지만 유연성과 광피는 조금 챙기는게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해당 사이트에 가시면 본인의 체력/광피/유연상태에서 보스스킬을 맞았을때 살지 죽을지를 간접적으로 확인가능하니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갠생기가 있을때 없을때 셋팅가능)


3. 준비물
[드워프, 연금술, 차디찬보존의 약병, 메마른 꿈의 물약]

종족 : 고단은 드워프가 거의 필수. 이번시즌은 나엘이 더좋아보이지만 냥꾼에겐 죽척이란 개사기스킬이 존재하므로 할이유가 없고, 드워프가 압도적으로 좋음(종특 : 해제가능한 모든디벞을 2분마다 다지울수있음. +치명타피해 보너스)

연금술 : 타분영약을 먹는다면 무조건 선택해야할 전문기술. 부패학을 마스터하면 타분영약의 빽뎀을 줄일수있습니다.

차디찬보존의 약병 : 

이영약은 사실 폭군주 필수영약입니다. 고단에서 필수로 스왑되는 영약이고, 주로 쓰는넴드는 아탈막넴, 어숲2넴, 까마귀 3,4넴과 같이 고단 폭군에서 주로 스왑용으로 사용됩니다. 전투만 풀리면 언제든지 영약을 바꿔먹을수있기때문에 들고다니시면서 살기힘든넴드에서 쓰면 한방컷당하는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속적인 도트류 데미지가 들어오는 네임드는 쓰지않는것이 좋습니다. (ex 파왕3넴)

치유물약 :

메마른 꿈의 물약. 기존의 치유물약들은 현재 90만~100만의 피통을 너무 부족하게 채워줌. 빽뎀은 힐러의 도트힐만으로도 충분히 채워지므로. 다만 독성물약이므로 빽뎀디벞이 있을때는 투물은 먹지마세요.


4. 특성 

무형주간 길잡이 빼고 야수겁주기
분노주간 길잡이 빼고 평정사격연마
피웅주간 위협대신 고폭탄덫  

야수포인트는 폭군 경화 고정. 쐐기특성중에 단일을 가장 쌔게 넣을수있는특성. 
야냥은 광딜은 충분하지만 단일은 고단에서 좀 부족한경향이 있음.


5. 위크오라
쐐기에 도움될만한 공개된 위크오라

(1) 본인에게 스킬이 날라올때 알려줌

(2) 3시즌 쐐기 통합위크오라

(3)  3시즌 네임플레이트 몹들 내부쿨 표시

던전별 팁 : 고단(25+)에서 냥꾼이 알아야할것들을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냥꾼이 유의해야할 몹들위주로 기재.

[아탈다자르]- 난이도 하
쫄구간 
돌격전사(제일미친놈) : 한대맞으면 딸피. 두대맞으면 죽음. 반드시 무자비한 돌격을 시전하면 기존에 있던 자리에서 벗어나야됨. 파티원4명이 얘한테 붙어있다면, 멀리떨어져있는 사람에게 유도됨. 야냥은 발이 편하므로 밖에서 유도해주는게 좋음.
 돌진을 얼덫이나 폭덫으로 막아낼수는 있으나 100프로 장담못함. 쫄과의 거리가 충분치 않으면 데미지가 들어옴. 구속사격으로 미리 돌진때 스턴을 먹이면 될것같지만 마찬가지로 쫄과 충분히 거리를 벌려야됩니다.

다자르아이 거수 : 영혼불사르기(빨대류스킬). 죽척으로 씹으면됨. 얘는 주변에 애들이 죽으면 10퍼씩 강화되는데 평정사격으로 해제해줄수있음
점술가, 고해사제 : 얘둘은 공통적으로 브원삼디의어깨덧옷을 시전하는데 1순위로 짤라줘야한다. 샌다면 사고

볼카알 
별거없음. 토템 피맞춰 잡아주는데 넴드가 주기적으로 고약한 악취라는 광역 디벞을 시전함. 차단을 잘봐주고 너무 아프다 싶으면 드워프종특으로 디벞을 자해제 하는게좋음.

여사제 알룬자
보통 고단에선 쫄을 아예 잡지않음. 얼덫으로 미리 팦업하기전에 쫄을 매즈해줄수있고, 매즈가 풀렸을시 구속사격도 급하면 박아주면 좋음.
드스킬중에 황금빛발톱이라고 있는데 이걸 주기적으로 사용할때마다 평정사격으로 지워줄수있음. 반드시 해줄것.

레잔
추격은 죽척으로 씹을수 있음.(단, 시전이 끝난후에 죽척해야함) 나엘이라면 다른사람추격할때 그숨해주면 또한 추격이 멈춤.

야즈마(폭군주 차디찬 보존 약병 추천)
폭군기준으로 영혼분리때 개인생존기 사용하고, 
개인생존기가 없으면 증강에게 구출콜을 해야한다. 
증강의 미풍은 영혼분리 한방데미지에 적용이 안됨. 
파멸의 고통은 죽척으로 왠만하면 넘기지말자 스킬 타임테이블 꼬인다. 타임테이블이 잘못꼬이면 영혼분리와 파멸의 고통이 동시에와서 위험합니다.
파멸의 고통은 활기와치물로 버틸것. 적자/곰인내/거북상은 영혼분리때 써야됨.
폭군 27단 이상단수에서는 본인 유연 10퍼+증강유연버프 20퍼 달고 유연 30퍼에서도 갠생기 안올리면 영혼분리 한방에 죽음. 
따라서 폭군주간에는 증강이 필수이며 갠생기 로테이션을 빡빡하게 짤것. 증강이없으면 인내를 줄 사제라도있어야함.
갠생기가 없는 타임때는 외생기나 공생기 콜을 해야함.
(반대로 말하면 공생기나 외생기 타이밍땐 갠생기를 아낄것) 

[웨이크레스트 저택]-난이도 중하
쫄구간
혼이 빠져나간 대장 : 영혼주입방어라는 스킬은 시전을 완료하면 주위몹들 받는피해 50프로 감소 버프를 겁니다. 무조건 잘라주고 새게될경우 평정의 사격으로 해제 가능하므로 꼭 지워주세요.

서약단 가시장이 : 뿌리뽑기 죽척으로 씹을수있음. 다른대상에게도 안넘어감. 

가시방어병 : 격노하면 공격력 100프로증가 평정사격으로 해제가능

창백한 탐식자 : 파괴의 도약시전으로 출혈디벞은 드워프 석화로 해제가능

탐욕스러운구더기 :감염시전완료시 구더기가 죽어도 부활함. 끊어주고 구더기가 경화주간 제일무선운 놈이므로 일점사 당할때 갠생기 무조건 올릴것. 참고로 최사를 잡으면 침뱉기를 피해갈수있음. 다만 이건 다른파티원에게 침뱉기가 쏠리게 되므로 안하는게 좋음.
세자매
브라이어 : 톱니쐐기풀 거북상으로 씹을수있음. 죽척으로 넘기면 오히려 다른파티원 위험. 드웦 석화로 해제가능
말라디 : 공포오라 점프 풀딜 쌉가능. 룬징표(저주)는 드워프 석화로 해제가능.
솔레나 : 정배패턴있으므로 가능하면 넴드쪽에서 딜할것. 그래야 빨리풀림.

이넴드는 톱니쐐기풀은 거북상으로 막고. 말라디 저주는 석화로 푸는게 생존에 좋음.
영혼걸속 거한
'녹빛 전투원의 메달'이거쓰면 영혼가시풀수있음.(경매장에서 쉽게 구할수있는아이템) 급장류 사용가능. 쌈질좀 하시는분이면 급장사용 고려할만함. 다만 영혼가시가 한차례 너프돼서 안써도될정도가됨.
죽척이나 거북상으론 가시 못씹음.
거한까지만 이장신구를 쓰고 던전포탈로 나가서 템스왑해오는 방식도 사용함.
식탐귀 라알
쫄 모이면 구속사격 활용좋음.
썩은방출 죽척으로 씹을수있음. 왠만하면 씹어주자. 바닥도 안생기고 쫄도안나와서 1석2조.
웨이크레스트 부부
치감펫 무조건 쓰자. 이거모르는 냥꾼들 은근많음. 
부인활력이전이 치감적용되서 보스피가 잘안참.(치감50퍼적용됨)

치감펫은 아무거나 써도되긴하지만 추천하는건 
블러드를 써야하면 전갈/벌 
끈기펫은 도마뱀/하마/히드라 
군주가 쓰는 치명적인 병균 죽척으로 씹을수있음. 다른대상에게도 안씀.
고라크 툴
쫄이쓰는 죽음의 렌즈 죽척으로 씹을수있음. 별거없는 넴드.



[어둠심장숲]-난이도 중상
쫄구간
광포한 밤표범 : 점프뛰면 출혈디버프남기는데 개아픔 드워프석화로 제거하고, 종특 쿨일땐 거북상으로 씹어주자. 경험상 얼덫이나 구사로는 안막아지는듯. 이 디버프는 피를 채워주면 사라짐. 활기활용할것.

증오유발 수액괴물 : 죽으면서 터질때 광역데미지므로 경화주간엔 반드시 갠생기 킬것.
썩은심장 수호자 : 주변의 꽃을 피를 채워주므로 잡는 루트면 최우선 점사대상. 버섯은 거북상으로 지워줄수있음.
타락심장추적자 : 그밟쓰고 뒤치기는 추적자에 붙어있으면 쓰지않음. 모든파티원이 붙어줘야함.
악몽외눈박이 : 빨대꽂으면 죽척으로 시전끊기 가능

1넴
쫄떳을때 바닥2틱맞지않도록 조심. 쫄에 구속사격 타르덫 활용해주면 좋음.
첫쫄이 떳을때부터 쿨기를 돌려주면 좋음.
넴드 도약을 맞으면 출혈디벞이 생기는데 만피채우면 디벞을 지울수있음. 활기나 드웦종특 활용할것.

2넴(폭군주 차디찬 보존 약병 추천)
폭군주엔 넉백마다 갠생기 안올라가면 한방컷 가능성 농후. 넉백과 분쇄의 손아귀는 동일한 데미지임.
미풍(증강)이나 대규모 방벽(법사)같은 공생기가 올라갈땐 갠생기를 아껴주고 넉백마다 곰의 인내/적자생존/거북상을 로테이션으로 돌려주면됨.
생존을 최우선으로하고 뿌리는 묶이고 철수로 지워주는게 좋음.
추가)죽척으로도 뿌리가 지워진다고합니다
분쇄의 손아귀때 탱이 착지전에 철수로 피하면 데미지를 회피할수있습니다.

3넴
지축붕괴 포효에 갠생기 올려주고 바람때 활기로 만피를 채우는게 좋음.
지축붕괴 타이밍에 바닥을 본진말고 다른데 유도해주는게 센스.

막넴
얘가 쓰는 모든스킬은 죽척으로 씹을수있음. 다른사람에게 넘어가지도않음. 죽척을 활용하자ㅏㅏ
넴드가 2중첩이상일때 뭐라도 맞으면 한방컷가능하므로 갠생기는 2페를 위해 아껴두자.
갠생기 배분은 악몽화살(한방컷위험)은 죽척/거북상으로 씹어주고,
약자포식은 맞아가면서 활기랑 곰의 인내로 버티는게 좋음.
연달아 대상이 되면 위험하므로 꼭스킬별로 갠생기를 다르게 배분해줘야함.


[무한의여명:몰락(앞여명)]-난이도 중하
쫄구간
시대의 해체자 : 얘 점프뛰는거 위크오라로 추적해서 미리 무빙준비해야함. 두틱맞으면 죽음가능. 
                      보통 1넴앞쫄은 넴드랑 같이가는게 트렌드이므로 넴드도약시에 겹치면 매우위험. 그래서 점프                        타이밍에 미리 갠생기를 켜두는게 현명.
시간술사 : 시간융해 빨대류 스킬 죽척으로 씹는거 가능.
시간절단자 :  시간베기 평정사격으로 해제가능. 필수로 해제. 넴드스킬이랑 탱커가 같이맞으면 받는데미지 증가되므로 위험함.
시간의 흐름변형물 : 피워내기 드워프종특으로 자해제 가능.
응축된 시간 : 고단경화주간엔 시간파열이 해제나 만료되면 즉사급 대미지가 들어옴 힐로 살리기힘듬. 
그래서 요놈 스킬대처는 해제를 하지않고 도트데미지만 힐을 받고, 디벞이 만료될때 절벽으로 뛰어내려 공중에서 터트리고 철수로 복귀하면된다. 혹은 만료될때 거북상으로 데미지를 씹어줘도됨.
(해당던전 영상에서 8분25초부터)

1넴
별거없고 외곽지역부터 바닥깔아주면됨. 바닥데미지가 생각보다 아파서 1틱만 맞는게 좋음.

2넴
어두운바닥 : 뎀감20퍼
밝은바닥 : 이속증가/도트데미지받음

무조건 어두운바닥에서 버텨줘야한다. 해제직전에만 밝은바닥으로 가고, 해제때는 무빙하지말것.
이거잘모르는 사람들좀있는데. 해제받는 대상자는 광역데미지를 받지않을수있다. 괜히 해제때 움직여서 퍼져나가는 광역뎀을 받지말자. 
해제대상자가 아닐시에는 어두운바닥에 항시 있을것.
밝은바닥 도트뎀도 냥꾼에겐 치명적일수있음.
적자/거북상은 오히려 해제대상자가 아닌 비대상자일때 광역데미지를 줄여주는용도로 사용
해제대상자라면 활기 곰의 인내로 피를 채울것.

3넴
죽척이 빛을 발하는 넴드. 
부식주입스킬이 사기적으로 아픈넴드인데 죽척으로 매번씹어줄수있다. 2페에 30초마다옴. 
냥꾼에게 써주길 기도.
고단폭군은 첫틱데미지가 살인적이므로 파티원에게 넘겨받는 경우에도 갠생기를 키고 받아야 살수있다.
근데 냥꾼은 아예 안받는게 좋다. 힐러가 살리기힘듬.
갠생기는 2페이즈 바람불때 활용
3페이즈 괴저냉기는 철수로 풀수있음.

막넴
고단 폭군주 냥꾼의 최대적. 
광특에서 단일이 약한편이라 고단에선 딜이 부족한사태가 발생함.
따라서 앞여명은 시간이 비교적널널하므로 막넴앞에서 8분이상 남겼다면 깡단일특으로 스왑해서 오는걸 추천합니다. 던전포탈을 아껴뒀다 막넴앞에서 타고 깡단일로 막넴돌입. 

대지쇄도 보호막타이밍 : 활기와 곰의 인내 , 치유물약으로 버텨주자
바위쇄편세례(3번꽝꽝꽝) : 거북상or적자생존 필수. 없다면 한방맞고 활기, 또한방맞고 곰인내 이런식으로 버팀.
멸종의 작렬 : 대상되면 죽척으로 씹어짐 아예안씀.(이거 모르는냥꾼들많던대 제발 씹어주자). 

글이 너무 길어져 업로드가 되질않네요 ㅠ 나머지 4개던전(상록/검떼/파왕/뒷여명)은 따로 작성해서 올려두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wow/49/182566

Lv58 싹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