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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Azortharion의 냥 3특 심크 비교분석 (8/12)

클라우디베이
댓글: 18 개
조회: 6795
추천: 11
2025-08-12 23:57:05
1. 단일 (레이드)


격냥 - 단일 최상위. 1분 30초 마다 미친 버스트딜 가능하고, 마격구간도 있음. 
         다만 엄청난 로또기도메타로 운빨에 따라 딜편차가 큼. 
         그래도 평균 성능은 3특 중 최고임. 

야냥 - 버스트딜이나, 마격은 따로 없지만 
         무빙딜로스 없이 꾸준히 성실하게 딜해서 
         심크값과 가장 가깝게 딜을 뽑을 수 있음.
         다만 No멀티샷 빌드도 격냥의 단일/광역 효율과 비교하면 구린 편.

생냥 - 쌩단일은 강력하지만, 그 외 모든 부분에서 성능이 현저히 떨어짐.

" 야냥. 생냥 하지 말란 얘기 아님. 야냥 생냥으로도 최정예 가능하고 
 어쩌면 월퍼킬 스쿼드에 야냥이 들어갈 수도 있음. 
 다만 나(Azor)는 이번 레이드에서 격냥을 메인으로 할 예정임 "


2. 광역 (8타겟)



" 8타겟 광역딜에선 야냥과 격냥이 매우 근접한 성능을 보이고 있음.
  8타겟 기준, 대상수가 많아지면 야냥이 앞서고 
  대상수가 적어지면 격냥이 더 유리할 것 "


3. 쐐기 종합 (단일+광역+Prio) 



야냥 - 타겟 제한 없는 광역딜로, 대상수가 많아질수록 성능이 크게 올라감.
         광딜 최고 정점이 27초 근처인데
         중저단에선 27초 쯤엔 이미 몹들이 많이 죽어있어서 딜포텐을 다 못 뽑음
         (다만 곰이 준비돼 있으면 훨씬 빨리 광딜 최고 정점에 도달 가능)
         날사 다중 도트 관리가 필수적이고, 빠른 템포로 손이 바쁨.
         격냥보다 딜 극대화 난이도가 높음.
         고단-빅풀-최상위 파티에서 강력하고, 운영 난이도가 높아 하드코어 유저 중심.

격냥 - 타겟제한(8타겟)으로 작은 풀링/중간 풀링에서 유리함. 
         광딜 최고 정점이 12초라서, 대부분의 몹이 살아있을 때 미터기 터뜨리기 가능
         난이도가 쉽고, 범용성이 높아 안전한 선택임.
         시즌 초반 다수 플레이어에게 적합하고, 중저단과 중간 크기 풀에서 꾸준히 좋은 성능.

생냥 - 현재 성능이 매우 안좋음.
         측방강타 빌드가 다른 빌드보다 몇 % 더 효율적이긴 함.
         다만 그 효율 차이가 의미 있으려면 고단에 가야하는데
         고단에서 생냥이 활약할 가능성은 낮음...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는 고단 가기 전까진 격냥이 더 나은 선택지일 것.
  야냥은 고단 팀게임에서 ‘하드코어’ 스펙으로 자리 잡을 것. 
  격냥은 매우 ‘안전한’ 일반적인 선택지라고 할 수 있으며, 
  나(Azor) 역시, 시즌 초반에는 격냥 하다가 
  상황 보고 야냥으로 넘어갈지 말지 지켜볼 거임."


4. 쐐기- 격냥 어순 VS 센티넬 비교

단일       어순  >>  센티넬               
광역       어순   =  센티넬               
Prio        어순   >   센티넬             
쿨타임    어순 90초    센티넬 120초

결론 :  어순 > 센티넬

"  어순이 센티넬보다 단일딜에서 훨씬 강력하며, 
   우선 타겟딜(Prio)도 약간 더 높고, 광역 딜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두 특성 모두 버스트 딜 최고점이 비슷한 시기에 오지만,
   어순의 정조준 쿨은 90초로 더 짧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센티넬은 120초라서 상대적으로 주기가 길다 "


출처 : 
Azortharion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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