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기에 앞서
라그나로스가 약 두번의 너프를 거치고 잡은거라 큰 의미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2회차 킬 이후 적은 것이며, 혹여나 준비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 지우개 담당 추천 특성
http://kr.battle.net/wow/ko/tool/talent-calculator#Yc01!Yh!SekakbbQhd!Y
변경점 : 길찾기 2포인트
혹여나 유성 갯수 조절 딜링 컷팅에 제한이 걸리신다면 광기를 찍으시길 추천합니다.
3. 쿨기 배분
3-1. 페이즈 구분
전투시작 ~ 1번째 사잇단계 - 1페이즈
1번째 사잇단계 - 1.5페이즈
1번째 사잇단계 ~ 2번째 사잇단계 - 2페이즈 혹은 씨앗 페이즈
2번째 사잇단계 ~ 다리 이전 - 3페이즈 혹은 유성 페이즈
다리 이후 ~ - 4페이즈 혹은 막 페이즈
3-2. 쿨기 배분
1페이즈 전투시작과 동시에 모든 쿨기를 사용합니다.
블러드 타이밍이 언제냐에 따라 오크의 경우 피격 쿨이 1.5 페이즈 즈음에 돌아올것인데, 이는 씨앗 페이즈 1번째 씨앗을 위해 아껴둡니다.
씨앗페이즈 1번째 씨앗 광딜 - 펫스왑 가능하면 야부+오크면 피격
씨앗페이즈 2번째 씨앗 광딜 - 속사
씨앗페이즈 3번째 씨앗 광딜 - 속사 혹은 펫스왑 가능하면 야부
세번째 씨앗광딜때 속사 사용 유무는 유성페이즈때 딜을 감안하여 배분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쫄 피통도 너프가 된 상황이라 속사가 없이도 어느정도 처리될거고, 그러함에도 부족하다면 주력광딜러에게 도적 속거를 주는것을 추천합니다.
유성 페이즈 시에 블러드를 쓰는 택틱이라면 블러드와 속사를 같이 돌려 최소 15초 동안 조사 풀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후에 오는 휘몰아치는 불길때 여우상을 최소화하기 수월하다는 점이 장점이 될 것 같군요.
1유성을 보는 공대 화력이라면 다르겠지만, 2유성을 보는 공대 화력이라면 막바지 휘몰아치는 불길 전즈음에 속사쿨이 오는데
이를 막페이즈때 사용해도 무방하고, 휘몰아치는 불길시 여우상을 안키기 위한 방편으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아마도 많은 25인 공대가
유성페이즈시의 핀포인트 무빙딜에 많이 힘들어 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진정한 딜링 실력은 여기서 드러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꿔 말하면 앞 부분에서 광딜 + 초반 신조구간 딜 몰아치기보다도 본 구간에서 최대 DPS를 끌어내는 것이 중요하고,
그게 곧 본인의 실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지우개 팁
이미 많이 언급되었지만, 공포의 불길 시전시 인터페이스 가리기를 통하여 불길 낙하지점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 팁이라면,
- 서리 광폭에서 과열을 지우고 소나기 구름을 받는데에 기동성이 떨어진다면, 광폭에서 지우지 않고 기사 희축 혹은 수양사제의 고억 지원을 요청하는것이 좋습니다.
- 이때에 외부 생존기 지원 시점은 8~10중첩이 넘어가는 시점이 좋습니다. 최대한 빨리 소나기를 받는다고 할때 20중첩 내외이므로 지속시간과 얼추 맞습니다.
- 25인 기준 3인이 소나기를 받고 4군데에 불길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최우선은 첫 서리 광폭에 가장 가까운 지점의 불길을 진화하는 것 입니다.
- 혹여나 광폭 내부로 불길이 들어갔다면 빠르게 해당 지점 징표 인원들을 밖으로 내보내고 지우는것이 좋습니다.
- 광폭 부근에 불길이 잔존해있는데 유성을 드리블하고 있다면, 공대 방식에 따라 차라리 그 유성 대상자를 멀리 보내 자살시키고 해당 지역을 진화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또한 내부에서 유성을 밀어내는 담당자와 의사소통을 하여 광폭 주변 어느 구역을 지우고 있다는 것을 전 공대원에게 인지시키십시오.
- 공포 불길 떨어지는 지점을 발견했다고 해서 이미 어느정도 불길이 진척되어 지워야하는 지역을 벗어나 첫 불길 포인트를 지우는 것은 오히려 손해입니다. 다시 말해, 지우기로 정한 혹은 지워야하는 구역을 모두 지우고 불길이 떨어진 곳으로 가서 지우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 마지막으로 막판에 틀어막기 방법을 사용하게 될때, 각자 서야할 징표를 확실히 인지하고, 가능하다면 보이스로 신호를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