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꾼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사냥꾼을 접으며 그동안 모아두었던 팁들을..

worgcraft
댓글: 37 개
조회: 20930
추천: 56
2011-11-26 19:14:55

와우를 시작하게 된지 3년이 넘는 시간동안 사냥꾼 하나만을 고집하며 키우던 사람입니다.

 

다들 사냥꾼 암울하다며 투기장 잘껴주지도 않는 요즘 시절이지만 정엽님 죽냥기팀보며 진짜 열심히 했는데도 제 실력으론 냥꾼의 한계인가 봅니다. 그동안 제가 나름 편하게 해볼려고 만들었던 각종 매크로들 남기며 저는 이제 접을까해요. 물론 와우는 접었다 다시 펴는것이니, 판다 열리면 다시 돌아올 예정.

 

각종 마우스오버 매크로나 상을바꾸며 사격을하는 이런건 대부분 아실테니 안적구요, 그외의 것만 적습니다.

 

그래도 역시 이글은 초보 냥꾼분들이나 pvp입문하시는 분들께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수분들은 안보셔도 되요 ^^

 

 

 

1. 펫 부르기 매크로

 

제 단축기 1번부터 5번까지는 머 제 나름 쓰는 기술들이 들어가있지만 여기 들어가는 기술들엔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제 1번에 들어가는 기술은 평정인데 이걸 예로 들자면

 

#showtooltip
/cast [nopet] call pet 1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mouseover,harm][@target,harm][@focus]Tranquilizing Shot

 

여기서 주목하실건 마지막줄 평정의 사격이 아니라 두번째 줄에 있는 "/cast [nopet] call pet 1" 입니다. 펫이 없는경우에 펫슬롯 첫번째에 있는 펫을 부르죠. 펫이 있다면, 혹은 펫이 죽어있다면 평정을 쏘는거구요. 제 1번부터 5번까지는 다 저 매크로를 바탕으로 되어있기에 1초가 급한 투기장에서 펫 스왑할때 요긴하게 쓸수있습니다.

 

상대가 펫 죽여버리면 저는 과감히 펫 버리기하고 다음 원숭이를 부르죠. 물론 펫부르기 누른후 직접 골라서 누를수도있지만 시간이 너무 걸립니다. 혹은 첫번째 버손을 쓰고 쿨은 안돌아와있는데 다음 버손이 필요할거 같다 싶을때 스왑하기도 빠르구요. 쓰시는건 자유. 전 편했습니다. 스킬 1번부터 5번에 들어가는 매크로에 저걸 숫자만 1에서 5까지 바꿔서 넣어놓으면 됩니다.

 

2. 산탄 매크로

 

북미 사냥꾼들 산탄매크로에는 이게 꼭 들어갑니다.

 

/cast [@pettarget] growl

 

이게 무엇인고 하니, 현재 펫의 대상에게 팻이 growl을 쓰는건데요, 한글이름으론 도발 아니면 위협일듯. 5초마다 한번씩 쓸수 있는 그 기술입니다. 왜 하필 산탄에 저걸 넣어 두었나 정말 이해가안됬죠. 저도 북미에서 하긴 하지만 아는 사냥꾼들이 없는지라 이걸 찾는데 꽤 오래걸렷습니다.

 

이유를 알아보니 뒤통수를 맞았다고 해야 하나, 펫이 저걸 쓰면 주술사의 마흡토템이 사라집니다. 물론 기사의 정방이나 다른 마법들로도 없앨수 있지만 펫기술은 공짜잖아요.

 

저번 정엽님 인터뷰도 그렇고 레넬리안님 인터뷰에도 이말은 없길래 이상하다 싶었는데, 한국에선 이걸 잘 모르는듯 싶더라구요. 그래서 올려요. 아시는 내용이라면 망글.

 

 

3. 펫 공격 매크로

 

다들 쓰시는 거겠지만 제 매크로에는 타겟팅 매크로가 하나 더 들어가있습니다.

 

#showtooltip
/dismount
/cleartarget [help][dead]
/targetenemy [noexists][dead]
/petattack [@mouseover,harm][]
/cast dash
/startattack
/cast charge

 

바로 "/cleartarget [help][dead]"  이것과 "/targetenemy [noexists][dead]" 이부분인데요

 

저 구문을 넣은 이유는 투기장 처음 들어갔을때 도적이 상대편에 있다면 상대 도적은 우리편 힐러를 절할려고 주변을 왔다갔다 하고있을텐데요, 사냥꾼은 은신추적이 있어서 은신되어있는 적이 잘 보이죠. 아무 타겟도 안잡혀있는 상태에서 휘잉 소리와함께 도적이 나타났다 하면 저걸 눌러주세요. 그러면 말에서도 내리고, 도적이 타겟에 잡히며, 만약 제가 절을 당한다면 울 원숭이 님하까지 도적을 쫒으며 은신을 풀어주는 매크로입니다. 더 정확히 할려면 /targetenemyplayer로 고쳐야하는데 전 저게 왠지 더 좋아서 저걸씁니다.

 

 

4. 속도체크 매크로

 

사냥꾼하면 드리블! 드리블 하면 사냥꾼! 물론 pvp잘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대 클래스만 봐도 속도 바로 나오지만, 도움될까 해서 올립니다. 이건 퍼온건데 만든이는 미상

 

/run a=(GetUnitSpeed("target")/7*100);DEFAULT_CHAT_FRAME:AddMessage("Movement Speed: " ..a.."%",1,0.5,0)

 

누르면 주황색글씨로 속도가 나옵니다. 솔로잉할때, 특히 불땅솔플이 가능하던 시절 유용하게 썻네요.

 

 

5. 랩터일격 매크로

 

오늘 이글을 쓰게 만든 매크로입니다 (그냥 열심히 만든건데 묻혀버리게 하긴 아까워서요). 랩터뿐만이 아니라 날절에도 쓸수 잇습니다. 전 같이 묵어서 연속시전으로 쓰는중

 

#showtooltip
/targetenemy [nodead, harm]
/castsequence reset=3 Raptor Strike,Wing Clip
/targetlasttarget
/cleartarget
/targetlasttarget

 

정확하게 따지자면 현재 타겟을 지우고 가장가까운 타겟을 잡아 랩터를 치고 그전 타겟으로 돌아가는 매크로입니다. 하지만 그 과정은 저희에게 보이지 않고 현재타겟팅은 유지되어있는 상태로 주변에 있던 적 혹은 소환수에게 랩터를 치는 매크로. 예를 들자면 상대가 도법사이면 저흰 보통 법사를 갑니다. 상대는 내가 냥꾼이기에 보통 저한테 오죠. 그럼 법사는 멀리있고 도적은 제 주변에서 얼쩡대는 포지션이 나옵니다. 제 타겟팅은 법사, 옆에 있는건 도적. 하지만 랩터를 쓰기위에 도적타겟팅후 랩터쓰고 법사다시 가기엔 손이 너무 많이 갑니다. 그때 쿨마다 이 매크로를 눌러준다면 6초중 5초는 20% 뎀감상태에 돌입하게 해주는 소중한 매크로 입니다.

 

이 매크로가 필요한게 랩터의 문양 매크로 때문입니다. 20% 뎀감은 큰거죠. 물론! 랩터문양 안쓰신다면 별 필요 없는 매크로.

 

단점이 한가지 있다면, 타겟들이 많이 변하는 전장이나 렙업중이라면 타겟팅이 가끔 꼬이는 매크로이지만, 그걸 감수하더라도 투기장에서 너무나 좋은 매크로에요. 물론 날절에다가 저거 넣어두셔도 되구요.

 

 

6. 만반 매크로

 

이건 그냥 제가 혹시나 해서 쓰는 매크로인데 쿨하나하나가 중요한 투기장에서, 제 소중한 쿨을 안쓴상테에서 만반을 돌리게 되는경우 적어도 본전치기 이상은 하자는 기분으로 쓰는 매크로 입니다.

 

#showtooltip readiness
/cast [@focus,harm][]silencing shot
/cast [@mouseover,help][]master's call
/cast rapid fire
/cast readiness

 

현재 포커스, 포커스가 없다면 현재대상에게 침묵사격을 하며 마우스오버 우리편, 없으면 저에게 주부를 쓰면서, 속사를 돌리고, 그후에 만반을 쓰는 매크로. 어짜피 초기화 될 스킬들, 글쿨도 안돌기에 다 써버리는 거에요.

 

                                                                                                                                                               

 

 

이 밑으로는 제 나름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매크로 들인데, 정말 주관적은 것들이지만 유용하게 쓰실분들도 계실듯 해서 써봅니다.

 

 

7. 징표, 쐐기 매크로

 

징표, 독사, 과부거미독 그리고 살상명령 (야냥이 아니라서)은 정말 잘 안쓰는 스킬들이지만 스킬창에서 빼면 안되는 스킬들입니다. 전 이 매크로가 마우스 가운데 클릭인데요, 매크로는

 

#showtooltip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nomod,@mouseover,harm][nomod,@target]Hunter's Mark;[mod:alt]Widow Venom
/cast [mod:ctrl,@Mouseover,harm][mod:ctrl,@target]Serpent Sting
/cast [mod:shift]Kill command
/petmoveto [nomod,nocombat]


 

그냥 클릭은 사냥꾼의 징표, 컨트롤과 함께 누르면 독사, 알트는 과부거미, 쉬프트는 살상입니다. 전투중이 아닐때 그냥 누른다면 징표와 함께 펫을 선택지로 보낼수있는 마법진이 나옵니다. 레이드때 진형잡을때, 특히 시네스트라 트라이에서 잘써먹은 매크로 입니다. 각종 마오스오버 매크로는 옵션. 넣으셔도 되고 빼셔도 되구요. 마지막줄도 nomod,nocombat 지워버리시면 누를때마다 마법진 나옵니다.

 

 

8. 죽척/음식먹기 매크로

 

죽척을 하면 전투가 보통 풀리죠, 안풀리는 경우라면 펫이 싸우고 있다거나 냉덫이 깔려있다거나 하는 경우들, 힐안들어오는 전장에서 저는 정말 유용하게 쓰는 매크로입니다. 얼마전 bandit 5에서도 냥꾼 셀프힐 두번째로 밥먹기였죠. 물론 죽척후 일어나서 그냥 드셔도 되지만 전 귀찮아서. 연타하면 죽척후 전투가 풀리는 즉시 밥을 먹습니다.

 

#showtooltip Feign Death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combat] Feign Death
/use Buttery Wheat Roll

 

마지막 줄을 아무 음식으로 바꿔주세요. 정수기에서 나오는 물빵도 되구. 어짜피 투기장에선 법사 물빵 먹을일 밖에 없으니까요.

 

 

9. 위장/철수 원키 매크로

 

이건 아시는 분들도 많을듯 합니다. 저는 좀더 많이 다듬어서 쓰는데 보시자면

 

#showtooltip [combat] disengage; camouflage
/stopcasting
/stopcasting
/cast [combat] Wing Clip
/cast [combat] disengage
/use 15
/cast [nocombat]Camouflage
/cast [nocombat]!aspect of the cheetah

 

캐스팅하고 있는걸 바로 멈추며, 전투중일땐 날절을 쓴후 철수를, 비 전투중이라면 위장술과 함께 치타상을 쓰면서 빠르게 이동할수있습니다. 저는 기공이라서 /use 15로 낙하산까지!

 

                                                                                                                                                           

                                                                                                                                                           

 

 

이상입니다.

 

 

사냥꾼, 정말 가능성있는 직업입니다. 한창 암울할때 정엽님 한국 지역예선 2등하시는거 보고, 그리고 대망의 블리즈컨 우승까지 보며 정말 힘 많이 났습니다. 하지만, 전 그렇게 되기는 커녕 2차도 못찍는다는 자괴감과 같은 팀메이트들의 불화, 그리고 힘든 생활에 못이겨 이렇게 끝나게 되는군요.

 

통전게에 보면 흔히 1800에서 쌋다, 2000에서 쌋다, 그런 소리 많이 하죠. 전 2000에서 싸고 말았군요.

 

다 필요는 없을지언정 적어도 하나 정도는 건져가시길 바라며 긴글 마칩니다. 사냥꾼 집중시스템으로 바뀐후 더욱 병신이 되었지만 그래도 매력있어요.그만두지 마세요!! 그럼 이만.

 

 

 

 

Lv31 worgcraf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