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꾼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태양샘고원 솔플 공략 및 동영상

win5590
댓글: 7 개
조회: 26928
추천: 25
2012-01-22 20:25:36

 

님들아 태양샘 솔플이 되네요!! 모두 혼자서 소리달을 먹으러 갑시다 헤헿!

 

..는 자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ㅠㅠ

 

총 트라이 기간 약 한달에(쌍둥이 2주 + 므우르 2주 ㅅㅂ)

 

그동안 쓰인 영약 음식과 톨비르 값이 약 2만골이 넘어가네요... 지금까지 했던 어떤 솔플보다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솔플을 도전할 목적이 아닌 단순 소리달이 목적이시면 활 안끼는 클래스 한명을 더 데리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명이서 하면 난이도가 급하락해요.

 

사실 이곳의 솔플이 컨트롤 보다 템렙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지라, 저도 당분간은

 

죽기 친구 한명 대동해서 다닐생각이며 템레벨 400 넘으면 다시 솔플로 다닐 생각입니다.

 

 

1넴 - 칼렉고스 : 택틱상으로 솔플이 불가능한 몹입니다. 하지만 패스가 되니 돌아서 가거나 po죽척wer 합시다.

 

 

2넴 - 브루탈루스

 

- 펫은 '유성베기' 디버프가 안걸리기 때문에 단순히 거북이 탱 시켜서 딜하면되는 간단한

   네임드 입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텝렙이 필요하며 저의 첫킬은 텝렙 378 에, 영약+음식+톨비르

   + 시작 전 살쾡이와 늑대의 버프 를 받고 성공했습니다.

 

- 오로지 거북이만 브루탈루스의 공격을 받아낼 수 있으며, 일반 방어특성으로는 버겁고

   방어특성 + [강인한 저항력] 을 모두 찍은 거북이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본체는 유성베기를 안맞게 브루탈 똥꼬 or 측면에서 딜을 합니다.

 

- 단순히 펫탱 딜 힐 하면서, 광폭화 시간이 6분이기 때문에 DP 2만을 넘기시면 됩니다.

 

 

3넴 - 지옥안개(동영상 첨부)

 

- 뒤의 두 놈에 비하면 쉬운 난이도이나, 무시할 정도는 아닙니다. 오닉시아, 말리고스 정도 난이도 라고 봅니다.

 

- 지상페이즈 : 가끔 지옥안개가 본체를 공중에 띄우면서 데미지를 주는데, 이 때 끈기펫의 [가로막기]

                     를 사용하면 데미지를 안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체 관리 못하면 공중페이즈의 해골에게

                     맞아서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 공중페이즈 : 지옥안개가 하늘에 뜨고 난 후, 본체에 녹색 광선이 따라다닙니다. 광선을 피하면서

                     광선이 지나온 길에 해골들이 소환 되는데, 눈속으로 펫에게 몰아 줍니다.

                     광선이 멈추고 해골이 다 나오면 무리하게 딜해서 잡지 말고, 펫에게 모두 몬 다음에

                     (공저 후 눈속+폭덫 하시면 편합니다.) 지옥안개의 첫번째 숨결을 본 다음에 광딜 하는게 좋습니다.

                     숨결으로 생긴 독구름을 밟으면 정배가 되버려 트라이 실패이므로 꼭 보고 피합니다.

 

- 보통 지상+공중 페이즈를 3~4회 보면 킬할 수 있습니다.

                        

 

 

4넴 - 에레다르 쌍둥이 자매 (동영상 첨부, 추천 템레벨 : 385 이상)

 

- 사격, 야정 동반 야수 특성 모두 킬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제 현재 템레벨이 392 인데 사격특성으로는 2페이즈

   20%가 한계였고 야수 특성으로 할 시 조금 여유롭게 킬 할 수 있었습니다.

   펫 자체가 받는 데미지가 크지 않아서 야성펫으로 버틸 수 있으며, 키메라 사격 힐량보다 야정의 힐량이

   효율이 더 좋으므로 야수특성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체가 받는 데미지가 무지막지 합니다. 생존 가능한 모든 수단을 챙겨가도록 합시다.

   (전 붕대, 신화치유, 기공의 보호막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피 복구가 힘들기 때문에 죽기전에 두 네임드를 모두 쓰러트려야 합니다. 데미지를 올릴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챙겨갑니다. (영약+음식+톨비르, 시작 전 늑대와 살쾡이의 버프)

 

 [1페이즈]

 

- 시작전에, 펫을 먼저 동영상에 보이는 거와 같이 주차 시킵니다.

   2페이즈에서 네임드가 본체 보고 달려올 때 펫을 제자리에 고정시키기 위함이며, 특히 야수특성으로 할 시

   힐 사거리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펫을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위함입니다.

   (주차가 안 되어있는 상태라면 펫을 특정지역으로 강제이동 시켰을 시 본체에게 한번 왔다가 다시 가기

    때문에 미리 자리를 고정시켜 놓고 시작하기 위함입니다.)

 

- 시작과 동시에 흑마법사를 극딜합니다. 펫은 처음에 사크로래쉬를 때려 충분히 어글을 먹은다음에 흑마법사를

   치게 합니다. 흑마법사 어글은 첨에 눈속으로 몰아줍니다.

 

- 거대한 불길은 죽척으로 씹어야 하며, 거불이 언제올지 몰라 죽척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 야수정령의 힐은 피가 깎이는 시점부터 쿨마다 계속 본체에게 사용하며, 거리가 안닿는 경우 펫 강제이동

  시켜서 힐을 받고 다시 공격하게 합니다.

 

- 되도록 꼭대기에서 딜하도록 합니다. 쫄이 10초뒤에 없어지기 때문에 시간을 벌어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함이며,

   1페이즈에는 이동을 종종 해야 하므로 위치선정을 적절히 합니다.

 

- 사크로래쉬가 본체를 보고 뛰어오는 경우 동영상에서 보이는 것 처럼 기둥 사이로 이동하면 됩니다.

 

 [2페이즈 - 흑마법사 다운 후]

 

- 1페이즈와 달리 이동을 하지 않으므로 무조건 꼭대기에 자리잡고 딜을 합니다.

 

- 거대한 불길이 죽척으로 모두 씹을 수 없을 만큼 자주오게 됩니다. 기공의 보호막이 있으면 한번 데미지를

   무효화 시킬 수 있지만 안되는 경우에는 공저를 쓰도록 합시다.(쫄의 데미지라도 막을 수 있습니다.)

   (추가) 거불 맞을 때 야수의 격노를 쓰면 스턴이 안걸립니다.

 

- 펫이 거불이 걸리면 사크로래쉬가 본체 보고 뛰어 오는데, 펫의 스턴이 풀리면 다시 펫에게 달려가기 때문에

   죽척쓰거나 도망가지 않습니다. 그런데 펫 스턴이 풀려 사크로래쉬한테 달려가면 자리가 꼬여버리기 때문에

   잠시 공격 해제하고 사크로래쉬가 붙은 후 펫 공격을 합니다. 

 

- 본체의 체력이 너무 빠져 버틸 수 없는 경우에는 죽척 후 야정 힐을 한번 받고, 도트데미지가 풀린 것을

  확인한 다음에 일어나서 붕대를 감습니다.

  이 때 야수 정령에 [상처 핥기] 특성을 찍었다면 죽척 하는 동안에 야정이 더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간단 요약]

- 펫 강제이동으로 자리 잡고, 흑마부터 조지세요

- 거불은 죽척으로 씹긔

- 사크로래쉬가 본체보고 뛰어오면 기둥 건너편으로 이동하세요

- 2페이즈에서 거불 못씹으면 최대한 생존 가능한 기술 써보세요.(공저, 기공 보호막, 야수격노 등)

- 2페에서 사크로래쉬 달려와도 튀지 말고 펫한테 알아서 돌아가니까 냅둬요.


 

 

 

5넴 - 므우르 & 엔트로피우스 (추천 템레벨 : 385 이상)

 

- 제가 킬한 방식과 외국의 영상이 크게 다르지 않아 영상은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c-4kwC0rsA <-- 제가 참고한 영상입니다.

 

 [1페이즈]

 

- 동영상에 나와있는 대로 펫을 주차 시킵니다. 시작 전에 냉덫하고 폭덫을 깔아 놓는게 좋습니다.

 

- 데미지를 올릴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므우르 극딜을 시작합니다.

   시작 후 앞뒤로 인간형 쫄이 몰려오게 되는데, 눈속으로 모두 펫에게 붙입니다. 

   그 후 공허의 파수병이 나오면 또 펫에게 붙입니다. 본체는 계속 므우르 딜을 합니다.

   공허의 파수병 근처에 있으면 피가 다므로 본체는 살짝 빠지도록 합니다.

   절대 펫 힐이 끊겨서는 안되며, 어글이 튀지 않도록 조심해야 됩니다.

 

- 첫번째 공허의 파수병이 나오고 바닥에 어둠이 깔립니다. 해골들이 잔뜩 나오면 죽척으로 무효화 시킵니다.

 

- 두번째 공허의 파수병이 나오면 므우르 딜을 멈추고(왠만하면 이 때 므우르의 피가 30%아래여야 합니다.)

   쫄 광딜을 하도록 합시다. 두번째 파수병이 나온지 얼마 안되 두번째 인간형 쫄들이 나오게 되니까

   나오면 바로 눈속으로 붙입니다.

 

- 쫄들이 어느정도 죽어 펫이 버틸 수 있으면, 바로 다시 므우르 딜을 시작합니다.

   세번째 인간형 쫄들이 나오기전에 므우르를 죽이는게 포인트이며, 세번째 쫄까지 나오면

   거북이가 버티기 힘들어 질 뿐더러 딜이 밀려 실패할 확률이 높게 됩니다.

 

- 1페이즈에서 본체 체력을 얼마나 관리했는지에 따라 2페이즈의 성공여부가 달려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쫄 어글이 튀지않게 조심합니다.

 

 [2페이즈 - 므우르 다운 후]

 

- 므우르가 죽고 엔트로피우스 나오기 까지 최대한 쫄을 처리합니다.

   일단 엔트로피우스가 나오면 쫄 딜을 멈추고 자리를 잡습니다. 엔트로피우스와 펫은 중앙, 본체는 외곽에

   위치합니다. 이후 빠르게 쫄을 처리합니다.

 

- 주기적으로 공허구슬과 해골대가리를 소환하는데, 구슬에 닿으면 잠시동안 그곳에서 못움직이기 때문에

   여우상으로 외곽을 빙 돌며 딜 합니다. 너무 가까이 온 것 같으면 죽척으로 잠시 펫에게 돌려보냅니다.

   해골은 쏴서 없애면 됩니다.

 

- 엔트로피우스가 본체에게 주는 데미지가 점점 커지기 때문에 무빙을 하면서 최대한의 딜을 뽑아 잡으면 됩니다.

 

- (추가) 끈기펫의 [가로막기] 는 매우 많은양의 데미지를 흡수해줘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페이즈에 피가 없으면 가로막기로 버티기가 수월해지므로 꼭 가로막기 찍은 거북이를 데리고 갑시다. 

 

 [간단요약]

- 펫은 뒤편에 자리잡고, 므우르 파워극딜 시작!

- 펫한테 나오는 쫄들 어글 몰아주세요. 본체는 파수병한테 붙어있지 말고 어글튀면 안되요

- 어둠 깔리고 나온 해골들은 죽척으로 무효화

- 두번째 공허 파수병 나오면 쫄딜 시작! 쫄 어느정도 죽으면 3번째 인간쫄 나오기전에 므우르 조져요

- 2페이즈는 중앙에서 탱시키고 빙빙돌면서 딜, 해골은 쏴죽이세요. 가로막기를 꼭 이용합시다!

 

 

 [1페이즈 다른공략법 - 템레벨이 약 395 이상 일때]

 

- 일단 제가 스스로 공략법을 만들어서 시도해봤으나 실패했으므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 시작 전에 거북이를 주차시키지 않고 같이 딜합니다. 딜을 올릴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극딜을 합니다.

 

- 첫번째 인간형 쫄들이 몰려오면 펫에게 붙이지 않습니다.

  본체를 보고 달려오게 되는데 본체에 도달하면 죽척을 합니다. 그러면 원래 자리로 돌아가게 됩니다.

  죽척 후 인간형 쫄들은 방 양옆에 가만히 있으며, 공허의 파수병이 근처에 있으면 애드가 되게 됩니다.

 

- 계속 극딜을 하면서, 첫번째 공허의 파수병이 나오는 위치를 확인합니다. 공허의 파수병이 나오면

  근처에 있는 인간형 쫄들(아까 죽척으로 돌려보낸) 다시 애드되기 때문에 그쪽으로 거북이를 보내 같이 탱을 시킵니다.

  가끔 운이 나쁘면 파수병이 중앙에 소환되어 두 무리 다 애드되므로 조심합니다.

  본체는 계속 므우르 딜을 하면서 이때부터 펫 계속 폭힐!! 어글은 튀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펫을 중앙에서 므우르 딜 시키면서 탱을 시키면 어둠바닥이 깔릴 때 펫이 버티지 못하므로 펫딜은 중지키고

  입구 근처에서 탱을 시킵니다.

 

- 어둠이 깔리면 죽척으로 해골을 없애줍니다. 두번째 공허의 파수병도 눈속으로 펫에게 보내는데, 애드가 안된 인간형

   쫄 무리가 애드 될 확률이 높으므로 바로 눈속으로 붙입니다.

    

- 이 공략은 처음에 펫 딜 까지 동원해서 두번째 인간형 쫄들이 나오기 전에 므우르를 다운시키는게 핵심입니다.

   제가 템레벨 392로 수많은 트라이중 단 두번만 두번째 인간형 쫄들을 안봤기 때문에, (그때는 2페이즈 이해가 부족해서

   실패했습니다. ㅠㅠ 이후 정신적스트레스를 너무 받고 일반 방법으로 전환)

   약 템레벨 395 이상이면 좀 더 수월하게 공략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막넴 - 킬제덴

 

- 앞의 두놈에 비해서 너무 쉬워요... 내가 이놈을 잡기위해 이런 고초를..쩝

 

- 가끔 공중에 떠다니는 것은 바로 잡고, 본체 복사 쫄은 눈속으로 몰아 처리하고,

   바닥뜨면 피하고, '무수한 어둠의 영혼' 은 [가로막기] 로 데미지 무효화 시키면 됩니다.

 

- 마지막 페이즈(안비나 사망 후) 에는 가로막기 쿨보다 무수한 어둠의 영혼이 빨리 오는데,

   거북이 두마리를 교대하면서 가로막기를 쓰거나 본체가 죽기전에 극딜로 녹이면 됩니다.

Lv37 win5590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