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탄력도오직 레이드만 다니시는 분들은 탄력도라는 스탯이 생소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캐릭터창을 열어도 방어쪽은 보질않기 때문이죠. 그럼 탄력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탄력도란
플레이어 및 소환수로부터 받는 모든 피해 XX.XX%만큼 추가 감소입니다.

탄력도 약 4000 이상이면 약 플레이어 및 소환수로부터 받는 모든 피해
40.00%만큼 추가 감소입니다. 20000 대미지를 입을 것을 탄력도 4000 이상 즉 40% 감소인 상태에서 20000대미지를 맞게되면 약 12000의 대미지밖에 안들어온다는 뜻입니다. PvP를 하기 위해서는 탄력도는 필수조건입니다. 단 한번의 대미지가 아닌 수차례로 들어오는 대미지를 그대로 탄력도가 깎아주기 때문에 노탄력도로 플레이하는 유저와 고탄력도로 플레이하는 유저의 생존은 당연히 고탄 력도로 플레이하는 유저가 유리하게 됩니다.
b. 아이템 그렇다면 탄력도는 어떻게 맞춰야 할까요? 입문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겐 선택권이 있습니다.
1, 탄력제작템을 맞춘다.2, 레이드템을 입는다.크게 이 두 가지로 나뉩니다. 두 가지 항목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목은 각종 생산기술에서 탄력제작템을 만들 수 있고 또한 유저들이 경매장에 팔기도 합니다.
잿불불꽃~로 시작하는 아이템들입니다. 천부터 시작해서 판금까지(
가죽 ~ 판금 : 피투성이~) 모든 직업들이 착용할 수 있고 초반치고는 탄력도를 꽤 많이 올려주기 때문에 후에 명예점수로 구입하는 아이템(이하
명예템)을 맞춰가기 전 까지는 가히 최고의 장비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 잿불불꽃 세트 >
< 피에 굶주린 검투사 세트 >
2, 항목은 레이드템이 있으신 경우 탄력도대신 다른 스탯으로 카바함으로써 딜이 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도 마찬가지로 레이드템이 있다 하더라도 전장을 뛰시면서 명예템을 차례차례 맞춰나가는 편이 좋습니다. 명예점수가 쌓이고 이제 이 점수로 명예템을 구입해야 하는데 어떤 장비부터 구입해야 하는지 감이 안오실 겁니다.
탄력템을 맞춤에 있어서 어느 부위부터 구입할 것인가는 아주
간단합니다.
스텟 높은 것 부터 맞춰나가십시오. 단, 세트효과가 있는 부위부터 맞추시면 됩니다.
※ 곧 4.2 패치입니다. 그리고 9시즌이 종료되고 새로운 10시즌이 시작됩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고 하더라도 아이템을 맞추는 방식은 변함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