쐐기돌 팁 영상 몇가지 ver11 (19.06.29 update)
이 글은 쐐기돌에서 제 나름대로 얻은 여러가지 팁들을
영상으로 짧게 정리해서 여러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올려볼 생각입니다.
글은 영상을 추가하면서 꾸준하게 업데이트 할 계획이며
제가 플레이하는 무법도적 위주의 팁이 될 예정입니다.
이 글의 목적은 이 방법이 옳다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방법도 있다는 점과
다양한 루트를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이전의 글들을 보셨던 분들이 새로 업데이트 된 영상을 보기 편하도록
업데이트는 역순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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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r 11---------------------- (19.06.29 update) /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유용한 아이템
고폭탄 : 군단시절 쐐기를 도셨던 분들이라면 알고 있을
파편폭탄 허리띠의 소모성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맞으면 행동불가가 걸리면서 채널링 스킬을 한번 끊어 줄수 있습니다
쿨은 1분이며 물약 / 격아 수류탄인 유기적 혼란수류탄과 쿨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북과 쿨 공유)
그리고 유기적 혼란 수류탄보다 반경이 넓어 맞추기가 쉽습니다.
현재는 무법이 대세임에 따라 후려치기와 미간적중으로 인해 몬스터들의 채널링기를 자주 끊을수 있지만
이후 암살이나 잠행이 뜨게 되면 후려치기가 없으며
급소가격은 버블소모기로서 딜로스가 있기 때문에
사용 될 지도 모르는 아이템 입니다.
스턴이 걸리는 몬스터들은 몬스터 유형를 가리지 않고 행동불가에 먹힙니다.
기계 공학관련 소모템들을 보면 비슷한 유형의 아이템이 몇가지 있는데
다른것들을 모두 사용해본 결과 고폭탄만 쐐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다크문 잔치
아직까지 화려한 다크문 잔치의 존재를 몰라서 설탕범벅 생선잔치를 쓰시는 분이 많은데
다크문 잔치는 설탕범벅과 마찬가지로 다크문 축제기간에 비수아귀로 npc를 통해 도안을 구매할수 있으며
HP / MP 회복은 동일하지만 설탕범벙의 경우 유연성이 45증가 / 다크문 잔치의 경우 유연성이 85가 증가합니다.
비수아귀 소모량이 2배이긴하나 유연 40이라도 더 챙기고 싶으시다면 다크문 잔치를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오브젝트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깔았을때 쉽게 눈으로 확인할수 있고 클릭하기가 편합니다. 틀딱겜....)

---------------------- Ver 10---------------------- (19.05.10 update)
폭사 3-4수확 패스 루트 (MDT)
3수확 패스시 얼라의 경우 그숨을 통해 부활이 가능하고
호드의 경우 정/복술 or 흑마 or 도적이 소멸 후 기공전부를 통해 3수확을 패스하면 됩니다.
폭사 3-4수확 패스 루트 (풀영상)
첫무리 잡고 영상 찍어야 된다는게 생각나서 앞부분은 조금 잘렸습니다.
3수확 패스 : 20분 50초 ~
4수확 패스 : 29분 50초 ~
---------------------- Ver 9---------------------- (19.03.31 update)
일반적인 아탈다자르 루트의 경우
왼쪽 오른쪽 몹을 약간씩 잡기 때문에 동선 낭비가 심한 편인데
영상의 루트로 가서 가운데 무리를 잡을 경우 100%가 되면서
동선 낭비는 최소화 할수 있는 루트로 갈수 있게됩니다.
경화의 경우 파란색 / 폭군의 경우 주황색

---------------------- Ver 8---------------------- (19.03.06 update)
14. 왕노다지 1넴 직진 루트
돌을 꼽기전에 도비터를 사용하면 리셋되는 점을 이용해서
총 도비터 20초 시간동안 잰걸음 8초 / 전력질주 8초 / 갈고리를 이용해서 1넴앞 까지 빠르게 진입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왕노다지 입구에 있는 귀찮은 캐스터몹들을 패스해서 네임드 전투를 빠르게 들어갈수 있으며
1네임드를 잡아서 부활위치를 바꾸고 혹시나 사고가 나더라도
앞에서 패스한 귀찮은 쫄을을 잡지 않아도 되는 루트입니다.
경화 주간에는 쫄 2무리에 블러드 -> 1네임드 킬 -> 1네임드 전 쫄 정리 순으로 진행하고
폭군 주간에는 쫄 2무리 정리 -> 1네임드에 블러드 -> 1네임드 전 쫄 정리 순으로 진행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 MDT 기준 반시계 방향으로 진행하는게 수확을 보기 상당히 편했습니다.
13-1. 왕노다지 평소에 안타는 기계 태우기2
스패너 던지기는 상당히 아픈 기술인데
맞으면 즉사 가능성이 있으므로 밀치기만 하고 캐스팅이 끝나기전에 소멸해서 어그로를 풀어줍니다.
어그로를 풀어도 기계는 탑니다.
13-2. 왕노다지 평소에 안타는 기계 태우기1
은신 가능한 클래스 (도적 / 드루)가 은신 상태에서 접근한 후
로봇조종사를 밀치기 스킬 (태풍 / 허리띠)로 풀링해서 평소에 안타는 로봇을 태우는 방법입니다.
---------------------- Ver 7---------------------- (19.01.23 update)
12. 왕들의 안식처 3넴 돌진패턴 패턴 꼬기
왕들의 안식처 3넴 돌진 패턴은 기본적으로 돌진 - > 쇠약의 손등치기로 이어지게 되는데
대상자가 돌진 시전시간이 2.7초 이하로 남아있을때
그림자 숨기 / 소멸 / 투명화 / 죽은척을 통해 패턴을 스킵하게 되면
높은 확률로 패턴이 쇠약의 손등치기 -> 돌진으로 꼬이게 됩니다.
이렇게 했을때 장점은 탱커도 이동하지 않고 계속 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방법 이외에도 파티원에 악딜이 있다면 악딜이 도발후 칼춤을 통해
쇠약의 손등치기 디버프를 무시하고 다시 탱이 도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웬만큼 합이 맞는게 아니면 잘 되지 않기 떄문에 글로벌에서 하기엔 위 영상의 방법이 좀더 적합해 보입니다.
11. 왕노다지 강화 없이 기계 태우기
강화주간에 왕노다지 광산에서 로봇조종사가 로봇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이동하기 시작하면
실명 / 변이 / 사술 등의 메즈를 걸고 비번 노동자를 죽인 다음 메즈를 풀게 되면
로봇에 타게 되면서 그전에 들어가있던 강화버프는 사라지게 됩니다.
쐐기에서 하는걸 찍고싶었는데 돌이 안나와서 그냥 깡신에서 찍었습니다.
성공할때가 있고 실패할 때가 있는데 아직 정확한 조건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의 경우 로봇-로봇조종사간의 거리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되는 영상들이 위로 오도록 글을 정리하겠습니다.
---------------------- Ver 6 ---------------------- (19.01.07 update)
10. 웨이크레스트 오른쪽 2층 일때 퍼센트 오버하지 않게 패스하는 루트
웨이크레스트 오른쪽 2층이 열릴경우 다 잡고 갈 경우 퍼센트가 무조건 넘치게 됩니다.
도적의 소멸과 약 30~40초의 시간을 소비하는 대신
2층에 팝업되는 마녀와 입구에 있는 쫄들을 패스하여 퍼센트를 오버하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영상에서는 혼란을 미스냈지만 연습하시면 혼란도 깔끔하게 넣을수 있습니다.
9. 웨이크레스트 오른쪽 1층 일때 귀찮은 쫄 패스하는 루트
3근딜로 웨이 17단 시클에 성공했고 풀 영상은 아래 주소로 들어가시면 볼수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YLA5vBN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