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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대충 와우 오래한 사람의 원키리 생각

고운양
댓글: 52 개
조회: 6128
추천: 7
2025-06-18 23:57:45
옛날 딜사이클 

쿨기를 키고 (3분쿨기-딜 30퍼쎄짐/ 2분쿨기-딜20 퍼쎄짐/ 1분쿨기-딜 10퍼쎄짐)
대충 메인스킬 난사 (+ 중간중간 도트리필)



지금 딜사이클

A(메인스킬) B(필러스킬1) C(필러스킬2) D(광역스킬1) E(광역스킬2) F , G , H , I , J , K


마법책 내용 -
 H는 A를 발동시키며 이때 발동된 A를쓰면 D가 초기화되면서 몇초동안 B를 몇퍼증가된 상태로
쓸수있고 이때 B는 C의 쿨타임을 줄여준다.  G는 중첩당 A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며  
주변 몬스터에게 얼마의 추가 데미지를 입히고 J를 발동시키고 이때 발동된 J는 a(대충 발동효과1)와
b(대충 발동효과2)를 얻습니다. b효과를 얻은 상태에서는 다음 A를 시전시간 없이 즉시 사용할수있으며,
c(대충 발동스킬3) 효과를 몇초동안 얻고 d(대충 발동효과4)의 효과를 얻습니다. d는 K와 L을 뭐뭐 할수있으며, 
몇초동안 뭐뭐 할수있고, 이때 몇퍼 증가된 상태로 뭐뭐를 뭐뭐 하며 뭐뭐는 뭐뭐를..
.
.


ㅅㅂ...



원키리 나오면 나도 부캐 키우러 가야지







Lv17 고운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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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52)

새로고침
  • 고운양25-06-19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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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문장만 없었으면 좋았을껄. 왜 비꼬는거지? 재미없다는말도, 단순한게 좋다는말도 없는데? 저 글은 다른사람들 댓대로 '과하게 복잡하다' 정도인데 너는 어떻게 저글이 '단순한게 좋아서 재미없다' 로 해석이됨? 틀래식하러 간다는말이 어디? 부캐키우러 간다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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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리디리딜25-06-19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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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스킬 간의 연계성과 발동의 랜덤성 이런것들이 좀 과하다는 의견하나 낸 것 뿐인데
    혼자 뭐에 그렇게 긁혀서 틀딱취급하고 염병임?

    그래서 니는 모든 스킬의 연계성을 이해하고 니가 딜사이클 짜서 놀아?
     뭔 ㅅㅂ 학창시절엔 공부도 안했던 새끼가 딜사이클 연구니 뭐니 ㅈㄹ하고 자빠졌냐

    그래서 니가 연구한 딜사이클대로 딜함?
    ㅂㅅ이 어차피 심크가 알려주는 정답지 그대로 딜 쳐 하고 있을거면서 
    뭔 ㅅㅂ 이젠 복잡한걸로 와부심을 쳐 부리네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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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라잉소25-06-19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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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한마디를 안지려고 하는거보니 50대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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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리디리딜25-06-19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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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진짜 이건
    좀 너무 하긴해
    완화할 필요는 있다고 봄

    가끔씩 공부를 하는건지
    와우를 하는건지 헷갈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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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of25-06-19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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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ㄹㅇ냉정하게 지금 딜사이클에 문제 있는 건 맞음.

    이게 게임을 플레이하면 러닝커브가 저절로 따라오는 게 아니라 "펼쳐놓고 공부를 해야만" 제대로 딜을 욱여넣을 수 있는 구조인데

    특성 공부는 게임의 흥미도에 따라 흘러간다 쳐도, 딜 사이클까지 오랜 시간 계산해 가며 연구하고 연습해야 하는 게임은 정말 까다롭다고 느껴지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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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리디리딜25-06-19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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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of ㅇㅇ 경험적으로 익혀지는 구조가 절대 아님
    진짜 님 말대로 펼쳐놓고 공부를 하든
    심크를 따라하든
    유튜브 가이드 영상을 보든
    해야 하는 상황

    연계성이 과할정도로 복잡해서
    수치적으로 유저가 직접 최적의 딜사이클을 만드는건 이제 거의 불가능하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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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ㅇㅁㅇa25-06-19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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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어려운 이유는 버프추적과 랜덤리셋 랜덤발동이 큰듯 옛날엔 스킬이 많아도 통째로 사이클 외울수 있었는데 이젠 뭐터지고뭐터지고 지랄발광하는데 우선순위를 제깍제깍 알기가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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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늘정원v25-06-19 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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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무 복잡해지긴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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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rquest25-06-19 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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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무 과하긴 하지...

    중간에 몇몇은 제대로 작동하는지 의심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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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허리를펴라25-06-19 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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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또 그거에 재미를 느끼는 사람도 있음.
    연구하면 딜이 오르니까 성장하는맛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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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0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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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운양25-06-19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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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문장만 없었으면 좋았을껄. 왜 비꼬는거지? 재미없다는말도, 단순한게 좋다는말도 없는데? 저 글은 다른사람들 댓대로 '과하게 복잡하다' 정도인데 너는 어떻게 저글이 '단순한게 좋아서 재미없다' 로 해석이됨? 틀래식하러 간다는말이 어디? 부캐키우러 간다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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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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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라잉소25-06-19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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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한마디를 안지려고 하는거보니 50대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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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리디리딜25-06-19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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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스킬 간의 연계성과 발동의 랜덤성 이런것들이 좀 과하다는 의견하나 낸 것 뿐인데
    혼자 뭐에 그렇게 긁혀서 틀딱취급하고 염병임?

    그래서 니는 모든 스킬의 연계성을 이해하고 니가 딜사이클 짜서 놀아?
     뭔 ㅅㅂ 학창시절엔 공부도 안했던 새끼가 딜사이클 연구니 뭐니 ㅈㄹ하고 자빠졌냐

    그래서 니가 연구한 딜사이클대로 딜함?
    ㅂㅅ이 어차피 심크가 알려주는 정답지 그대로 딜 쳐 하고 있을거면서 
    뭔 ㅅㅂ 이젠 복잡한걸로 와부심을 쳐 부리네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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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운양25-06-19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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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여기 댓글 대부분이 이글을  'ㅇㅇ 너무 복잡하다' 로 이해했고
    너혼자만 '현재딜사이클 어려워서 너무싫다
    옛날 쉬운 딜사이클이 그립다. 단순한게 좋아서 틀래식을 하러 가야겠다' 로 이해하는데
    누가 이상할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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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패공익25-06-19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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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리디리딜 ㅇㄱㄹㅇ ㅋㅋㅋ 속이 뻥~ 울컥울컥 ㅋㅋㅋ
    어차피 양놈들이 분석하고 올린 특성에 심크돌려서 나온거 따라누르는게 다인데 뭐 잘났다고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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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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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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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운양 
    님이 쓰신글은 
    ㅇㅇ너무 복잡하다 (X)
    나 와우 오래한 아저씨인데 옛날엔 딜사이클 쉬웠는데
    지금은 너무어렵다 ㅅㅂ... 욕까지 처박아놓으셔놓고
    반말지껄이면서 왜곡했다고 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냥 복잡하다고 하시면되지 옛날엔 쉬웠는데~ 라는 서두는 왜붙히심?
    그럼 쉬웠을때와 현재를 비교하면서 ㅅㅂ 거리며 처써놓으시면
    현재에 존나 불만가득한 글처럼 보이구요
    그래서 그렇게 옛날이 좋으면 틀래식하러가라고 말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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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리디리딜25-06-19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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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그러면 ㅄ새끼야 위에 달린 댓글처럼 얌전하게
    "복잡해도 딜사이클 이해하는 재미가 있다"
    라고만 말하면 되지 뭔 틀래식이나 쳐 하러 가라는 식으로 ㅄ같은 댓글을 싸고 있냐

    ㅄ같은 댓글에 욕으로 응수해주니까 욕한다고 ㅈㄹ이네 ㅋㅋㅋ
    넌 욕처먹어도 싸 븅신아

    비공수만 봐도 니가 얼마나 메타인지가 없는지 알만하다 
    나가서 사회생활도 좀 하고 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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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리디리딜25-06-19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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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자꾸 메타인지 박살난거 티내면서 댓글따박따박 쳐 달시간에
    비공수나 보면서 벽보고 ㅈ잡고 반성이나해 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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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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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리디리딜25-06-19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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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그러니까 재밌다는 말만 하면 되지
    쓸대없는 말해서 광역도발을 하냐고 ㅋㅋㅋ
    그래놓고 욕먹어서 억울해? ㅄ아?

    그리고 메타인지 검색 ㄱㄱ 
    딱 너님보고 메타인지가 부족하다고 하는거임 ^^
    모르면 이번 기회에 좀 배워
    모르는건 죄가 아닌데 모르는데 아는척 하는건 좀 아니지 않니?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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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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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깅ing25-06-19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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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선생님 너무 날이 서있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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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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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깅ing 

    도대체 옛날 단순딜사이클이 좋으면 틀래식 하러가라는말이 왜 날이서있는거죠? 제가 위에 댓글쓴 못배운 노인들 마냥 욕 반말 박으면서 댓글썼나요? ㅋㅋ

    틀래식하러 ㄱ 라는 말은 날서있고 못참으면서
    욕박고 반말하고 ㅈ잡고 반성하라는 수준떨어지는 말들은 괜찮으신가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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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lilililill25-06-19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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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병신새끼 뒤통수 존나쌔게 치고싶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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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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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lilililill 
    병신들이 반박할 말이없으니 욕부터 처박는구나ㅋㅋ
    노인네들 긁혀가지고 저급한 수준 어김없이 드러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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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년초보25-06-19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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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악의 없이 답글이니, 똑같이 봐주심 좋을것 같습니다.
    난 더 복잡성과 연구 필요한 스킬이 맘에 든다? 존중 합니다. 저도 그런것 좋아 합니다.
    그것만 했다면, 동감하는 사람이 더 많았을 것 같습니다.
    틀래식(틀딱 클래식)으로 비하해서 하러 가란 말은 누구라도 비하의 글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일신님이 난 수학 너무 어려워 라는 말에
    넌 초딩들 구구단이나 해 라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연계야 다들 설명 읽어가며 하죠.
    그런데, A 스킬로 B 가 10%강화되면, 여기서 B 스킬을 누르는게 맞아?
    아니면 또다른 C 스킬을 누르는게 더 이득인가?
    이런 모든 수십개의 스킬을 전부 수백번씩 눌러가며 하기엔 무리가 있다는 겁니다.
    이 글의 핵심은 너무 과하게 복잡해 졌다. 입니다.

    공감이 안되시면 비하 부터 하시는 습성은 좋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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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운양25-06-19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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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단순한게 좋으면 틀래식 ㄱ' 이게 도발이야. 도발은 니가먼저했지..
    그리고 뭐가 불만 가득이냐 글을 좀 제대로 읽고 이해하려고 노력이라도 좀 해바.
    이글의 요점을 모르겠니?  옛날 딜사이클은 너무 극단적으로 단조로웠지만 지금 딜사이클은 거의 뭐 김상욱 교수가 일반인들 상대로 양자물리학 강연한걸 보는게 나차리 나을정도의 난이도인데, 너 니꺼는 제대로 하고있기는 한거냐? 본문에도 썼다시피 너무 복잡한 딜 메커니즘 때문에 부캐는 손놓고 있었는데 원키리도 나온김에 부캐한번 키워봐야겠다는 긍정적인 기대를 내비친 글에 무슨 불만가득한 징징글이라고 혼자 난독하고 나르시시즘에 빠져있냐.. 너 진짜 소시오패스같아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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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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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년초보 
    더 복잡성과 연구필요한 스킬이 맘에든다 라고 한적이 없는데 무슨소리를 하시는거죠?
    그리고 적으신 A, B, C스킬 뭘 눌러야할지 의문 이런것들은
    심크가 정답을 알려주고 우린 그걸보고 왜 이렇게 누르는게 이득인지
    이해만 하면되는겁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특성들과의 시너지를 보고
    재미를 느끼는거구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님들이 잘못알고있는게 블리자드는 갈수록 딜사이클을
    쉽게 만드려고 하고있어요. 
    도적 난도질 자동화
    엉겅퀴 차 자동사용(부정적인 의견이많지만)
    역대급으로 어려웠던 과거의 부죽 딜사이클 => 현 샨레인 부죽 딜사이클
    수사도 예전에비하면 훨씬 쉬워졌고
    고술은 현재도 어려운 특성이지만 과거에비하면 많이 쉬워진편

    몇몇 직업들은 아직도 많이 어려울순 있으나 대체적으로 단축키 하나라도 더
    줄이려고 하며 쉬워지게 패치를 하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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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운양25-06-19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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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그리고 뭐? 용군단 대규모 개편으로 다들 새롭고 재밌어해? 너 왜이렇게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아는척이지? 지금 와우는 10개의 확장팩을 거치며서 지난확장팩 지지난 확장팩 지지지난 확장팩 지지지지난 확장팩.................... 에서 새로 선보였던 직업별 새로운 특성을 다 때려박아서 새로움이 전혀없는데? 몇몇 대대적인 리워크를 거친 직업이라면 모를까 밑에 누가 서불냉법이 딱 저렇다고 댓달아서 소름돋긴 했는데 본문글은 서불냉법 메커니즘 대충 적어논거고 마법사만 하더라도 어둠땅에서 인기있던 특성 한두가지 가져온게 아니라 성약단별로 다 가져와서 특성에다가 욱여넣고 전설별로 다 가져와서 특성에다가 욱여넣고 지금 쓰는 마법사 특성 대부분이 확장팩을 거치면서 새로 나왔던 특성들인데 불필요하다던지 단순화 시킨게 아니라 뭐하나 안버릴려고 발악하면서 죄다 마법책이랑 특성에다 욱여넣는 바람에 새롭기는 커녕 피로도만 올라갔는데 너 와우 제대로 하는거 맞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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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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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운양 
    와우에 특성이 냉법하나만있음? 지금 님이 징징대는거만 봐도 과거가 훨씬 쉬웠고 현재에 불만이 가득한게 보이는데 뭘 끝까지 아니라고 우기시는지 모르겠네
    " ㅅㅂ.. 원키리 나오면 부캐나키우러 가야지 " 이게 도대체 어딜봐서 
    부캐한번 키워봐야겠다는 '긍정적' 인 기대를 내비친 글임? ㅋㅋㅋㅋㅋㅋ

    용군단 대규모 개편으로 힐러들 차단생기고 유틸도 다양해짐
    악탱이 혼회를 쓰고 전딜도 충파를 씀
    내부전쟁 넘어와서는 생존기 버프받은 직업들도 있고 
    불편했던 것들도 여러가지 개선됨 그럼에도 아직 부족할뿐이지 계속 바뀌는중임

    님보다 게임 제대로 즐기고있으니까 알지도못하면서 아는척한다는 소리는
    거울보고 자신한테 하시구요 님 하고있는 직업이 피로도높다고해서
    와우전체 특성이 그렇다는 오만한 편견좀 버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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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년초보25-06-19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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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또 핵심을 회피 하시네요.
    맥락이 아닌 단순히 한문장으로 본인 합리화에 집착하시구요.
    전 여기까지...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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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운양25-06-19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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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나도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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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소년옹박25-06-19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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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븅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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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큼한첫키스25-06-19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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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존댓말로 예의 차리는척 글 시작하다가 ~줌 이라고 말 짧아진다음 틀딱 어쩌고로 도발 시전
    글쓰는 태가 전형적인 키워
    실상은 레이드가서 미터기 보면서 딜딸치는게 인생의 가장 큰 성공으로 보일정도로 와우 대한 내용 말고는 사회 생활 평범하게 하는 사람으로 보이는 요소가 없음
    그러니 그냥 가서 겜상 지인이랑 디코에서 히히덕 대면서 허수 치러 가세요
    님이 좋아하는 딜 사이클 연구해야죠 댓글 달 시간아까우니 어서 .7 패치 딜 사이클 공부하러 가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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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큼한첫키스25-06-19 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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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운양 일기는 일기장에 쓰셔야 파리가 안꼬입니다
    그리고 꼬인 파리는 내 집 안이면 잡아야 하지만 밖이면 그냥 무시하고 피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딜사이클 그까이꺼는 걍 헤키리 쓰세요
    지금 와우 메타는 게임을 즐기려고 하는거지
    옛날처럼 레이드 클리어가 게임의 거의 대부분이 아니자나요
    국민신화 정도나 영웅정도먼 탱윗딜 수준에서 충분히 즐겨도 됩니다
    이것저것 할게 많으니 천천히 즐와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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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일신25-06-19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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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큼한첫키스 
    .7 패치가 나와도 딜사이클은 달라지는게 없어요
    겜안분 아저씨님아 시비털고싶으면 제대로 게임이나
    해보고 오시구요
    위에 저급한 욕박는 덜떨어진 아저씨도 그렇고 
    할말없으니 이사람은 현실에서 어떨거다로 넘겨짚으면서 되도않는 추측으로 열심히 시비터시는데
    제대로된 반박부터 처 하세요
    그리고 그까이꺼 헤키리 돌리면서 신화파티와서
    탱윗딜 해도된다는게 조언이라고 하는거세요?ㅋㅋㅋ
    님같은 사람들때문에 레이드가서 고통받는다고
    사람들이 하소연글 올리는거아니야 어휴
    더는 답글안답니다 역겨운 노인네들 수준떨어지고 
    말섞기도싫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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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리디리딜25-06-19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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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일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직도 이러고 있네 ㅋㅋㅋㅋ
    걍 맨마지막 줄 "꼬우면 틀래식ㄱ" 라는 말에 대해서만 
    죄송하다 한마디면 끝날 문제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윽시 비공 19개 박히는 동안 아직도 뭐가 잘못된지 모르네 ㅋㅋ
    메타인지 박살난거 축하!
    공감1은 뭐 친구나 부계정이야? ㅋㅋㅋㅋ

    이시키 답글 재밌네 ㅋㅋ 더 달아줰ㅋㅋㅋ 팝콘이나 뜯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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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성데몬25-06-19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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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불냉법이 딱 이거여서 때려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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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몰에이드25-06-19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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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 과하긴 함 지금 와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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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뜨는개구리25-06-19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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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는 사람들이야 지금 적응해서 그렇지만....몇몇 직업은 처음하면 공략없으면 절대 못함;;최적화된건 공략 나와야지만 알 수 있고. 조금은 조정이 필요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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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디루오지25-06-19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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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지하게 너무 과함. 이건 뭐 게임이 아니라 여기저기 조건부 걸린 학문에 가까움. 적당히 해야지 재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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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열하트25-06-19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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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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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도라지25-06-19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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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렵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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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구아이25-06-19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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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이 지루하고 현학적이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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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yde25-06-19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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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ㅋㅋ 맞음 이 건왜 이렇게 해야하지? 보면 연결 되어 있음 연결 연결 적당히 연결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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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이스트라이25-06-19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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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끔직하다 왜 이런패치를 하는거지 난이도가 있어야 사람들이 쉽게 몰이되고 시간을 와우에 쓰게 되는건데 이안 가면 갈수록 너무 겜을 쉽게 만들려고하네 이러면 쐐기 주차단수나 국민신화까지. 무조건 원버튼으로 만 겜할듯 저런사람이랑 가면 생존기 유틸 안누르는 모습이 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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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깅ing25-06-19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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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늘 와우하는 우리도 한번쯤은 "좀 과하긴하다.." 싶긴함..
    괜히 해키리 인구가 늘어나는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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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of25-06-19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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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들이 왜 헤키리에 열광하는지 그냥 결과로 보여주잖아

    왜 원키리까지 나오게 되는지ㅇㅇ


    지금은 복잡도가 너무 올라갓음 그냥

    ㄹㅇ냉정하게 지금 딜사이클에 문제 있는 건 맞음.

    이게 게임을 플레이하면 러닝커브가 저절로 따라오는 게 아니라 "펼쳐놓고 공부를 해야만" 제대로 딜을 욱여넣을 수 있는 구조인데

    특성 공부는 게임의 흥미도에 따라 흘러간다 쳐도, 딜 사이클까지 오랜 시간 계산해 가며 연구하고 연습해야 하는 게임은 정말 까다롭다고 느껴지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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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드프릴25-06-19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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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벤에서 이렇게 공감 가는 글은 진짜 오랜만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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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죠프리25-06-19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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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짜 매우 공감가는 글이다 ㅋㅋ  어느순간 장신구 설명이 5줄이 넘어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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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잘악마25-06-19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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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 존나 요즘 롤에도 해당됨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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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밤25-06-19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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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간 공부하는 재미가 있음
    혈뚫는 재미 ?? 라고 해야되나 ㅋㅋ

    근데 부캐릭 키울땐 좀 막막하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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