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클래식↔확장팩 게시판 이용에 대한 당부의 말씀

아이콘 Roah
조회: 47277
추천: 44
2019-08-13 16:23:16
안녕하세요, 와우 인벤입니다.

클래식 서버 오픈을 앞둔 요즘, 현재의 확장팩과 클래식 서버에 대한 이야기가 뜨겁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클래식 서버 게시판과 확장팩(현 격전의 아제로스) 게시판에서 열띤 논쟁이 있었고, 수위 높은 표현과 함께 분쟁으로 확산되어 지금까지도 그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 같네요.

단순히 보면 게시판과 게시판 사이의 분쟁이겠지만, 내면적으로는 오리지널과 확장팩 세대의 갈등이 근본적인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과정에서 고의로 분쟁을 유발하는 분들도 계시고, 자신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다소 과하거나 격한 표현까지 오갔던 것으로 확인되네요.

신고된 건에 따라 몇 차례에 걸쳐 일부 회원에게 추가 조치가 취해졌지만, 시스템을 악용한 고의 분쟁 조장 활동이 지금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기에, 클래식 + 확장팩 게시판에 대한 안내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다소 재미없는 장문의 글이 되겠지만, 한 번씩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클래식 / 확장팩 게시판 규정

- 클래식 이야기는 클래식 게시판에, 격전의 아제로스 이야기는 확장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상황에 따라 이야기의 종류가 게시판 목적에 약간 벗어날 수는 있습니다만, 큰 틀에서의 지속적인 이야기는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자극적일 수 있고 문제의 여지가 있는 내용 일수록 해당 내용에 부합하는 게시판을 이용해주셔서 추가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리며, 이에 어긋날 경우 신고에 따라 무통보 삭제 등의 추가 조치가 불가피한 점 안내드립니다.

- 각 게시판 주제의 내용을 담았다고 하더라도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 다수가 불편함을 느끼면 신고에 따라 무통보 삭제되거나 반복 시 게시판 이용 제한 조치가 불가피합니다.

- 고의로 타 회원간 분쟁을 유발할 경우, 경고 등의 선행 조치 없이 신고에 따라 즉시 일정 기간 동안 게시판 이용 제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 인벤 약관에 위반되는 타인 명의 계정 이용/도용/대여 시 정책에 따라 인벤 이용이 영구 제한됩니다.


우선은 게시판에서 다소 과격하거나 심한 표현을 주고받으셨거나 고의로 분쟁을 조장하신 분들 같은 게시판 규정 위반 사례, 더 나아가 인벤 약관에 위반되는 본인 명의 계정 외에 다른 계정 이용에 대한 부분도 영구 이용 제한 등의 조치가 순차적으로 처리 중입니다. 이미 몇 차례 처리가 되었고, 추가로 신고된 건들도 운영팀에서 모두 살펴보고 조치를 취해지고 있으니, 문제가 된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다면 꼭 인벤 신고 시스템으로 신고 부탁드립니다.

각자의 생각, 좋은 기억과 추억의 시기가 모두 다르기에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따지는 것은 무의미할뿐더러 객관적으로 정의하는 것 또한 불가능합니다. 이를 극단적으로 구분하여 보는 것 역시 더 큰 분쟁 확산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 주제이기도 하고요. 그렇기 때문에 클래식과 현재의 확장팩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추가적인 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서로 한 발자국씩 양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면 어떨까 싶네요. 클래식이든 확장팩이든 게임 자체를 비판할 수는 있어도 이를 즐기는 유저들까지 같이 묶여서는 안될 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규정이 많거나 과할수록 오히려 원활한 커뮤니티 흐름에 방해가 되거나 제약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명확한 선을 긋지 않으면 자잘한 분쟁이 지속될 여지가 명확하고, 게시판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 큰 불편을 감수해야 하기에 이와 같은 규정을 안내해 드리는 점,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의견의 다름, 이를 통한 논쟁은 언제든 있을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언사가 높아질 수 있기에,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제한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다수의 게시판 이용자분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활동은 논쟁이나 토론에서 벗어나 '분쟁'으로 비춰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차벤러

Lv91 Roa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