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4.3패치 직업별 변경사항(라떼와 다른이유)

Mussang
댓글: 12 개
조회: 3933
추천: 1
2024-05-03 12:00:17
4.3 용의영혼 패치에서 상향된 직업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부죽, 화법이 눈에들어오는데
이것때문에 라떼의 체감보다 몇몇클은 더 강해졌다고 느낄겁니다.


죽음의 기사

● 죽음의 일격이 빗나가거나, 회피되거나, 막혔을 때에도 죽음의 기사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이에 따라 죽음의 일격이 대상에 적중하지 않아도 죽음의 기사는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소비한 룬을 돌려받지 못합니다.
● 혈기의 형상으로 얻는 추가 방어도가 30%에서 55%로 증가하였습니다.
● 죽음의 기사의 주문 관통력과 치명타율 수치가 소환수에게도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특성 전문화

 ○ 혈기
 - 칼날 보호막이 재설계되어, 받는 피해량을 줄여주는 지속효과가 되었습니다.
 - 뼈의 보호막의 유효 횟수가 4번에서 6번으로 증가했습니다.
 -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가 돌발 열병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초만큼 감소시켜 줍니다.

 ○ 부정
 - 가고일은 공격 대상과의 거리에 상관 없이 원거리 공격만을 사용합니다.
 - 부정의 힘으로 증가하는 힘이 20%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드루이드

● 천벌의 시각 효과가 새로워졌습니다.
●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휘둘러치기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415%에서
 340%로 감소하였습니다.
● 싹쓸바람의 시각 효과가 새로워졌습니다.
● 예전에는 레벨 40 미만인 경우 곰 변신을 사용했을 때 방어도가 65% 증가했었던 반면,
 이제는 모든 레벨에서 방어도가 120% 증가해 낮은 레벨의 드루이드가 던전에서 좀 더 쉽게
 방어 전담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곰 변신 시 얻는 추가 체력이 10%에서 20%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조화
 - 하늘의 정신 집중이 회오리바람 주문의 시전 밀림 효과도 감소시킵니다.
 ○ 회복
 - 급속 성장의 치유 효과가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자연의 집중력이 회오리바람과 휘감는 뿌리 주문의 시전 밀림 효과도 감소시킵니다.
● 문양
 ○ 문양: 칼날 발톱이 문양: 유혈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문양의 효과에 더하여,
  짓이기기 (표범) 사용 시에도 도려내기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문양: 급속 성장을 새기면 급속 성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

● 거대한 이빨의 치유량 감소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야수
 - 동물 조련사 특성으로 증가하는 전투력이 25%에서 30%로 변경되었습니다.
 - 과부거미 독의 치유량 감소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잠복 공격의 공격력이 약 20% 증가하였으며, 광역 공격 범위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 냉기폭풍 숨결의 공격력이 약 20% 증가하였으며, 광역 공격 범위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 생존
 - 폭발 사격의 공격력이 15% 증가하였습니다.


마법사

불덩이 작렬의 초기 피해량이 약 26% 증가하였습니다. 지속적인 피해량은 약 100% 증가하였습니다.
화염구의 공격력이 약 17%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화염
 - 살아있는 폭탄의 지속적인 피해량이 약 10%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폭발 시의 피해량은 120% 증가하였습니다.


성기사

● 신성한 광휘가 즉시 시전 주문에서 시전 시간 3초가 필요하게 변경됩니다. 또, 아군을 대상으로
 지정해야 시전할 수 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없습니다. 지정한 대상은 신성한 광휘에 휩싸여
 자신과 주변 10미터 이내의 모든 파티원을 즉시 치유하며, 이후 3초 동안 1초마다 계속해서 조금씩치유합니다.
● 통찰의 문장 사용 시 심판을 사용하면 성기사의 기본 마나의 15%를 회복하던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심판 사용 시 피해를 입히고, 근접 공격 시 기본 마나의 4%를 회복하는 기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진실의 문장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불신임 효과 하나당 증가하는 심판 피해가 10%에서 20%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신성
 - 명료한 목적이 신성한 광휘의 시전 시간도 감소시킵니다.
 - 빛나는 치유(특화도)가 신성한 광휘에도 적용됩니다.
 - 빛 주입 특성을 익혔을 때, 신성 충격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기존 주문들과 함께
  신성한 광휘의 시전 시간도 단축됩니다.
 - 순결의 심판 사용 시 가속 증가 효과 외에도 60초 동안 정신력으로 인한 마나 회복 속도가 10/20/30% 증가합니다.
 - 여명의 빛이 치유하는 대상이 5명에서 6명으로 증가합니다.
 - 영적인 집중력이 신의 가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존의 10/20초보다 더 긴 15/3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빛의 속도는 이제 신성한 광휘에 의해 발동되지 않고 신성한 광휘의 재사용 대시기간도 줄여주지 않습니다. 빛의 속도는 신의 가호에 의해서만 발동됩니다.
 - 광휘의 탑이 현재 효과 외에 신성한 광휘를 시전할 때 신성한 힘 효과 1개를 얻게 합니다.
 - 빛의 봉화는 신성 충격, 빛의 섬광, 천상의 빛, 여명의 빛 시전 시 50%의 치유량을, 성스러운 빛 시전 시 100%의 치유량을 이전합니다. 신성한 광휘나 시민의 수호자 등, 다른 종류의 치유 주문은 치유를 이전하지 않습니다.

 ○ 징벌
 - 축성의 분노로 증가하는 천벌의 망치의 치명타율이 20/40/60%에서 2/4/6%로 감소했습니다.
 - 양손 무기류 전문화(지속효과)의 공격력이 20%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 문양

 ○ 문양: 여명의 빛 사용 시 여명의 빛이 치유하는 대상이 6명에서 4명으로 감소하지만, 치유 효과가 25% 증가합니다.


사제

● 천상의 찬가가 치유하는 대상이 3명에서 5명으로 증가합니다.
● 특성 전문화

 ○ 수양
 - 속죄는 이제 적 대상의 근접 전투 범위에 따라 적정 거리를 계산하여 치유 합니다.
 알아키르나 라그나로스와 같이 크기가 큰 적과 싸울때도 치유 효과가 적용됩니다.
 - 신의 보호의 주문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신성
 - 구원의 영혼이 다시 구현되어 작동 오류가 해결되었으며 반응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구원의 영혼이 달리 변경되지는 않았습니다.
 - 마음의 상태가 재설계되어 천상의 목소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천상의 목소리는 천상의 찬가의  치유 효과를 50/100% 증가시키며, 천상의 찬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5분 감소시킵니다.
 - 수호 영혼으로 증가하는 치유량이 40%에서 60%로 변경되었습니다.
 - 빛의 권능: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문양
 ○ 문양: 치유의 마법진을 사용하면 치유의 마법진의 마나 소모도 20% 증가합니다.


도적

● 상처 감염 독의 치유량 감소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주술사

● 불꽃의 무기가 주문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착용자의 모든 비물리 공격력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 번개 화살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날카로운 바람의 기본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정기
 - 불꽃의 부름을 시전했을 때 불꽃 회오리가 화염 충격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지진의 공격력이 약 7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정기의 격노를 연마하면 연쇄 번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집니다.
 - 산울림으로 감소되는 날카로운 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초에서 5/1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주술의 힘으로 향상되는 번개 화살, 용암 폭발, 연쇄 번개의 주문력이 32%에서 36%로 증가하였습니다.

 ○ 고양
 - 용암 채찍 연마를 익히면 근처에 있는 최대 4명의 대상에게 화염 충격이 전달됩니다.
 단, 군중 제어된 대상과 이미 화염 충격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은 제외됩니다.
 - 용암 채찍 연마가 이제 용암 채찍의 공격력을 15/30%만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용암 채찍 기술의 기본 공격력이 그만큼 증가했습니다.
 - 기민한 정신이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제 주술사의 주문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고양 주술사의
 주문력을 전투력의 55%로 설정합니다. 고양 주술사의 주문은 다른 능력치로 증가하는 주문력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제 소용돌이치는 무기는 근접 공격이 모두 흡수되더라도 발동합니다.

 ○ 복원
 - 선인의 치유력 특성을 배우면 주술사의 치유 주문이 15초 동안 대상의 최대 생명력을 치유량의 5/10%만큼,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증가시킵니다.
 - 성난 해일로 발생하는 추가적인 치유 효과가 5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직접 부여하는 최초의 치유량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흑마법사

● 어둠의 화살에 새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영혼의 불꽃 공격력의 주문력 비례 계수가 62.5%에서 72.6%로 증가하였습니다.
● 보이드워커가 사용하는 고통 능력이 사냥꾼의 소환수가 사용하는 능력인 도발과
 유사하게 동작합니다.
● 특성 전문화

 ○ 악마
 - 악령술의 대가의 기본 공격력 16% 증가, 특화력 1당 공격력 2% 증가 효과가 기본 공격력 20% 증가, 특화력 1당 공격력 2.5%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의 불꽃을 사용해도 파멸의 예언이 발동합니다.

 ○ 파괴
 - 유황 불길을 익혔을 때 제물에 걸린 대상에게 소각과 혼돈의 화살로 입히는 피해 증가량이 2/4/6%에서 5/10/15%로 증가했습니다.
 - 타오르는 불씨로 입히는 피해가 영혼의 불꽃과 임프의 불화살로 입힌 피해의 15/30%에서 25/50%로 증가했습니다.

 - 타오르는 불씨로 남기는 지속적인 피해의 한계치가 상향되었습니다.
 - 어둠의 연소로 입히는 피해 속성이 암흑에서 암흑불길로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의 불꽃 연마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했습니다.

● 오류 수정

 ○ 악령술의 대가 사용 시 파멸의 수호병과 지옥불정령이 의도했던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주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전사

● 돌진 및 유사 기술 사용 시, 대상이 도중에 이동하더라도 대상을 향해 정상적으로 다가갑니다.
 이로 말미암아, 전사가 대상의 위치가 아닌 다른 곳으로 돌진할 가능성이 감소했습니다.
● 격돌 사용 시의 캐릭터 움직임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 거인의 강타 사용 시의 캐릭터 움직임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 특성 전문화

 ○ 무기
 - 필사의 일격의 치유량 감소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분노
 - 쌍수 무기 전문화로 물리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보조 무기 공격력은 여전히 25%만큼 증가합니다.
 - 사나운 공격의 치유량 감소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출저: https://reviewforum.tistory.com/686


Lv74 Mussang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