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불폭 5종 힐러 후기

아이콘 미스오러
댓글: 8 개
조회: 2979
추천: 3
2021-12-02 12:29:34
늦게나마 써보는 후기입니다.

현재 복술 신기 회드는 올킬했고...
사제는 아직 9킬 상태네요. 그마저도 신사로는 8킬하고, 수사로 9킬 상태. (2사제 경우가 많아 걍 수사탔습니다 ㅜㅜ)
금주나 늦어도 차주에는 사제도 올킬할 것 같습니다 +_+

1. 신사
힐 메타가 이전 레이드(카그마)와 완전 달라졌습니다. 카그마때 치마는 마그 쫄에서나 썼는데, 불폭에서는 최강 힐 스킬이죠. 특히 절단기의 경우에는 닥치마를 얼마나 오래 잘 꽂느냐가 관건일 정도.
솔직히 치마.. 마나 소모 400 정도에 최대 힐량 4500 이상이니... HPS HPM 측면에서 모두 최상급 힐스킬. 3명 이상 유효타일 것 같으면 치마 쓰시면 됩니다.

이러한 강력한 성능으로 인해 하얀 돚거라는 별명으로 불리네요. 힐러 중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며, 구직도 가장 힘들고, 그만큼 로그 경쟁도 가장 심합니다.

현재 HPS 측면에서 가장 강력한 힐러. 힐량이 낮은 신사는... 솔직히 데려갈 이유가 없습니다. 차라리 수사를 데려가죠.

2. 수사
치마가 없는 만큼 그 시간을 소생이나 순치로 떼워야 합니다. 갠적으론 마나 관리가 신사보다 힘든 것 같네요. 물론 아끼려면 한없이 아낄 수도 있겠지만요. 천정이라는 우수한 공대 시너지, 캐스터들에게 인기 만점인 마력 주입, 잘 쓰면 전멸 한번 막아주는 고통 억제까지. 특히 고억은 매크로로 대상 귓말과 공대 채팅으로 어필하시면 보람이 2배가 됩니다.

신사든 수사든, 고수가 되는 길은 회기(회복의 기원) 사용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지속 데미지가 판치는 상황에서 회기는 최강 힐 스킬인데요, 대표적으로 히드로스 물감옥 대박(?)났을 때, 레오테라스 뱅글뱅글 돌 때랑 폭요 절단기 앞 쫄 톱날, 카퍼니안 거불 본진 테러 등이 있네요. 다만 한 대상에겐 하나의 회기만 존재할 수 있어서, 남이 건 회기가 있는 대상자에게 회기를 쏘면 회기가 안들어가고 쿨만 돌아가니 주의하세요. (치증 영향이 있는지는 확실치 않네요)

3. 신기
빈칸을 채우는 힐에 최적화된, 가장 직관적인 힐러입니다. 때문에 힐러를 처음 접하시는 분께 가장 추천할만 하지만, 고수가 되기는 현재 가장 힘든 힐러인거 같습니다.
극치증 셋팅 + 닥빛섬으로 6힐 기준 그럭저럭 1인분은 가능하지만,그 이상을 노릴 경우 가장 어려운 힐러로 생각되네요.
정말 제대로 된 신기 플레이를 하려면 성빛 유효타 비중이 올라가야 하는데, 이를 위해선 빛의 은총 버프 유지, 마나 관리, 2초 캐스팅 힐을 적절하게 꽂아 넣는 순발력이 요구됩니다. 특히 마나 관리가 어려워요.

신기의 수퍼 플레이는 뭐니뭐니해도 보축이죠!
저는 외침과 귓말을 추가한 매크로로 보축을 쓰는데, 종종 받으신 분들이 귓말로 고맙다고 해주셔서 넘 보람있더군요. 보축을 잘 쓰시려면 레이드 프레임에서 어글 대상자 표시를 하셔야 합니다.
알라르 유성 직후에 돌진을 쓰는데, 그 대상자에게 보축 넣어 살리면 짜릿합니다 후후.

4. 회드
힐 스타일 측면에서 신기와 정 반대에 있는 게 회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피가 깎인 대상을 팍팍 채우기 보다는, 피가 깎일 것 같은 사람을 예측해서 힐을 해야 합니다.
특히 3피생 유지 매커니즘으로 인해 손도 제일 바쁩니다.

입문이 조금 어렵지만, 1인분 이상의 힐 퍼포먼스를 내는건 갠적으로 회드가 가장 쉬운 것 같네요.
맨탱 3피생 유지, 부탱들 탱하는 타이밍에 맞춰 3피생 유지, 피 깎인 대상에게 피생 1개씩 뿌리기.
이것만 해줘도 로그 80점 이상 확보가 가능합니다. 템만 좀 되면 말이죠.

특히 마나 관리가 가장 쉬운 힐러입니다. 보석을 닥치증으로 박아도 마나 관리가 수월합니다.

5. 복술
얼라라서 최상급 귀족. 솔직히 복술은 토템 잘 깔고 웅심만 써주면 0.5인분 먹고 들어갑니다. 힐량 낮아도 1인분이 되는.. 존재만으로도 먹고 들어가는 가장 귀한 힐러.
이 상태에서 탱커 대상찍고 대보 유지, 연치만 계~속 꽂아도 솔직히 1인분 충분하다고 봅니다. 단, 안튕기는 환경에선 하치를 쓰는게 덜 뻘쭘합니다. (노란 선이 1명한테 들어가고 끝나면 뻘쭘...)

복술이 1인분 이상하려면... 상황에 따라 연치와 하치 구분을 잘 해야 합니다.
템 셋팅은 저같은 경우는 연치 최고렙을 쉬지않고 난사해도 버틸만한 마나젠을 먼저 확보하고, 템이 좋아지고 공대 킬타임이 짧아지면서 치증을 올리고 있습니다. 안끊기고 계속 연치를 공급하는게 좋더군요.

힐초보에게 강력 추천하고픈 직업이지만... 얼라는 키우기가 너무 힘들어서 쉽지 않겠네요.


이제 거의 파밍단계라, 6힐에서는 환경에서는 힐로그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노력 여하에 따라 평균 90점 정도까지는 가능하니, 다들 힘내세요.

갠적으로 6힐 상황에서 힐러들 평균 로그 점수 80점 이상이면 5힐러로 갈만한 듯 합니다.
5힐 고민하시는 분들 참조하시길!


그리고!
제 기억으로 검사 하이잘 템이 파밍되면 마나 관리가 상당히 수월해집니다.
마나 관리 어려운 사제님들 좀 만 더 버텨봅시당!

와우저

Lv87 미스오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