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암사 2페 개인적인 팁

orphy9
댓글: 26 개
조회: 4059
추천: 5
2021-12-03 10:28:15
먼저 로그는 아래 공개합니다. 로크 호드에서 신사하다 취직이 안되어 암사로 2페 중간부터 전향했어요.
점수는 95점 이상은 크게 의미 없다 봅니다. 블러드 몇번 받느냐가 가장 큰 변수라고 봅니다. 

1. 기어
  - 묻지말고 T5 4셋 맞추세요. 다른 선택지는 없습니다. 
  - 법봉: 솔라 법봉과 녹템 법봉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괜히 수렁 이런곳에서 줄기작 하지마세요. 경매장에 몇백골에 팝니다. 아래 ep계산해보면 차이가 없다는게 확인됩니다. 
    (솔라 법봉 스탯 0, 적중 +11, 극대 +14, 주문력 +23. 등가 ep = 11 * 0 + 14*0.2 + 23*1  = 25.8
녹색 법봉: 암댐 25)
 - 무기: PVP하지 않고 나스 저주캐릭 많으실거에요. 저도 나스 없습니다. 고난거리 평판 둔기가 대안입니다. 
지팡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암사는 무조건 증댐이라 보조(휘장템 말고 대안 없슴)들어야 해요.
 - 목걸이: 신록 구슬 vs 릿신 
   릿신이 근소하게 더 좋습니다. 실제 제 경험으로도 몇 십 디피 정도 차이가 생깁니다. 
 - 바다마녀는 BIS지만 다른 선택지와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다고 봄. (ex, 티어5가슴 + 얼그세트등)
흑마나 이런분들에게 양보하셔도 무방함.
- 기타 카라잔 rare아이템들: 가장 좋습니다만 (망토,손목등) 현실적으로 미구현템이니 적당히 타협하세요.
녹색 암증 손목템은 알라르 손목보다 좋다 생각합니다. 혹 경매장에 보이면 바로 구입하세요.
 2. 스탯
    주문력 = 암증 >>>>>>>>>>>> 적중,극대,지능,체력 어쩌구
 3. 파티
    대부분 법사 + 정술팟. 간혹 힐러팟에 갈겁니다. 어디든 상관없지만, 술사 없는팟은 그냥 공대 나오세요.
    마나샘,천벌토템은 암사에게 가장 중요한 버프입니다. 정술 극대, 조드, 흑마 어활등은 있으면 좋은거죠. 
 4. 딜링팁
    - 로테이션은 다른 분들이 많이 적으셔서 패스합니다. 막공가면 탱커들 어글 약한 팟 많이 만납니다.
     보시고 초반 딜 사이클 죽음을 빼세요. 흡손 고통 정분만. 자칫 정분+죽음이 크리나면 바로 고개돌아옵니다. 
    - 흡선은 왠만하면 걸지 마세요. 본인이 탱 어글 이해 및 자기 어글 관리가 자신있다 싶으면 해도 되지만, 암사에게 흡선이 중요한게 아님을 명심. 
    - 멀티딜은 없다 생각하세요. 모로그림등에서 고통을 뿌리는것은 도움(티어 효과때문)됩니다만, 마나 조루가 될수 있으니 마귀 쿨타임이나 본인 마나를 보면서 멀티 도트. 8초이내에 죽을 애들에겐 절대 도트 금지. 마나 아까움.  
    - 딜 욕심 금지
      어떤 딜을 하건, 정상적인 공대에서 암사는 10등 밖에 있습니다.  로그 99찍어도 마찬가지에요. 
      법사님들 딜1등이 본인딜 1등과 같다고 생각하세요.
   - 소실 및 어그로
     어글 감소는 없다 생각하세요. 정분 + 죽음 크리로 어글 튀었다. 소실쓰면 어글이 잠시 사라진다 생각하겠지만
현실은 어글튄 순간 끝입니다. 소실은 1.5k 순간적인 어글 감소이며, 암사 어글 감소 특성으로 1.5k -> 1.3k정도 감소효과만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암사는 어글에 대항할 방법이 없습니다. 미리 관리하세요. 흡선을 쓰지 않는 가장 큰 이유죠. 
  - 암룬
    티5 세트 + 증댐 1000이상이라면 단일딜에서 마나가 마르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이상한 술사 없는팟 제외)
    레이드시 암룬은 30-40개 정도 준비해가는데 보통 2-3개이상 필요한적이 없었습니다. 멀티도트를 많이 하는 경우는 마귀쿨타임을 잘 보고 관리하면 스펙이 좋아지면서 마나 조루는 자연히 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30개정도는 항상 들고다니는거 강추
   - 파괴, 특마
     초반딜링에 사효 장신구 (보통 휘장템)을 사용할건데 이때 파괴는 확실히 도움됩니다. 마나 부족이 없다면 사효 장신구와 파괴 쿨이 같아서 나쁘지 않습니다. 
     어쩔수 없는 멀티 도트나 마귀가 어이 없이 죽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특마외에 선택없어요.     
5. 폭요 카퍼니아
   다들 고수시니, 정확히 거불 타이밍 캐치하여 채찍꼽으실거라는거 다 알고 있습니다. 제 요지는 이런거 쓸데 없다는겁니다. 딜은 좀 더 나오겠지만, 1페 카퍼딜이 중요한게 아니고 3페는 도트걸고 생귀치러가셔도 충분합니다.
   굳이 보는분들 불안하게 (절대 거불 맞지 않는다는것은 알고 있어요)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Lv45 orphy9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