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힐사제 T6 레이드 (검사,하이잘) 파밍 (수정)

아이콘 미스오러
댓글: 16 개
조회: 5475
추천: 26
2021-12-03 17:16:02
안녕하세요~
이제 곧 불폭 너프가 이루어지고, 내년 초엔 검사 하이잘이 나올 것 같습니다!
검사, 하이잘에서 나오는 템을 미리 보도록 합시다. (행복 회로...!)

아직 와우 헤드에는 다음 레이드에 대한 BIS 정보가 없는 관계로,
제 주관적인 기준으로 BIS를 표기하였으니, 참조하여 주십시오.

이전 파밍 글은 다음 게시글을 참조해 주세요.









티어6 세트 효과
2셋: 치유의 기원 마나 10% 감소
4셋: 상급 치유 치유량 5% 증가

드디어 티란데가 나옵니다!
힐러 장신구 졸업템으로, 불성 끝까지는 물론이고 아마 리치왕 첫 레이드까지 쓰일 것 같습니다.
태양샘에 업글 연금돌과 함께 더불어 졸업 힐 장신구죠. (므우르껀 치증은 같은데 사용 효과가 아무래도 좀 실용적이지 않은듯)
아마 피터지는 가격 경쟁이 예상됩니다 ^^;

추가로 에픽 보석이 나옵니다.
때문에 전반적으로 스펙이 많이 올라가서, 사제의 고질병 중 하나인 마나 부족이 상당히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아쉬운 것이, 개인적으로 티어 효과만큼은 티어5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스탯 차이가 꽤 나서 결국은 티어6으로 가야겠지만, 바꾸고 나서도 소생 3초 증가는 많은 아쉬움을 줄 것 같습니다.

T6 레이드의 BIS템을 장비한 스탯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https://ko.tbc.wowhead.com/gear-planner/priest/blood-elf/A0YSUEIAATBfA1BQAyMAFQUwBR_wgUB5V4p1AGUtIH3YAgB-coNAeV2KTAB92CB92IVgeVqExgB92CB920B92AZAfwcAfdsgfdiHYHjAeooAfdggfdhAfdiIQH9hhNgAfdsgfdiJIHiXbQcAfdiKIHlUhM8AfdgLAH8QDAB1ng0AfvAOAHfJjwB-UWH8kAB-9ITaEQB4vxIAfms
치마 사제 (20/41) 특성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전 티어 5 BIS템과의 스탯 차이를 보면,
우선 생명력이 크게 상승합니다. 약 700 정도.
마나는 적당히 상승합니다. 450정도.
치증은 약 240정도 상승.
정신력은 오히려 좀 줄어드는데, 5마젠 측면에선 오히려 상승합니다. 바지를 면죄로 하면 정신력도 상승할 것 같네요.
T6에만 에픽 보석이 포함되었음은 감안해 주세요~. 이로 인해 스탯 차이가 더 커졌을 겁니다.
(치증+정신력 에픽 보석은 3페이즈에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치증+마젠 에픽 보석으로 셋팅하였습니다)

갠적으로 사제에게 가속은 효과가 크지 않다고 생각됩니다만, 짧은 전투 시간 동안 극한의 HPS를 올리는 로그 최상위권 분들에겐 대세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파밍 순서는,

티어6부터는 토큰 직업 묶임이 달라집니다. 사제의 경우 성기사, 흑마법사, 사제로 묶여 있지요.

성기사의 경우, 보기 4셋 (신성화 10% 증가) 효과가 좋고, 신기는 2셋 4셋 효과 둘다 아주 좋습니다. 징기는 잘 모르겠네요.
흑마법사는 4셋 효과가 어마어마하죠.
때문에 초반 티어 가격이 미쳐 날 뛸 것으로 생각합니다. 뭐.. 전통적으로 성사흑 티어는 항상 비쌌기도 했구요.
따라서 힐사제의 경우 티어5의 셋 효과가 상당히 쓸만하므로, 티어는 좀 천천히 먹고, 대신 티란데를 초반에 올인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와우저

Lv87 미스오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