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중첩 됩니다. 냥꾼디스코드에 의하면, 보통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연마 사침하고 날울까지 중첩되는 경우에서 보스의 전투력이 낮은 경우 이를 넘어버리면 효율이 떨어지게 되는데, 각 보스마다 전투력이 상이하기 때문에 이를 다 외우면서 조절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생각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탱커 생존에 신경을 쓰는 입장에선 공대의 냥꾼 한명은 꼭 박쥐나 올빼미를 챙겨가게 한다고 합니다.
아래 자료는 냥꾼 디스코드에서 있던 자료인데, Fight Club에서 발췌한 Emrus라는 유저가 정리한 자료라고 합니다. 각종 전투력 감소 디버프가 보스에게 작용할 때 보스의 남은 전투력과 그것이 보여주는 뎀감 효율로 보여집니다. 기준이 되는 보스의 베이스 전투력은 320입니다.
From emrus in fight club
For warriors: Demo Shout (ds)1/5 is enough (사침 1포로 충분) Reck (r) + Demo Shout 5/5 is almost enough (무모의 저주 + 사침5포 면 거의 충분) Reck + Screech + Demo Shout is enough (무모 + 날울 + 사침 이면 충분) Dr is demoralizing roar (Dr 로 표기된건 위협의 포효) Weak is curse of weakness (Weak라고 표기된건 무력화 저주)
냥꾼디스코드에 의하면, 보통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연마 사침하고 날울까지 중첩되는 경우에서 보스의 전투력이 낮은 경우 이를 넘어버리면 효율이 떨어지게 되는데, 각 보스마다 전투력이 상이하기 때문에 이를 다 외우면서 조절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생각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탱커 생존에 신경을 쓰는 입장에선 공대의 냥꾼 한명은 꼭 박쥐나 올빼미를 챙겨가게 한다고 합니다.
Curse of Recklessness
From emrus in fight club
For warriors:
Demo Shout (ds)1/5 is enough (사침 1포로 충분)
Reck (r) + Demo Shout 5/5 is almost enough (무모의 저주 + 사침5포 면 거의 충분)
Reck + Screech + Demo Shout is enough (무모 + 날울 + 사침 이면 충분)
Dr is demoralizing roar (Dr 로 표기된건 위협의 포효)
Weak is curse of weakness (Weak라고 표기된건 무력화 저주)
Debuffs AP Effect
(디버프) (보스전투력)(뎀감효과)
None 320 0. %
DS 20 -13.4%
DS1+ 0 -14.2%
DR 88 -10.3%
DR1 69 -11.2%
DR2 51 -12.0%
DR3 32 -12.8%
DR4 14 -13.6%
DR5 0 -14.2%
Weak0+ 0 -14.2%
Screech 110 - 9.4%
Any+Screech 0 -14.2%
R 455 6. %
R + DS 155 - 7.4%
R + DS1 131 - 8.4%
R + DS2 107 - 9.5%
R + DS3 83 -10.6%
R + DS4 59 -11.6%
R + DS5 35 -12.7%
R + DR 223 - 4.3%
R + DR1 204 - 5.1%
R + DR2 186 - 6.0%
R + DR3 167 - 6.8%
R + DR4 148 - 7.6%
R + DR5 130 - 8.5%
R + Weak 105 - 9.6%
R + Weak1 70 -11.1%
R + Weak2 35 -12.7%
R + Screech 245 - 3.3%
R + DR +Screech 13 -13.7%
R + Any+Screech 0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