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보호] 장비, 도핑, 템사용에대한 개인적 의견

어둠속의달빛
댓글: 11 개
조회: 1721
2021-10-12 11:18:12
뭐 이런글 쓰기는 너무 늦은거같긴한데 일단 끄적여봅니다. 저보다 잘하시는 다른 기사분들이 반박글 많이 달아주실듯..

반박시 님 말이 맞습니다.

1. 어글장비 탱킹장비 피통장비 구분
물론 저 3종류를 각 1세트씩 구비하라는건 아니구요 (...) 상황에 맞춰서 장비조합을 다양하게 가는게 좋다는 얘기입니다.

예를들어 솔라리안에선 제가 넴드탱을 맡는데 알다시피 솔라리안은 변신전에는 평타를 거의 치지도 않고... 변신후에도 평타 거의 아프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카라잔 증뎀망또도 차고 파멸에서 드랍하는 그 증뎀방패도 차고 성서는 신성화 증뎀 성서를 차고...
다른 장비들도 최대한 증뎀으로 찹니다. 그러면 방숙도 490이 안되는데 인간폼일때는 그렇게 탱킹하다가 피통 25퍼쯤되면 방패와 성서를 스왑합니다. 그럼 딱 방숙 490이 됩니다. 완방합? 솔라리안에선 그런건 필요 없습니다.

또한 비슷하게 절단기 탱을 할때도 딱 방숙 490만 맞춥니다. 솔라리안 보이드 탱때와 같은 셋팅으로 합니다.

반면에 알라르나 모로때는 영약포함 증뎀 400대로 최대한 단단하게 셋팅합니다. 초반 어글은 흑마한테 성빛 3방이면 거의 대부분 잡히는것 같습니다.

2. 무쇠방패 무쇠방패 무쇠방패
무쇠방패 무지 좋은 물약입니다. 계산해보니까 받는 물리 데미지가 거의 8퍼넘게 감소하더군요
막공가서 무쇠방패 안빠는 탱커들 볼때마다 화가납니다ㅠㅠ

3. 왕축 스패밍
솔라쪽 쫄 / 히드로이후 쫄 / 광탱할때 초반 극초반에 장판 밖에 있는 쫄! 어글튀지 말라고 씁니다... 힐러들 힐어글정도는 어떻게든 버텨줍니다.

흑마들 저주좀 바로 넣지마라 쫌!!!!!!!!

4. 지심유지
아는지인네 공대는 냥꾼들이 다 한주만 하고 탈주한다고합니다. 그 이유가 바로 저 지심유지가 안되서... 딜 할맛 안난다고 다 탈주한다고합니다.

알라르 쫄탱때도 딱히 광역딜 없으니 쫄 안잡는 택틱이면 알라르 옆에서 탱하면서 지심넣으면 좋습니다.
켈타스때는... 전 유지 못했습니다. ㅠㅠ 불사조에 정심넣기도 바빠서 으....
네임드 탱할때도 첫 심판만 정문심판하고 두번째에는 지심후 유지합니다.
쫄 탱할때도 두번째에는 점사대상에 지심 꼬박꼬박 넣어줍시다. 냥꾼들 사기가 올라요!

Lv63 어둠속의달빛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