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마스터리·하코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20주년] 북미 효율적인 알방 사절 5분 메타 요약.txt

Jeeves
댓글: 36 개
조회: 2143
추천: 9
2025-04-12 11:54:34
현재 (2025.04.12)(토) 기준

북미의 효율적인 알방 사절 5분 메타 요약을 하려 한다.


1. 얼라: Galv는 제외하고 넘어가며(제외하는 이유는 Galv는 시간이 너무나 많이 소요되어서 입니다) 주어진 시간 안으로(호드가 게임을 끝내는 5분 안으로) 최대한 많은 수의 부관을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본적인 목표는 부관 올킬이며, 놓치기 쉬운 부관들(ex Commander Louis Philips) 위주로 Kiting 및 각 유저들의 Split, 센스가 목표달성을 유리하게 한다.

매우 빠른 호드를 상대로 만난다면, 숙련되지 못한 얼라의 경우는 부관 올킬을 못하는 경우도 꽤나 발생합니다.


2. 호드: 시간 내로(5분, 혹은 늦어도 6분. 즉 5~6분.) 알방을 끝내야 한다.

혹 호드가 너무 못해 Vanndar Stormpike(속칭 Van)을 늦게 잡거나 잡지못하고 박멸당하는 경우, 호드에게는 실패한 게임이 된다.(이러한 경우는 호드가 엄청 못하지 않는 이상은 사실상 없다고 보면 된다.) 이러한 경우는 얼라에게 자연스럽게 턴이 넘어가게 되며 
7~8분 정도의 시간대로 얼라가 Drekthar(속칭 Drek)를 킬하며 압도적인 승리를 하게 되어 버린다.


사절이 나온 몇 시간이 지난 현재 대부분의 북미 알방은 호드가 5분대로 게임을 끝내는 양상이 계속되고 있으며 
명점은 제각각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보자면 호드3000대(Van을 잡지 못하고 전멸당해 질 경우는 2000대), 얼라4000대(7~8분의 경우 5000대)의 명예 점수를 획득하며 게임이 종료되고 있다.

오늘 하루만 25만에서 50만까지 스무스하게 올렸는데
이정도의 많은 양을 하루만에 매끄럽게, 피로하지 않게 올린 적은 오늘이 처음이며

무엇보다도
북미의 알방 룰 메타가 자연스러우면서도 매우 효율적이기에
(수장 작업이 더 빠른 호드의 특성, 그리고 부관 작업의 강점을 가진 얼라의 특성을 잘 살린 북미의 최적화 룰)
아직 정형화 되어있지 않은듯한 국내 대한민국 서버에도 소개를 하기 위해 
간단한 요약 글을 남겨 본다.

여기까지 북미 사절 5분 메타 간단 요약 이었다.

Lv0 Jeeve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