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주년 서버를 즐기고 있는 여러분들께 말씀드리기 참 거북한 이야기지만, Frostwolf 길드마스터 str의 행태가 도를 넘어 알리지 않을 수 없단 생각에 이렇게 글 올려봅니다.
저는 Frostwolf 길드가 설립되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꽤 오랜 시간 동안 길드의 일원으로 함께 해왔습니다.
길드레이드도 참여하고, 이번 줄구룹까지 운영되는 것을 참여하며 오랫동안 봐왔지만, 더 이상은 str 이란 사람이 구역질나서 참아줄 수가 없네요.
며칠 전 20주년 게시판에 올라온 알방 투클라 잠수에 관련된 글을 기억하시나요? 최근 들어 호드 몇몇 길드에 그런 사람들이 있는 걸로 불탔는데, 길드마스터란 사람이 그러고도 참 당당하더군요.
인벤에 글이 올라왔음을 확인하고 하는 말이 바로 쁘락치 타령입니다.
자기가 잠수를 탔던 말던, 몇몇 길드원들이 물어봄에도 아무튼 쁘락찌가 있다고 하더군요 ^^...
예, 이렇게 길드 내부의 일을 올리는 것이 탐탁치 않습니다만 저희 길마란 사람이 이렇습니다.
잠수에 관한 말은 아무것도 없이 그냥 길드 내부에 첩자가 있다... 오해가 있지만 해명하진 않겠다.
이런 말도 안되는 태도로 일관하더군요.
Frostwolf 길드는 str과 그 지인들 대부분으로 이어진 길드입니다.
그래서 영향력 없는 길드원들이 물어도 아무런 대답없이 묵묵부답, 심지어는 그걸 왜 해명하냐며 투덜거리는 분도 계십니다. 저러면서 알방 잠수에 대해선 또 욕하시더군요. ㅎㅎ


아무튼 줄구룹 돌면서 한 적은 없다~ 아무튼 알방과 줄구룹은 따로 했다.
이에 대해서 str님은 아무런 대답없이 한동안 접속 못한다는 말만 남기고 접속을 끊으셨습니다.
오늘은 접속하셨더군요 ㅋ
str의 캐릭터는 본캐인 str과 strength 이 2개를 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길마님은 저희한테 한 캐릭터는 부주를 맡겨 따로 돌리고 있다, 라고 말씀하셨지만. 글쎄요, 길드 내에서 그걸 그대로 믿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본인은 투클라를 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말씀하시지만, 이상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오늘 오전에도 str과 strength 두 캐릭터가 동시에 접속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한 캐릭을 부주가 하고 있구나. 생각했습니다. 물론 부주를 돌리는 것도 우스운 행위입니다.
이걸 좋다고 자랑하는 것도 웃기지만, 아무튼 저희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pc방에서 찍은 탓에 캡처가 이상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채팅을 보니 참 이상하더라구요. 분명 부캐 본캐 다른 사람이 운용하는 걸텐데, 어째 말하는 게 자연스럽게 이어지지 않나요?
어떤 바보가 봐도 투클라인데 길마 본인은 투클라가 아니라 하더군요.
부주랑 본인이랑 연락이 얼마나 빠르게 되길래 저렇게 자연스럽게 교체할 수 있는 건지...
이외에도 str 길마가 해온 짓이란 하나같이 제 뒷배만 믿고 파렴치한 짓만 골라서 해왔습니다.
매일 같이 자랑하던 그 본캐 부캐 족쇄도 참 웃긴 게 뭔지 아십니까?
족쇄 뜨면 그렇게 오그 경매 오그 경매 하자고 길드원이 말하는 거 다 들었으면서
자기 부캐 앞에서 게돈 족쇄 뜨니까 얼른 3천골에 주워가더군요.
공챗으로 오그 족쇄하냐는 대답은 하나도 없이 주워가더니 심지어 그걸로 뭐라 물으면
길마 지인분들이 나서서 쉬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니... 일반 길드원들은 그걸로 말하기가 참 힘들었습니다.
길마 지인들은 길마 밀어주고, 길마는 또 거기에 등 떠밀리면서 하고 싶은 대로 다 하고.
제가 길드에 와있는 건지 어디 북조선 돼지를 키워주는 건지 도통 알 수가 없게 되더라구요.
요즘 족쇄 선입도 최소 5천골은 잡던데, 부캐 족쇄 3천골에 대뜸 사는 걸 과연 타공대에선 아무 말없이 지나갈까요?
그리고 부캐 족쇄 먹은 것도 인벤에 올렸더니 갑자기 내려서 길드원들이 물어보니까
"족쇄 입찰가 관련 말들이 있을 거 같아서 내렸어요."라고 본인이 말하네요 ㅋㅋ...
본인도 아는 거죠... 족쇄 입찰 그렇게 하는 게 이상하게 보인다는 게 ㅋㅋ...
평소에 사이버고아원 길드인지 아무튼 거기 잠수탄다고 그렇게~ 뭐라하시더니 ㅋㅋ
본인이 잠수 타는 건 입 싹 닫고
인벤에 댓글로 뭐라하시는 분들 디씨 일베 쓰레기로 몰아가는 거 보니까 참 답답하고 현타가 와서 적어봅니다.
오랜 시간 길드에 함께 했는데 그 시간이 참 허무하네요.
str, strength 이 쓰레기 길마가 어떤 사람인지 꼭 알리고 싶어서 이렇게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