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장비셋팅
블러드 말렛, icyvein, mplus(통계 사이트) 등을 참고한 수치입니다.
1) 장신구
0순위 : 넬타루스의 전리품
1순위 : 불길한 오색 정수, 넬타리온의 혼돈의 부름
2순위 : 이리데우스의 파편, 속삭이는 헌신의 증표, 울부짖는 검은용 비늘, 타오르는 어둠의 그릇
추천 조합 : 넬타루스의 전리품 + @
넬타루스의 전리품은 가이드 글에서의 순위는 오색 정수나, 넬타리온 장신구 보다 낮지만
쐐기 통계 사이트에서 25+ 유저들 대부분이 한 부위 고정으로 사용 중입니다.
용딜의 메인 쿨기인 용의 분노와 쿨타임이 딱 맞는다는 큰 이점이 있으며 가능한 특화인 상태로
사용하는게 가장 좋지만 단일에선 유연 제외 광에선 신경 안 쓰고 사용해도 됩니다.
오색 정수는 파티원 전원이 갖고 있음과 동시에 각자 다른 성약단과 계약을 맺었을 때 효율이
증가하므로 파티로 다니시는 게 아닌 글로벌 유저라면
넬타루스 + 혼돈, 검은용 비늘, 어둠의 그릇 조합을 추천 드립니다.
2) 무기
무기의 1순위는 양손, 한손 + 보조 장비 가리지 않고 무조건 템렙 높은 것을 착용하며 엔드 세팅에서
레이드 무기보다 쐐기 무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양손 지팡이 : 울다만 치가 지팡이 or 담쟁이 가특 지팡이
한손 장비 : 담쟁이 치특 둔기 or 제작 단검 or 기원사 전설 장비
보조 장비 : 주입의 전당 가특 보조 장비
3) 반지
넬타루스에서 뜨는 치특 반지를 한 부위 고정으로 가져가며 나머지 한 부위는 본인 템세팅에 따른 심크를
돌려서 가장 잘 맞는 반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탄의 통찰 반지로 나머지 한 부위를 채우는 분도 많습니다.
용딜의 경우 흑마노 반지는 전혀 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제작 아이템
- 장식됨 -
이번 시즌 정기 올가미줄의 가치는 현저히 낮아졌으며 시즌 후반에 보석홈이 6개 이상 될 때나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적응성 용석용 손목보호대를 고정으로 챙겨가며(용힐도 bis) 나머지 한 부위는 산성 우박, 포자 망토,
암흑 불길 등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금 기준으로 랭커들이 많이 쓰는 장식됨 조합은 손목 보호대 + 산성 우박 발입니다
- 일반 제작템 -
1. 티어셋 부위 중 가슴의 2차 스텟이 용딜과는 맞지 않아 가슴 제작
2. 티탄의 통찰 반지로 원하는 2차 스텟을 챙김과 동시에 죽더라도 음식이 유지되는 장식 넣기
3. 올가미줄 사용 전까지 원하는 2차 스텟의 목걸이 제작해 사용
4. 기타 다른 부위에 원하는 2차 스텟의 제작템 사용
5) 보석
심크 사이트에서 탑 기어에 보석들은 선택해서 시뮬레이션 돌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텟 웨이트(사이트에서 비추천 할 정도로 부정확하다네여)를 돌려 1순위를 앞쪽 2순위를 뒷쪽으로 하는
보석들을 장착하시면 됩니다.
통계적으로는 주 스텟 + 특화 / 특화 70 + 치명 33 이 두 가지 보석들을 주로 쓰고 있습니다.
6) 마부
무기 : 계도의 헌신 OR 실바람의 헌신 + 곡성의 룬(특화)
망토 : 광피
가슴 : 깨어나는 능력치
허리 : 암흑의 허리 죔쇠띠(주문 제작을 통해 만들 수 있으며 체력 증가)
손목 : 광피
다리 : 서리 마법실타래
발 : 감시자의 토양(체력)
반지 : 특화의 헌신
영약 : 딜 수치로는 변함없는 강화(제자리) > 타락한 분노의 얼어붙은(치명 but 딜 들어옴) > 유연성
제자리에서 딜 하는건 사실상 불가능 하므로 치명 or 유연성 중 선택
치명 약병은 고단으로 갈수록 벡뎀의 리스크가 있어 적어도 연금술의 부패학은 다 배우고 먹는게 좋음
4. 딜
- 주의사항-
가이드 글, 해외 랭커들의 플레이, 필자의 감 등을 조합해서 만들어진 딜 사이클이고 아직 필자도 조금이라도
더 쌔고 효율적인 딜 사이클을 찾고 있습니다
추후 정답에 가까운 내용이 나온다면 수정하겠습니다
1) 단일 1-1
우선순위 : 1.
용의 분노 2. 불의 숨결(불숨 디버프 항상 유지)
3. 산산이 부서지는 별
4. 영원의 쇄도 1강
5.
정수 폭발 파열로 소모
6. 자원 정수
파열로 소모
7.
용분 때 불태움(즉발 살불) 있다면 살불 사용해서 정수 확보
없다면 하늘빛 일격
8.
오색 빛깔 특성으로 강화된 색상 주문 사용(쿨기 아닐 때만 신경쓰고 있습니다)
9.
정수도 없고 용분도 아닐 때 살아있는 불꽃
10. 깊은 숨결
1-2 오프닝 딜 사이클 : 살불 -> 장신구 + 용의 분노 -> 불의 숨결 -> 산 부 별 + 물약 -> 영원의 쇄도->
파열 + 파열 + 파열 + 파열(정수 없을 때 까지) -> 우선순위 7번 활용해 정수 확보
-> 파열 + 정수 확보 반복 -> 전세역전 + 불의 숨결 -> 산 부 별 + 영원의 쇄도 ->
파열 + 정수 확보 반복 -> 용의 분노 끝나기 전에 정수 2개 확보해두기
1-3 딜 팁 : 1) 용분 때 전세역전을 2번째 불숨에 쓰는 이유
-> 특화 효과(용의 분노 사용 시 상시 적용) 받을 때 더 강한 딜 넣기
2) 파열 끊어쓰기가 아직도 0.1퍼라도 딜 상승이 된다하여 정수가 많을 때 끊어쓰기
-> 관련 위크오라는 댓글에 달아두었습니다
1-4 딜 지표 : 주입의 전당 24단 3넴 기록입니다![](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3/06/10/bbs/i13188865556.png?MW=800)
2) 광딜
1-1 우선순위 : 1. 용의 분노 2. 불의 숨결(피통이 작아 빠르게 딜 파이를 선점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1강화) 3. 산 부 별 + 영원의 쇄도(평소에는 몹 수에 따라 사용하고 용분 때 8타겟 이상이라면 1강화)
4. 화염 도약 + 불태움 버프가 있다면 살아있는 불꽃
5
. 용분 아닐 때 2타겟 이상에서 깊은 숨결
6. 정수 폭발 기염으로 소모
7
. 자원 정수 기염으로 소모 8. 용분 때 불태움(즉발 살불) 있다면 살불 사용해서 정수 확보
없다면 하늘빛 일격
9. 산 부 별(광에서는 영쇄랑 쿨이 잘 안 맞아서 쿨마다 사용)
10. 오색 빛깔 특성으로 강화된 색상 주문 사용(쿨기 아닐 때만 신경쓰고 있습니다)
3타겟일 때 오색 빛깔과 정수 폭발이 모두 있다면 파열
1-2 오프닝 딜 사이클 : 살불 -> 장신구 + 용의 분노 -> 불의 숨결 -> 산 부 별 + 물약(풀 차지 불숨을
사용하는 상황이면 불숨 전에 물약 먹기) -> 영원의 쇄도->
기염 + 기염 + 기염 + 기염(정수 없을 때 까지) -> 우선순위 7번 활용해 정수 확보
-> 기염 + 정수 확보 반복 -> 전세역전 + 불의 숨결 -> 영원의 쇄도 ->
기염 + 정수 확보 반복 -> 용의 분노 끝나기 전에 정수 2개 확보해두기
1-3 딜 팁 : 1) 몹의 피에 맞춰 불의 숨결 강화 단계 조절하기
2) 피통 적은 몹이 있는 풀링이라면 전세 역전 + 불숨으로 딜파이 선점하기
3) 기염은 대상 주위 딜이기 때문에 주시 잡고 있는 몹 근처에 몹이 많아야 딜이 높아짐
1-4 딜 지표 : 주입의 전당 24단 딜 내역입니다![](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3/06/10/bbs/i13147343183.png?MW=800)
3) 티어 셋 활용
쿨기 때는 4티어 효과 신경 안 쓰고 딜
비쿨기 때는 4티어 효과를 최대로 뽑기 위해 5초 텀을 두고 불숨과 영쇄를 사용
4) 매크로
1-1 용의 분노 : #showtooltip 용의 분노
/시전 장신구
/시전 용의 분노
1-2 구출 제자리(사제 신도처럼) : #showtooltip 구출
/시전 [@player, help] 구출
/target [@mouseover, help]
용가리는 단순한 캐릭터라 따로 매크로가 많이 안 필요합니다.
구출은 사용하기가 어려워서 매크로를 통해 사제의 신의의 도약처럼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