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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폐] 4시즌 용딜 가이드

Allimpus
댓글: 24 개
조회: 6031
추천: 6
2024-04-25 00:08:31
안녕하세요, 치지직, 유튜브에서 '스나용'으로 활동하고 있는 'Huntersniper, Lizardsniper'입니다.
이번 시즌도 많은 용가리 유저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가이드 글을 작성합니다. 
icyvein, wowhead, 심크, 다른 고수 방송인 분들 등의 데이터 정보 + 제 나름의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1. 특성
<딜 특성>
1) 영겁의 눈과 사건의 지평선이 주는 기댓값은 비슷하나 가이드 글에서는 사건의 지평선을 선택하면 용분 지속시간 연장이 조금 더 수월해지므로 사건의 지평선을 선택하는 걸 추천하고 있습니다.
2) 광에서는 사건의 지평선이 없어도 용분 연장에 영향이 없기 때문에 영겁의 눈이 좋지만, 단일에서는 사건의 지평선의 유무, 가속 세팅, 마주, 블러드 등에 따라 용분 3번 연장 여부가 나뉘기 때문에 세팅과 조합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어픽스 별 유틸 특성>
1. 속박 - 부양, 깊은 숨결 2가지로 대처 가능 
2. 무형 - 몽유병 특성을 이용해 대처
3. 피웅덩이 - 무거운 날개짓 특성으로 폭풍 날개(넉백) 쿨감 후 몹들 죽어갈 때마다 밀어주기 
4. 파열 - 고 중첩 때 미풍, 흑요석 비늘, 소생의 불길 등 생존기 올리기
5. 분노 - CC가 필요한 중요 몹들만 위압 특성을 이용한  탄압의 포효로 대처
6. 원한 - 폭풍 날개, 산사태로 원한 다가올 때 넉백, 잠깐 속박으로 대처
<취향 특성>
CC 지원 : 하늘의 공포, 무거운 날개짓(강대한 휘둘러치기), 탄압의 포효
생존 : 쌍둥이수호자

1-1. 쐐기 특성
쐐기 특성 : BsbBsJu/D+01p9npZvkV+nWIkDAAAAAAAAAAAiEIRSkEIhIkIkESLaJJJhIpkASSSLSiIBCE

1-2. 레이트 특성
단일 특성 : BsbBsJu/D+01p9npZvkV+nWIkDAAAAAAAAAAAJSCSaSQABikISSItoFJJhcgkWCIRSLSSiEIQA
비단일 특성 : BsbBsJu/D+01p9npZvkV+nWIkDAAAAAAAAAAAJSCSaSQABikIRSItolkkEikWCIRSLSSiEIQA


2. 스탯
레이드 봇의 탑 기어를 이용해서 본인 보유 장비에 따른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 정확
와우 헤드나 아이시 베인의 2차 스탯 관련 정보들을 도합 해보자면
레이드 중요도 : 치명타 > 가속 >= 유연성 >= 특화
쐐기 중요도 : 가속 > 특화 > 치명타 = 유연성
블러드 말렛의 심크 값
1) 단일
나눌 수 있는 스텟의 총량을 10으로 뒀을 때 
치 3 : 가 3 : 특 1 : 유 3
2) 5타겟 이상
나눌 수 있는 스텟의 총량을 10으로 뒀을 때 치 3 : 가 3 : 특 2 : 유 2


3. 장비셋팅
블러드 말렛, icyvein, mplus(통계 사이트), 와우헤드 등을 참고한 수치입니다.
1) 장신구 
   1순위 : 벨로렐로스, 니무에의 풀어지는 물렛가락, 넬타루스의 전리품, 불길한 오색정수, 속삭이는 헌신의 징표
   2순위 : 핍의 에메랄드 우정 휘장, 넬타리온의 혼돈의 부름, 엄브렐스컬의 조각난 심장, 불안정한 마력의 고서,
              울부짖는 검은용 비늘, 분노한 성난 깃털, 잿불혼의 재
   추천 조합 : 넬타루스의 전리품 + 니무에의 풀어지는 물렛가락 or 불길한 오색 정수
                  넬타루스의 전리품은 1차 스텟인 지능 제공 / 4가지 보조 능력치 중 한 가지 선택 제공
                  어떠한 2차 스텟을 선택해서 사용해도 상관없음               
                  니무에의 풀어지는 물렛가락은 1차 스텟인 지능 제공 / 2분마다 특화 뻥튀기 + 딜
                  딜을 넣기 위해 채널링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초반 어글이 강력한 용딜의 특성상
                  초반에 캐스팅을 하는 것이 오히려 안전성을 높여줄 수 있음
                  불길한 오색 정수는 1차 스텟인 지능 제공 / 선택한 보조 능력치 상시 제공 + 파티원이 선택한
                  보조 능력치 추가 제공
                  파티원들과 스텟을 하나씩 맞추어 최고 효율을 뽑을 수 있을 때는 0티어
                  벨로렐로스는 1차 스텟인 지능 제공 / 2분마다 쌘 딜을 넣어주는 사효 장신구입니다.
                  
대상자 주변 약 10미터까지가 범위
                  속삭이는 헌신의 징표는 1차 스텟인 지능 제공 / 원소에 따른 보조 능력치 상시 제공 +
                  파티원의 원소에 따른 보조 능력치 추가 제공
                  파티원들이 각각 다른 원소를 사용하고 있을 때 가치가 높아짐

   
2) 무기
   무기의 1순위는 지능입니다 양손, 한손 + 보조 장비 가리지 않고 무조건 템렙 높은 것을 착용
   양손 지팡이 : 니무에 가특 지팡이 or 울다만 치가 지팡이
   한손 장비 : 나스주로 or 바카쉬 or 담쟁이 치특 둔기 or 하늘빛 가유 단검
   보조 장비 : 잊힌 실험체 치가 보장 or 넬타루스 치가 보장 or 루생웅 치유 보장
   우선 순위 : 나스주로 >>>>>> 꿈의 결속자 >= 바카쉬 > 카르날렉스
   bis 조합 : 나스주로 + 잊힌 실험체 치가 보장

3) 반지
   심크를 돌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bis 조합 : 에라노그 치유 반지 + 디우르나 가특 반지
   쐐기 드랍 : 울다만 치가 반지 + 하늘빛 치가 반지
   
4) 제작 아이템
   - 장식됨 -   
   1. 적응성 용석용 손목보호대 : 모든 상황에서 준수한 성능을 보여줌
   2. 푸른 비단 안감 : 체력 90% 이상에서만 작동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성능
   3. 산성 우박 발 : 단일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지만, 상시 이속 10% 감소라는 단점이 있음
   4. 산소크 칸의 동맹 다리 보호대 : 증강을 스왑한다면 효율을 위해 고려해 볼 만하지만, 용딜은 머리 제외
                                                 티어 4부위를 챙기는게 좋기 때문에 우선 고려 대상이 아님
   - 추천 조합 -
   단일 - 적응형 손목 + 산성 우박 발 or 푸른 비단 안감
     광  - 적응형 손목 + 푸른 비단 안감
   
   - 일반 제작템 -
   1. 티탄의 통찰 반지로 원하는 2차 스텟 챙김 + 연금술 향신료 주머니
   2. 제작 목걸이로 원하는 2차 스텟 챙김 + 연금술 향신료 주머니
   3. 기타 다른 부위에 원하는 2차 스텟의 제작템 + 연금술 향신료 주머니

5) 보석
  
 심크 사이트에서 탑 기어에 보석들을 선택해서 시뮬레이션 돌리는 것 추천
   통계적으로는 주 스텟 + 치명 / 치명 70 + 유연 or 특화 or 가속 33 보석들을 주로 쓰고 있음

6) 마부
   무기 : 계도의 헌신 OR 실바람의 헌신 + 윙윙거리는 룬(치명타)
   머리 : 백열의 정수
   망토 : 능란의 광역회피
   가슴 : 깨어나는 능력치
   허리 : 암흑의 허리 죔쇠띠(주문 제작을 통해 만들 수 있으며 체력 증가)
   손목 : 광역회피의 헌신
   다리 : 서리 마법실타래
   발 : 감시자의 토양
   반지 : 치명타 극대화의 헌신
   영약 : 딜 수치로는 타락한 분노의 얼어붙은 약병 > 미온한 유연성의 약병
            치명 약병은 고단으로 갈수록 벡뎀의 리스크가 있어 적어도 연금술의 부패학은 다 배우고 먹는게 좋음
  
 딜 물약 : 궁금의 힘의 정기 물약 or 힘의 정기 물약(성능은 떨어지나 저렴함)
   치유 물약 : 꿈나그네의 치유 물약 or 메마른 꿈의 물약

7) 오래된 청동 주괴
   
1순위 : 각성의 비늘 - 나스주로의 아이템 레벨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아이템
   2순위 : 디우르나의 간택자 인장 - 매우 희귀 + 용딜 bis 반지 중 먼저 얻어야 함
   3순위 : 고요한 별의 목소리 - 매우 희귀 + 딜적으로는 뛰어나지만, 체력 향상이 없다는 큰 단점이 있음
             자식의 도리 인장 - 매우 희귀 + 용딜 bis 반지
   4순위 : 장신구 - 니무에, 오색 정수, 속헌징, 벨로렐로스 등


4. 딜
- 주의사항-
가이드 글, 해외 랭커들의 플레이, 필자의 경험 등을 조합해서 만들어진 딜 사이클이고 아직 필자도 조금이라도
더 세고 효율적인 딜 사이클을 찾고 있습니다. 추후 정답에 가까운 내용이 나온다면 수정하겠습니다.

- 딜 팁 -
1. 비쿨기일 때 특화 활용을 위해 체력이 가장 많은 몹 딜 
           "         티어 셋 활용을 위해 강화 주문 사용 후 2~3 글쿨 후에 다른 강화 주문 사용
2. 오색 빛깔 최대한 놓치지 않고 소모
3. 진홍빛 적응(치유량에 따른 살아있는 불꽃 딜 증가) 활용 - 소생의 불길, 신록의 폼, 에메랄드 꽃
4. 생존 >>> 딜 - 생존기, 물약 등에 글쿨 소모해서 발생하는 딜로스보다 죽어서 발생하는 딜로스가 훨씬 더 큼
5. 몹의 남아있는 피에 따라 불의 숨결 강화 단계 조절하기
6. 던전 돌 꼽기 전, 레이드 넴드 리셋 전 전세역전 사용 - 전투 시작 때 전세역전 한 번 공짜로 사용 가능
1-1) 불의 숨결 강화 단계
대상 수강화 단계
11
22
33
4+3(마법의 샘 특성이 있다면 4)
20+1

1-2) 영원의 쇄도 강화 단계
대상 수강화 단계(영원의 전역 o)강화 단계(영원의 전역 x)
111
212
323
423(마법의 샘 특성이 있다면 4)
531
631
73(마법의 샘 특성이 있다면 4)1
8~91(마법의 샘 특성이 있다면 4)1
10+11
  
2) 단일(사건의 지평선)
     2-1 우선순위 : 0 순위는 쿨기인 용의 분노
                        1. 영원의 쇄도 1강, 용분의 쿨이 10초 이내라면 사용 x
                        2. 불의 숨결 1강, 용분의 쿨이 10초 이내라면 사용 x
                        3. 산산이 부서지는 별, 정수 폭발이 2 중첩이라면 사용 x
                        4. 파열 연속 케스팅, 정수 다 소모할 때까지, 마지막 파열은 끝까지 사용
                        5. 불태움화염도약, 오색 빛깔 : 붉은색이 있는 살불, 정수 폭발이 2 중첩이라면 사용 x
                        6. 살아있는 불꽃 - 정수와 강화주문이 없을 때
                           하늘빛 일격 - 부양이 없을 때, 쿨기 중 오색 빛깔 : 푸른색이 없을 때 
     2-2 오프닝 딜 사이클 : 풀링 3초 전 살불 -> 용의 분노 
-> 영원의 쇄도 1강 -> 불의 숨결 1강 ->
                                    산부별 + 물약 -> 파열(정수 없을 때 까지) -> 우선 순위 5,6 고려하여 살불 or 하격

                                    사용해서 정수 리필
 -> 영원의 쇄도 1강 -> 전세역전 + 불의 숨결 -> 파열 + 정수
                                    리필 사이클
     2-3 파열 끊어쓰기 : 1. 다음 파열을 1회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끊어쓰기 사용
                                    파열을 쓸 수 있는 정수가 없다면 끝까지 캐스팅
                                 2. 제일 마지막 칸에 도달하면 새로운 파열
                                
                                https://wago.io/5kai1Dwe9 해당 위크오라입니다.
3) 단일(영겁의 눈)
     3-1 
우선순위 : 0 순위는 쿨기인 용의 분노
                        1. 불의 숨결 1강, 용분의 쿨이 10초 이내라면 사용 x
                        2. 영원의 쇄도 1강, 용분의 쿨이 10초 이내라면 사용 x
                        3. 산산이 부서지는 별, 정수 폭발이 2 중첩이라면 사용 x
                        4. 파열 연속 케스팅, 정수 다 소모할 때까지, 마지막 파열은 끝까지 사용
                        5. 불태움화염도약, 오색 빛깔 : 붉은색이 있는 살불, 정수 폭발이 2 중첩이라면 사용 x
                        6. 살아있는 불꽃 - 정수와 강화주문이 없을 때
                           하늘빛 일격 - 부양이 없을 때, 쿨기 중 오색 빛깔 : 푸른색이 없을 때 
     3-2 오프닝 딜 사이클 : 풀링 3초 전 살불 -> 용의 분노 
-> 불의 숨결 1강 -> 산부별 + 물약 ->
                                    영원의 쇄도 1강 -> 파열(정수 없을 때 까지) -> 우선 순위 5,6 고려하여 살불 or 하격

                                    사용해서 정수 리필
 -> 전세역전 + 불의 숨결 -> 영원의 쇄도 1강 -> 파열 + 정수
                                    리필 사이클

4) 광딜   
     4-1 우선순위 0순위는 쿨기인 용의 분노
                         1. 불의 숨결(타깃 수에 맞춰 강화 수 조절, 몹이 일찍 죽는 상황이라면 강화 수 높이기,                                      용분 연장이 급한 상황이면 강화 수 낮추기)
                         2. 영원의 쇄도(타깃 수에 맞춰 강화 수 조절, 용분 연장이 급한 상황이면 강화 수 낮추기)
                            주 대상 주변 12야드까지 딜 들어감
                         3. 불태움화염도약, 오색 빛깔 : 붉은색이 있는 살불, 정수 폭발이 2 중첩이라면 사용 x
                         4. 깊은 숨결(용의 분노 중 아닐 때 + 2타겟 이상)
                         5. 산산이 부서지는 별(정수 폭발이 2 중첩이라면 사용 x + 가능한 용의 분노 전에 사용)
                         6. 3타깃 이상 = 오색 빛깔 : 푸른색이 있으면 파열 없으면 기염
                            4타깃 이상 = 상시 기염
                         7. 3타깃 이상 = 하늘빛 일격
                            2타깃 이하 = 살아있는 불꽃                         
     4
-2 오프닝 딜 사이클 : 풀링 3초 전 살불 -> 산부별 -> 용의 분노 + 물약 -> 불의 숨결 몹 수에 맞게 강화 ->
                                    전세역전 + 영원의 쇄도 -> 기염(정수 없을 때까지) -> 
화염도약 있는 살불 -> 
                                    기염(정수 없을 때 까지) -> 불태움 있다면 살불 없다면 하격 사용해서 정수리필 -> 
                                    영원의 쇄도 몹 수에 맞게 강화 -> 불의 숨결 몹 수에 맞게 강화 -> 기염 + 정수 리필
                                    사이클 -> 
영원의 쇄도 몹 수에 맞게 강화 -> 불의 숨결 몹 수 + 몹의 남아있는
                                    체력에 맞게 강화 -> 
기염 + 정수 리필 
     4-3 딜 팁 : 1) 기염은 대상 주위 딜이기 때문에 주시 잡고 있는 몹 근처에 몹이 많아야 딜이 높아짐 
                    2) 깊은 숨결은 폭정 때문에 몹 피가 낮을 때(용의 분노 중이 아닐 때) 써주는 게 효율적임
                    3) 해외에서 용분 -> 불숨 -> 기염보다 불숨 -> 용분 -> 기염이 딜이 쌔다는 의견이 나왔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딜 상황에서는 첫 불숨이 없어도 용분 연장에 어려움이 없고
                       
불숨 -> 용분 순서로 스킬을 사용하면 용분을 쓸 때 나가는 기염 3방이 오색빛깔 : 붉은색으로                         인한 딜 증가를 받는다" 입니다.
                       
용분을 쓸 때 나가는 기염 3방에 오색빛깔 : 붉은색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필자는
                       불숨 -> 용분 -> 기염 순으로 오프닝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크는 용분 -> 불숨 -> 기염 순으로 오프닝을 하기에 심크가 알려주는 순서로
                       가이드 글을 작성하고 팁에 별도로 기술합니다.              
                    4) 광딜에서는 사건의 지평선과 영겁의 눈 선택에 따른 우선순위의 변화가 없습니다.
                        불숨이 영쇄보다 우선입니다.
5) 티어 셋 활용
   쿨기일 때 : 신경 안 쓰고 딜
   비쿨기일 때 : 이론적 - 강화 주문 사이에 정확히 5초의 텀을 두고 사용
                      현실적 - 1 강화 주문 -> 2~3 글쿨 소모 -> 2 강화 주문
6) 매크로 및 에드온
   https://www.wowhead.com/ko/guide/classes/evoker/devastation/best-macros-addons
   각종 유용한 매크로 및 에드온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취향껏 필요한 매크로 및 에드온 받으시면 됩니다 
   
1-1 용의 분노 : #showtooltip 용의 분노
                         /시전 장신구
                         /시전 용의 분노
   1-2 구출 제자리(사제 신도처럼) : 
#showtooltip 구출
                                                /시전 [@player, help] 구출
                                                /target [@mouseover, help]
   
용가리는 단순한 캐릭터라 따로 매크로가 많이 안 필요합니다.
구출은 사용하기가 어려워서 매크로를 통해 사제 신의의 도약처럼 만들었습니다. 
7) 위크오라
   https://www.wowhead.com/ko/guide/classes/evoker/devastation/best-weakauras
   
각종 유용한 위크오라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취향껏 필요한 위크오라 받으시면 됩니다


글 읽으시다가 수정할 만한 내용이나 더 궁금한 점 등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피드백 해주세요.
추후 증강, 용힐, 생냥 가이드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생냥 : 
용힐 : 
증강 : 
  

* 방송 홍보 *
치지직에서 취미 삼아 방송하고 있습니다. 
특별하게 말을 재미나게 하는 건 아니지만 《고단 쐐기》, 《냥꾼, 증강, 용딜, 용힐》을 보고 싶거나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질문해 주세요. 
바로바로 답변드립니다!
시청자 없을 땐 조용히 있는 편이라 들어오신다면 인사 한 번씩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방송 시간 : 방송을 켜는 빈도가 높지는 않지만 주로 일, 월을 제외한 저녁 시간에 킵니다.
기원사 : Lizardsniper
사냥꾼 : Huntersniper

Lv31 Allimp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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