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자리 예시
시간 변칙의 후한 판정을 이용해서 보존과 파티원이 잡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상적인 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초록색 바탕은 파티 본진의 범위 (~30m)
초록색 삼각형은 꿈의 숨결 범위
주황색 선은 시간 변칙의 범위입니다.
기본적으로 30m 안쪽 정도의 본진을 생각해서 움직여 주시고
시간 변칙에 메아리가 발리는 범위와 꿈의 숨결 범위 정도만 기억해주세요.
범위가 애매하다 싶으면 구출로 직접 땡겨서 파티원의 위치를 잡는 것도 방법입니다.(만.. 가끔 화내시더라구요.)
구출은 꼭 사고나지 않게 잘 보고 써주세요.
그리고 구출을 당한(?) 딜러님들도 기분 나빠하지마시고, 외생기 하나 발라줬구나 혹은 내가 너무 멀었나? 정도로만 생각하고 넘어가주세요.
1) 보존+탱 2근딜 1원딜 or 일자진형
보존이 자리 잡아야 하는 기본 위치는 원딜 근처입니다. 원딜에서 탱 본진쪽으로 시간 변칙을 쏴주시면 됩니다.
보존 오른쪽에도 법사아이콘이 있는데 다음의 경우입니다.
왕노 기계화 평화감시단 풀링이나 수문 막넴처럼 원딜이 멀리 떨어져 있는게 좋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원딜이 꼭 보존 앞에 있어야만 하는건 아닙니다.시간 변칙을 시전할 때 보존 뒤쪽에도 메아리가 발리는 걸 이용해서 원딜이 편하게 자리잡을 수 있게 해주세요.
너무 멀다 싶으면 그냥 메아리를 찍어서 시전하세요.
왼쪽에도 보존 아이콘이 있는데, 반대로
탱 본진에서 자리를 잡는 것도 좋습니다원딜쪽으로 시간 변칙을 쏴서 메아리를 발라주세요.
폭풍 날개나 꼬리 휘둘러치기로 cc를 지원해야 할 때는 이 위치를 잡으시면 좋습니다.
왼쪽 오른쪽을 바꿔줄 때는 부양, 깊은 숨결, 구출 등으로 유연하게 자리를 옮겨주시면 됩니다.
2) 보존+탱 1근딜 2원딜 or 산개진형
이상적으로는 일자진형과 비슷하게 원딜 둘이 시간 변칙이 발리는 범위 안에 붙어 있으면, 1번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부화장 1넴, 어불동 2넴이나 수문 막넴처럼 산개해야할 경우에는
한 원딜에게 붙어서 본진에 변칙을 쏘고 남은 원딜에게 메아리를 직접 시전해주세요.
파티원들은 적당히 꿈의 숨결을 다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삼각형 모양으로 서주시면 좋습니다.
3) 최악의 위치선정
한 원딜과 다른 원딜이 반대편에서 서로 최대 사거리를 잡고 있으면 보존은 절대 살려드릴 수가 없습니다..
보존이 탱 본진에 서있는다고 하더라도 힐업이 힘들어져요.
더 최악은 V자로 최대 사거리를 잡고있으면 시간 변칙도 못 발라서 정말정말 살릴 수가 없습니다.
부화장 1넴처럼 부득이하게 원딜들이 반대편으로 갈릴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최대한 본진에 붙어주세요.
양조장 1넴에서도 한 분은 탱 진행 방향 반대편에서 멀리 있고, 다른 한 분은 탱 진행 방향 앞에서 찢어져 있으면 절대 못 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