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회] 아직도 프랜차이즈, 임대료 탓하고 있네. ㅋㅋㅋㅋ

아이콘 썰어버린다
댓글: 7 개
조회: 2969
2019-07-31 18:28:40

 일단 좀 집착에서 벗어났으면 좋겠다. 어떻게든 악을 쓰고 "응. 최저임금 자영업자한테 타격없어." 이렇게 쉴드치려고 하다보니까 너네 스스로 함정에 빠지는건 모르냐?

 걍 그놈의 프렌차이즈랑 임대료에 대해서만 말해줄게.


 보면 알겠지만 대략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2000개, 가맹점까지 합치면 30만개 정도래. 엄청 많은거 같지?
 근데 가맹점이 없는 자영업자 수는 600만이야. 자영업 비율이 이렇게 많은게 우리 경제에 괜찮은지 안 괜찮은지는 차치하고서라도 일단 너네가 말하는 프랜차이즈 비율은 엄청 소수라고. 20:1 정도 되네. 

 그리고 임차료(임대료)에 대해서도 말하자면 일단 임대차 보호법에 따라 년 5% 이상 못 올려. 최저임금처럼 그렇게 미친듯이 못 올린다고. 심지어 계약갱신도 맘대로 해지도 잘 못함. 리쌍이 괜히 그 고생을 했겠냐.  

 

 그리고 다 떠나서 비율이 이거야. 매출 대비 지출과 이익. 


 외식업체가 아니라 여러 업종 다 따지면 지출의 절반이 인건비네? 임차료는 그 절반이고? 
 
 즉 프랜차이즈 비용과 임차료가 1년에 10% 가까이 오를 수 조차 없을뿐더러 심지어 프랜차이즈는 비율도 엄청 낮음. 그래서 자영업 하기전에 이미 다 계산이 가능해. 이 정도 지출이 나올거고 늘어나는 거 생각해보면 이 정도 매출이라면 먹고 살만 하겠다고. 근데 인건비는? 법으로 강제적으로 아예 전체 일괄적으로 올려버리는데 해답이 있나? 결국 가족 시키는거지. 

Lv70 썰어버린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