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정치] 특검이 검사카르텔 때문에 안된다면

가삼현 | 댓글: 6 개 | 조회: 295 |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2&oid=421&aid=0005622433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사실과 관련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가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 설치를 촉구했다.

이 후보는 27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수사본부를 중심으로 공수처, 검찰, 국세청, 금감원, 국토부 등이 참여하는 정부 합동수사본부를 설치해 성역 없이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이 후보는 "지금 드러나는 적폐의 청산은 이념과 진영의 문제가 아니다"며 "대한민국의 질서가 정의냐 불의냐, 공정이냐 불공정이냐, 상식이냐 특권이냐를 선택해야 하는 문제다"고 말했다.

이어 "대장동 개발 비리의 본질은 부정부패다. 박근혜 정부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의원 등 정치인, 재벌, 토착 토건세력, 전직 대법관과 검찰총장, 특검까지 연결된 기득권 세력의 특권 동맹이다"며 "그것을 파헤치기 위해서는 종합적이고 강력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사기관의 칸막이를 없애고 전방위로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며 "특히 부당이득을 환수해 원주민과 입주민의 피해를 정당하게 보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특검대신 모두가 참여하는 합동수사본부 만들어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한번 열어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Lv52 가삼현

메뉴 인장보기 EXP 36%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