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 군함 피격시 철갑탄 구경이 명중한 장갑의 14.3배 이상일 때 탄깨짐이나 도탄이 일어나지 않고 관통,과관통만 일어나는게 오버매치입니다.
오버매치가 되지 않을 때 철갑탄이 장갑에 명중했을땐 각도를 보고 관통/도탄을 계산합니다. 포탄이 명중 시 각도가 30도 아래라면 100%확률로 도탄이 나고 31~45는 운에 따라 관통/도탄이 납니다. 전함이 헤드온을 하는 이유는 단순히 피탄면적을 줄이기 위한 것도 있겠지만은 대구경 철갑탄을 도탄내기 위한게 더 큽니다.
과관통판정은 단순히 포탄의 신관이 점화되기 전에 군함을 관통해 빠져나왔을 경우에 10%의 데미지만을 입는 것을 말합니다.
야마토의 경우는 32x14.3보다 큰 구경값을 가지고있어 모든 8~10티어 전함들의 선수에 있는 32mm를 헤드온을 하던 말던 각도 상관없이 관통 가능해 뚝배기킬러라고 불립니다.
오버매치가 되지 않을 때 철갑탄이 장갑에 명중했을땐 각도를 보고 관통/도탄을 계산합니다.
포탄이 명중 시 각도가 30도 아래라면 100%확률로 도탄이 나고 31~45는 운에 따라 관통/도탄이 납니다. 전함이 헤드온을 하는 이유는 단순히 피탄면적을 줄이기 위한 것도 있겠지만은 대구경 철갑탄을 도탄내기 위한게 더 큽니다.
과관통판정은 단순히 포탄의 신관이 점화되기 전에 군함을 관통해 빠져나왔을 경우에 10%의 데미지만을 입는 것을 말합니다.
야마토의 경우는 32x14.3보다 큰 구경값을 가지고있어 모든 8~10티어 전함들의 선수에 있는 32mm를 헤드온을 하던 말던 각도 상관없이 관통 가능해 뚝배기킬러라고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