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전함] 오버매치에 대한 개념 좀 설명해주실분..

아이콘 세연이
댓글: 2 개
조회: 5330
2018-12-10 21:47:34
철갑탄이 피탄되는 장갑의 14.x 배가 넘는 구경이면 (18.'1'인치의 야마토 주포 기준으로 그 말 많고 탈 많은 32미리 기준) 해당 장갑 부위의 피탄 판정이 없고 그걸 넘어가 다른 장갑 구획에서 터진다
+
같은 논리로 다른 전함들의 주포는 오버매치가 성립이 안되서 32미리 장갑쪽에 착탄시 과관통 판정이 난다 라고 이해하는게 맞나요?

초 인벤인

Lv91 세연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2)

새로고침
  • 산골토수18-12-11 09:22
    신고|공감 확인
    워쉽아시아 홈페이지 보면 영상(비디오)에 자세한 설명있습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Ane18-12-13 20:22
    신고|공감 확인
    적 군함 피격시 철갑탄 구경이 명중한 장갑의 14.3배 이상일 때 탄깨짐이나 도탄이 일어나지 않고 관통,과관통만 일어나는게 오버매치입니다.

    오버매치가 되지 않을 때 철갑탄이 장갑에 명중했을땐 각도를 보고 관통/도탄을 계산합니다. 
    포탄이 명중 시 각도가 30도 아래라면 100%확률로 도탄이 나고 31~45는 운에 따라 관통/도탄이 납니다. 전함이 헤드온을 하는 이유는 단순히 피탄면적을 줄이기 위한 것도 있겠지만은 대구경 철갑탄을 도탄내기 위한게 더 큽니다.

    과관통판정은 단순히 포탄의 신관이 점화되기 전에 군함을 관통해 빠져나왔을 경우에 10%의 데미지만을 입는 것을 말합니다.

    야마토의 경우는 32x14.3보다 큰 구경값을 가지고있어  모든 8~10티어 전함들의 선수에 있는 32mm를 헤드온을 하던 말던 각도 상관없이 관통 가능해 뚝배기킬러라고 불립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