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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제노니아팀의 여덟번째 편지

아이콘 Veil
조회: 330
2023-09-18 19:58:14

안녕하세요, 제노니아 개발팀입니다.

 

먼저,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수호자님들의 기대치를 충족 못해드린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노니아팀은 안정적이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 나아가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오니 조금만 더 믿고 지켜봐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여덟번째 편지에서는 추석 연휴 전 진행 될 9월 26일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남은 개발 기간 동안 세부 사항 중 일부가 변경될 수 있는 여지가 있으나, 확정된 사항 위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대륙 첫번째 맵, ‘월드 사냥터 데바숲’이 등장합니다

 

9월 26일 업데이트 되는 <월드 사냥터> 는 동일한 이름을 가진 1~4 서버가 공유하는 필드입니다.
매칭이 변경되는 침공전, 시련의 전당과 달리 언제나 같은 서버가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아이리스 1~4 서버 or 리그릿 1~4 서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스토리는 제노니아 원작 2편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첫번째 맵인 데바숲은 중심지였던 데바성이 있는 맵입니다. 

데바숲을 비롯하여 신규 추가되는 필드 맵들은 기존 대비 면적이 약 3~4배 규모로 구성 될 예정입니다. 
신규 대륙에는 새로운 퀘스트(메인,서브,의뢰), 신규 장비, 컬렉션, 스킬북, 도감, 칭호 등이 추가되며, 강력한 필드 보스인 '에레보스'가 등장합니다.

 

신규 대륙 컨텐츠를 준비하면서 가장 중점을 맞춘 부분은 통해 일반 필드에서도 MMORPG의 본질인 경쟁과 협동의 재미 선사입니다. 
또한, 일반 필드와 동일하게 게임 내 여러 시스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정화 작업에 중점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신규 대륙에 포함되는 상세 내용은 이후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안내 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스킬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클래스 간 밸런스 및 스킬 업데이트는 앞으로 가장 적극적이고 빠른 업데이트가 필요한 영역임을 인지하고 있으며, 9/26 업데이트 이후로도 최우선 순위로 대응해 나갈 예정입니다.

클래스 밸런스 조정과 관련해서는 클래스 간 균형, 집단 전투에서의 효율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하기에, 업데이트 전 테스트 과정에서 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재 계획 중인 스킬 효과 변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활>
- 이미지너리 포인트 스킬에 치명타 피해와 공격력 증폭 효과가 추가됩니다.
- 데이징 발리 스킬에 넉백 효과가 추가됩니다.
- 에임 스트레이트 스킬이  파티원 전체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트리플 샷의 등급별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퀵드로우 스킬이 파티원 전체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퀵드로우 스킬에 파티원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오브>
- 오버 파워1, 2 스킬의 코스트가 체력에서 마나로 변경됩니다.
- 오버파워 1, 2 스킬의 마법공격력 수치가 증가됩니다.
- 폴리모프 스킬이 적중하고 효과가 종료될 때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 디스펠1, 2 스킬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단검>
- 포이즌 슬래시2, 3 스킬의 기타이상상태 내성 감소 효과가 높아집니다.
- 얼터버스트2 스킬로 출혈, 중독 대상을 공격할 때 공격력 증가 효과가 높아집니다.

 

<지팡이>
- 다크 코일2 스킬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대검 밸런스 조정의 경우, 리벤지 기능 하향까지 내부적으로 고민 하였으나,

상쇄 스킬이 존재하며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이 클 수 있으므로, 조금 더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판단하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신규 버프 5종(직업별 1종)과 신규 패시브 스킬 5종(직업별 1종)이 추가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런칭 100일 기념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추석 연휴 이후인 10월 4일이 제노니아 서비스 100일째가 되는 날입니다.
재미있게 플레이하시는 수호자님, 혹은 다시 제노니아가 생각나서 찾아주시는 수호자님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서비스 100일을 기념하여, 오픈 날짜부터 9월 13일 12시까지의 기간 동안
강화 시도로 파괴된 <무기, 방어구, 장신구> 중에서 선택한 장비를 1회에 한해서 복구 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 : 유료 장신구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추가로 오픈 날짜부터 10월 8일 00시까지의 기간 동안
코스튬/페어리 대한 합성<최대 등급 이력>을 각각 다시 한번 재도전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예를 들면  유니크 등급 합성을 시도 했었다면 유니크 등급이 재도전 등급입니다. 
*주의 : 실패 시 실링이 지급되지는 않으며, 합성 확률은 보너스 개념이기에 4슬롯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신규 수호자님들께도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합성 재도전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아이템으로 제작을 통해 레어 등급 코스튬과 페어리를 습득 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리려고 준비 중입니다.

 

 

신규 코스튬, 페어리가 추가됩니다

 

<신규 코스튬>
에픽 5종, 유니크 5종이 추가됩니다.
기존 에픽 등급에 스킬이 붙지 않고 공속 및 패시브 스킬 특화된 계열의 코스튬이 존재합니다.
해당 특징을 유니크 등급까지 확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규 페어리>
에픽 2종, 유니크 3종, 레전드 2종이 추가됩니다.
기존에는 영원의 루나 레전드 페어리(공격성향)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무기별 가장 필요한 스탯의 차이를 보강합니다.

 

신규 코스튬/페어리 스킬 및 컬렉션이 추가됩니다.

 

 

기사단 시스템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많은 수호자분들이 기사단에서 활동을 하시는 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가장 시급한 개선점이 무엇일지 고민하였습니다.

 

기사단 활동 중 중요도가 높은 정산 시스템의 보상 배분 과정에 즐거움을 드리고자, 경매 방식 추가 및 인터 서버 동맹 기능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특히, 인터 서버 동맹 기능은 인터 서버 컨텐츠의 증가에 따라, 타 서버 기사단과 동맹 기능의 필요성을 염두하여 만들었으니 업데이트 이후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각 시스템에 상세한 내용은 업데이트를 통해 추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마석 성장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현재 천마석은 소요 비용 대비 효과가 아쉽다고 판단됩니다.


하여, 효용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천마석 성장 시스템은 천마석을 사용할 때 얻는 성능과 상시 성능 향상을 둘다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 성장 시스템의 성장 재화는 장비 분해 시 획득하는 신비가루이며, 강화 시 안전 구역과 레벨 하락 구간이 존재합니다.

 


편의 기능이 개선됩니다

 

<프리셋 기능>
현재는 전투 상황이 달라지면 그에 맞춰 일일이 장비, 스킬, 코스튬, 페어리를 변경시켜줘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프리셋 설정을 통해 한번의 조작으로 장비, 스킬, 코스튬, 페어리 등의 최적 셋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킬 쿨타임 설정 기능>
스킬 등급이나 수량에 따라 마나 요구량 차이가 크기 때문에, 최적의 스킬셋을 구성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앞으로는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직접 설정해서 자신의 마나 회복량에 맞는 최적의 스킬 사용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킬별 자동 사용 주기를 설정할 경우, 쿨타임이 끝나도 바로 스킬이 시전되지 않고 별도로 지정한 시간이 지나야 스킬이 사용됩니다.


<전투력 지표 도입>
수호자님들의 성장 정도를 쉽게 인지 할 수 있도록 단일 수치로 표현해 주는 전투력 지표를 도입하고 관련된 연출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장비 착용/해제, 컬렉션 완료와 같이 전투력 수치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화면 중앙에 전투력 변화를 보여주는 연출이 표시됩니다.

 


월드 단위 랭킹 정보가 추가됩니다

 

인터 서버 컨텐츠 확장에 따라, 다른 서버 수호자님들과 원활한 소통 및 정보 제공을 위해 다른 서버 수호자님들의 랭킹 정보가 추가 됩니다.

 


기존 컨텐츠가 개선됩니다

 

새로운 컨텐츠 추가 외에도, 기존 컨텐츠 중 보상이나 밸런스 등의 이슈로 잘 플레이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3대륙 사냥터 보상 개선(드랍 확률 및 골드량), 보스 난이도 조정, 전투 패턴 개선, 이벤트 시스템 추가 등 기존 컨텐츠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어뷰징 대응을 보강 하고자 합니다

 

오픈 시부터 여러 경로와 다양한 수단으로 비정상적인 이용을 시도하는 경우가 발생하였고, 엄격한 대응 기조 하에 제재 조치를 취하며 대응하고 있습니다.


다만, 엄격한 대응 기조로 운영하고 있음에도, 시스템에 의한 자동 탐지 사례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오탐지가 되는 사례가 일부 확인되어, 이를 줄이기 위한 기술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설명 드린 내용은 9월 26일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되고 있는 내용입니다. 
이 내용 외에도 버그 수정 및 수호자님들이 제보해주시는 불편함 개선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추가로, 10월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변경 가능성이 적은 부분 위주로 간략하게 안내를 드리려 합니다.


침공전이 정규 시즌화 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정규 시즌화를 진행하며, 주 단위 신규 침공 컨텐츠도 추가됩니다.
신규 필드 1종이 추가됩니다.
단축키 지정 확대, 강화 UI 편의성 개선, 도감 개선, 아이템 분해 방식 개선, 던전 내 몬스터 위치 찾기 개선 등 편의 기능에 대한 개선이 진행됩니다.

 


제노니아팀은 컨텐츠 정비, 편의기능 추가, 최적화 및 안정성 확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위와 병행하여, 월드매칭 컨텐츠, 월드 거래소, 서버이전, 무기 변경 기능, 신규무기, 공성전등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팀원 모두 전력을 다해 라이브 개발 및 개선을 진행 중이니 꾸준한 성원과 질책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v83 Ve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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