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서포터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브랜딩] [조텍서포터즈 6기] 커스텀 수냉컴퓨터 전문, (주)영재컴퓨터

Zotacheesoo
조회: 1086
2017-09-25 13:43:44
안녕하세요. 조텍서포터즈 6기 정희수 입니다. 
저희 서포터즈는 지난 금요일, 모여 조텍코리아와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주)영재컴퓨터에 다녀왔어요. 영재컴퓨터, 어떤 기업인지 함께 볼까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컴퓨터를 만들어드립니다, (주)영재컴퓨터

(주)영재컴퓨터는 성능과 안정성을 강화한 PC에 수냉 쿨러를 적용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PC를 꾸밀 수 있는 커스텀수냉 컴퓨터 전문업체입니다.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수냉컴퓨터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있는데요, 수냉 컴퓨터는 기존의 공냉 쿨러대신 공기보다 열용량 높은 액체류를 이용하여 CPU를 식혀주는 컴퓨터를 말합니다.
수냉 컴퓨터는 기존의 공냉보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냉각성능과 적은 소음, 그리고 아름다운 미관이라는 이점들이 있어요.


이런 특수 컴퓨터를 만드는 영재컴퓨터, 같이 한 번 탐방해보실까요?
(주)영재컴퓨터 탐방

저희 조텍 서포터즈들은 조텍 본사에서 걸어, 영재컴퓨터를 찾아갔어요.


영재컴퓨터에 들어가자 보이는, 영재컴퓨터의 조립과정을 거쳐간 무수한 컴퓨터들이 보였어요.

저희 노란 조텍 제품들도 눈에 띄었어요. 영재컴퓨터 내부 구경을 한 후, 영재컴퓨터의 송실장님과 김태연 대리님께서 수냉컴퓨터에 관한 이야기 및 영재컴퓨터에 관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근 1년 사이에 한 달에 수냉 커스텀 PC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데, 인공지능(AI)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연구실 및 대학교 측에서 학급과 연구의 용도로 주문을 많이 하신다고해요. 컴퓨터 3대를 붙여 작동시키면 인간의 뉴런만큼 컴퓨터도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수냉'이라고 불려, 물로 열을 식히는 것으로 알 수 있을 수도 있을텐데, 열을 식히기 위해 증류수와 여러 이온을 섞은 냉각수를 사용한다고 해요.



영재컴퓨터 실장님과 대리님께서는 저희들에게 컴퓨터 부품을 직접 잘라보고 모양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해주셨어요. 

체험을 해보며 느낀 것이지만 영재컴퓨터에서는 고객의 주문이 있으면 시안부터 디자인, 제작까지 모두 맡아 하고 있었어요! 특히나 튜브관 제작은 한 곡선, 한 곡선이 모두 수작업이었기 때문에 더욱 대단해보였어요.
또한 오른쪽의 사진처럼 튜브를 하트모양으로 만든 모습이 보이는데, 이렇게 냉각쿨러를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자제로 만들 수도 있답니다


튜브로 곡선을 만들어내기도 하였어요. 330도까지 올라가는 열 발산기로 튜브관에 열을 가하여 구부리고, 모양 찍어내는 기구를 이용하여 찍어내면 완성!

수냉 컴퓨터 내부를 들어다 보며 한 서포터즈 분이 질문을 하셨어요,
"수냉식 쿨러 아래에 공냉 쿨러가 보이는데, 어떤 역할을 하나요?"

정말로 아래에 자세히 보면 공냉 쿨러가 있는데요, 이것은 냉도 라디에이터를 식혀주기 위한 공랭쿨러라고 해요. 그렇게 때문에 "소음이 정말, 아예 없나요"라는 서포터즈의 질문에 쿨러 소음이 아예 없을수는 없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그치만 냉각 성능에는 정말 우수하다고 해요.


또한 영재컴퓨터에서는 수냉컴퓨터에서 이상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에 대비하기 위해 정말 많이 연구하고 있었어요. 혹여나 모를 누수 문제, 펌프 가동 문제 등에 대비하여 수차례 만들어 보시고 실험해 보시는 모습이 참 인상깊었어요.


또한 영재컴퓨터 내에 회사 분위기도 자유로운 카페분위기였어요. 음악도 좋고, 커피향도 참 좋았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송실장님과 김대리님을 포함해서 직원분들께서 일에 재미를 느끼고 즐기고 계신 모습에 웃음이 지어졌어요.

영재컴퓨터에서는 또한 컴퓨터 구성품들로 재미있는 실험들을 많이 하는데요, 
아래 영상은 바로 홍실장님과 대표님께서 CPU로 고기를 구워 온도를 테스트하는...ㅎㅎ...실험이랍니다.
재미있게 보아주세요 :)


앞으로도 영재컴퓨터 계속 흥했으면 좋겠어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냉컴퓨터 제조 회사가 되길 바랍니다 ㅎㅎ 화이팅!

본 포스팅은 조텍코리아로부터 소정의 활동비 혹은 제품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1 Zotacheeso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