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서포터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브랜딩] [조텍 코리아 서포터즈 6기] (주)조텍 코리아, 어떤 기업일까?

Zotacheesoo
조회: 2227
2017-09-12 23:37:01

안녕하세요. 조텍 코리아 서포터즈 6기 정희수입니다.
조텍 코리아 서포터즈 6기로써 첫 글을 쓰는 입장인 오늘, 먼저 조텍 코리아가 어떤 회사인지에 대해 알고 있는 것보다 더욱 깊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어요.

지금부터 조텍 코리아에 대한 소개, 시작합니다.

■ Who is ZOTAC?


(주)조텍 코리아는 2006년에 설립된 하드웨어, 장비 업종의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도소매 사업을 하는  글로벌 PC 컴포넌트 제조사 PC Partner의 자회사로서, 전세계 70여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IT 브랜드에요.





저는 어느 기업이든 가장 중요한 것이 회사의 경영 이념이라고 생각해요. 조텍 코리아는 '혁신'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매년 성장을 거듭하면서, 국내 그래픽카드 업계 1,2위를 다툴 만큼 규모를 키워오고 있어요. 그래픽카드 이외에도 2011년부터 세계 최초로 미니 PC 'ZBOX'를 생산하여 꾸준한 투자를 통해 국내외 미니PC 시장을 개척해 옴이 보여요. 이를 통해 미니 PC 시장 역시 업계 1~2위를 다투고 있답니다.


 




풀 데스크탑 기능을 통합 한 오리지널 미니 PC에서 소형 폼 쿼드 모니터 기능을 갖춘 소형 PC에 이르기까지 게임을 앞세워 산업, 비즈니스 및 개인 용도로 만들어가고 있어요.

출처: www.zotac.com

 설립 연혁

설립 연혁을 알아보자면,
2007년 : 첫번째 그래픽카드 'ZOTAC GeForce 7300 GT' 출시.
 2008년 팩토리 오버된 제품을 제공하여 오버클럭킹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새로운 산업 기준 설립. 오리지널 미니 PC를 제조.
2014년ZOTAC이 0db의 무소음 미니 PC인 C시리즈 출시.
2015년: 스마트폰 사이즈 PICO 미니 PC 도입

INNOVATION, QUALITY AND RESPONSIBILITY

혁신을 강조하는 조텍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어요. 또한 글로벌 기업인 만큼, 자체 홈페이지도 100여개국이 넘는 언어로 번역되어 있답니다.








 Z-Road Project

다음으로 조텍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한 가지를 소개하려고 해요.
제가 조텍에 대해 처음 공부하며 가장 감명받았던 프로젝트에요.
바로 2016년, 작년부터 시행돼온 Z-Road 프로젝트.

조텍 Z-ROAD 프로젝트 1탄 : 청주편

'Z-Road 프로젝트'는 PC가 보편적으로 보급되어 있는 시대에서도 성능이 많이 뒤떨어진 PC를 사용하거나 PC가 구비되어 있는 않은 지역 아동에게 조텍 자사의 미니 PC를 지원 및 설치해주는 조텍의 사회 환원 프로그램이에요. 2016년 이래로 You-Tude에 매 월 진행되는 Z-Roda 프로젝트를 기록해오고 있답니다.

PC를 기증받은 아이들이 환하게 웃는 모습이 가슴속에 자리잡네요. :)

■ ZOTAC- CUP

조텍은 제품 생산과 투자 이외에도 게임산업에 힘을 쏟고 있어요.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ZOTAC CUP은 일반 게이머와 프로 게이머 모두 게임으로 경쟁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글로벌 플랫폼이에요.참가비 없이 메이저급 게임을 주제로 매 주 진행되고 있으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프로팀을 꿈꾸는 유저에게 스킬을 갈고 닦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답니다.







ZOTAC CUP은 지난 몇 년 동안 Warcraft3, Starcraft2와 같이 게이머들이 즐겨 하는 게임 타이틀로 진행 되어왔어요. 지난 9년 동안 ZOTAC CUP은 1,500회가 넘는 대회를 주최했으며, 40회가 넘는 결승전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왔답니다. 


꾸준한 성장으로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이외에 조텍에 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알고싶으신 분들은,
ZOTACKOR : www.zotackor.com 

이곳으로 향하시면 된답니다.
이상,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정희수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조텍코리아로부터 소정의 활동비 혹은 제품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1 Zotacheeso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