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Team Overload의 SilentSlayer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덱은 죽메도적입니다.
우선 덱 소개를 하기 전에 먼저 말씀드릴게 있다면, 죽메도적 자체는 그렇게 강한 덱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죽메도적만의 메리트는, 기존에 도적이 불리했던 매치를 뒤집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죽메도적에 관한 간단한 가이드를 써보고자 합니다.
(사실 이걸로 전설을 찍겠다는 말을 했었는데 안 지켜서 지금이나마 500승 찍고 글 쓰는 것도 있습니다 ^^;;)
일단 이 덱을 보면 다른 것보다 눈에 띄면서, 도적이라면 거의 무조건 채용하는 카드들이 보이지 않는 것을 아실겁니다.
바로 맹독 - 폭칼이 없다는 것과, 그 자리에 핀리 므르글턴 경이 들어간 것.
이 덱에 맹독 - 폭칼을 뺀 이유는, 가벼운 위니덱들이 광역기를 거의 채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죽메도적 덱은 극단적인 템포 덱이기 때문입니다.
템포를 잡을 하수인을 낼 시간에 한 턴 쉬어가면서 카드 2장을 써서 필드를 정리하고 가면 결국 말라죽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맹독 폭칼을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그 공백을 대신하기 위해 핀리 므르글턴 경을 넣어 맹독 등을 사용하지않아 활용도가 낮은 도적 영능을 갈아치우고 영능 자체로 밥값을 하는 흑마 영능 혹은 사냥꾼 영능을 찾아서 템포를 조금이라도 끌어올리는 것이죠. 물론 전설카드기 때문에 1턴에 안 잡힐 확률도 높지만 잡혀만준다면 게임을 매우 편하게 풀어가는데 도움이 되는 사기 전설카드입니다.
그 외에 나머지는 다른 분들이 사용하시는 죽메도적과 대동소이하다고 생각하지만, 최대한 마나커브를 맞추려고 노력한 것 정도가 차이점이겠네요. 그리고 혼절을 2장 사용한다는 것 정도? 혼절만큼 가볍고 좋은 단일 제거기가 없다고 생각해서 저는 혼절을 2장 채용합니다.
마지막으로, 랩터에 너무 의지하지 마세요. 랩터가 복사하면 좋긴 한데 이 덱 자체가 랩터가 복사하지 않아도 질 좋은 하수인은 계속 떨어지기 때문에 랩터 활용에 목메지 마세요. 알 복사하겠다고 알 깨기 좋은 타이밍에 쉬어가다가 게임이 터질 수도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