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9 11 0
직업 특화 76% (직업 23 / 중립 7)
선호 옵션 선택 (20%) / 전투의 함성 (13%) / 죽음의 메아리 (13%)
평균 비용 4.1
제작 가격 8460
흑기사가 안보이면 항상 나타납니다. 작성자 : 밤톨동글 | 작성/갱신일 : 01-14 | 조회수 : 42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2)
0 정신 자극 x2
1 살아있는 뿌리 x1
2 다르나서스 지원자 x2
2 천벌 x2
3 랩터 탈것 x2
3 야생의 포효 x2
3 휘둘러치기 x2
4 숲의 수호자 x2
5 자연의 군대 x2
6 발톱의 드루이드 x2
7 전쟁의 고대정령 x2
7 지식의 고대정령 x2
중립 (6)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7 박사 붐 x1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3.3% (1장)
  • 213.3% (4장)
  • 320.0% (6장)
  • 416.7% (5장)
  • 513.3% (4장)
  • 66.7% (2장)
  • 7+20.0% (6장)
덱 구성
  • 하수인63.3% (19장)
  • 주문36.7% (11장)
  • 무기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종종 입맛대로 덱 바꾸고 해서 덱을 올리는 즐겜플레이어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하고싶은 말을 하기위해

 

글을 적는데

 

 

 

이번에는 드루이드입니다.

 

 

 

이 덱을 설정한 근거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급속성장의 함정카드분류

 

저보다도 드루이드 많이하시는 분들께서 느끼시는 바이겠지만

 

메타가 갈수록 빨라지는 추세에 2코에 칼같이 내는 정신자극은

 

현재를 팔아 미래를 산다 이 개념인데

 

 

사실 안보이는 미래를 팔아서라도 현재를 채워야할 입장이다보니

 

이걸 빼고 하수인을 더 채워넣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2. 이 두자리를 채우려고 한것이

 

입니다.

 

 

급속성장을 버림으로써 팔아버린 미래를

 

이 카드 두장이 챙겨줍니다.

 

 

 

자군야포를 한장씩만 넣고 온 도발하수인으로 채워넣던 도발드루가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예전에 플레이 해본 기억에 항상 느껴왔던 갈증이 무엇이느냐면

 

 

 

이 두장이 3/5 스텟을 가졌다는 점이었습니다.

 

공격버프를 받은 자잘한 하수인에 정리되기 쉬운점이 기존 도발드루의 약한면모라서

 

 

누더기 골렘을 한장만 넣고

 

차라리 일반 드루이드처럼 초반운영을 해가면서

 

부족해지는 손패+부족해지는 필드유지력을

 

이 책임지도록 하는것이 요지였습니다.

 

 

더군다나 고대정령을 1장쓰는경우는 지금도 종종 있지만

 

2장 전부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없습니다. 흑기사 쓰는직업도 사실상 없죠.

 

침묵을 맞아도 5/5 입니다.

 

 

플레이하면서 자주 보이는 광경은

 

10피를 못깎고 상대가 턴을 넘겨서

 

그대로 자군야포.....하는 경우가 자주 보입니다.

 

 

14......14 가 아니라

 

 

21.......21 하게 되었다는점이 아주 좋습니다.

 

 

지식정령 5힐을 고대정령에 해주는 사제스러운 플레이도 할 수 있습니다.

 

 

 

일반드루이드의 초중반과 후반 도발드루이드 두가지 면모를 전부 갖추기 위해

 

 

 

두개를 버렸는데

 

진짜 잘버렸다고 생각합니다.

 

실바는 너무 느리고, 타우릿산은 생각보다 캐리를 못합니다.

 

 

6수정때 이 둘을 내는것보다

 

자군이나 숲수+영능으로 당장 필드를 컨트롤해야할 상황이 많습니다.

 

초반을 못잡았다면 456에서라도 최소 비등한 상황으로 끌어올려야 하는데

 

 

 

이 둘은 내봤자 상대에게 이득보는 교환의 기회만 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플레이하시면서 주의하셔야할점은

 

의 사용처입니다.

 

초반에 막 쓰시면 안됩니다. 멀리건으로도 안들고갑니다.

 

제가 플레이해보면서 가장 아 이거 진짜 잘못했다 반성한 플레이가

 

정신자극+벌목기입니다.

 

 

벌목기의 4뎀이 의미가 있는거지 바로 어지간한 주문이나 하수인 교환으로 정리당하는 3피는

 

무리무리입니다.

 

 

가장 잘했다 싶은 플레이들은

 

정신자극으로

 

 

이런 카드들을 빨리 땡겨 내주거나

코스트에 맞는 하수인을 내고, 정신자극 후 천벌로 하수인정리하는것이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플레이는 기존 드루처럼만 해주시면 문제가 없을것입니다.

 

 

자군야포라는 최강의 창,

 

여기에 전쟁 고대정령이라는 방패

 

 

이렇게 생각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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