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7 13 0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선택 (17%) / 전투의 함성 (17%)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3.7
제작 가격 8380
1/20일 전설달성 미드드루 직업별 대처법 작성자 : 디어룬 | 작성/갱신일 : 01-23 | 조회수 : 193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1)
0 정신 자극 x2
1 살아있는 뿌리 x1
2 급속 성장 x2
2 다르나서스 지원자 x1
2 천벌 x2
3 야생의 포효 x2
3 휘둘러치기 x2
4 숲의 수호자 x2
5 자연의 군대 x2
6 발톱의 드루이드 x2
7 지식의 고대정령 x2
중립 (7)
3 낙스라마스의 망령 x2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하늘빛 비룡 x2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3.3% (1장)
  • 216.7% (5장)
  • 320.0% (6장)
  • 416.7% (5장)
  • 520.0% (6장)
  • 66.7% (2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56.7% (17장)
  • 주문43.3% (13장)
  • 무기
추가 설명





 3급까지 클수리로 올라갔었지만, 도저히 올라가지 못하고 8급까지 내려가서 좌절감과 빡침으로 카피한 미드 드루 덱입니다. 이덱이 좋은지 트위치tv bj분들이 많이 쓰시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꿀빠셔요 ㅋㅋ..

8급에서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티리온을 뺀 파마를 만들었었는데 도저히 노잼이라서 못해먹겠더라고요.

그래서 새로만든 미드 드루덱으로 7급부터 연승으로 달려 전설을 찍었고, 직업별 대처법을 안 잊을라고 몇 줄 끄적보려 합니다.



 제 플레이 스타일은


 1 - 템포를 상대방에게 주지 말자

    

   1) 저는 모든 직업을 상대할때 천벌을 빼고갑니다. 천벌은 좋은 주문이죠 하지만 2턴에 상대방 하수인을 천벌로 끊을 생각으로 밀리건에서 가져간다면? 2턴부터 상대방에게 템포를 주게 됩니다. 따라서 밀리건에서 빼고 급속, 정자, 다르나서스가 나오게 실이이일력을 키우신다면 그 판의 흐름을 쥘 수 있습니다.

 

   2)1 코에 살뿌가 있으면 풀자. 상대방이 살뿌로 인해 영능플레이를하면 템포를 늦출 수 있기에 좋습니다.


 2 - 하수인이 먼저 나오게 하자

 

  가장 기본이지만 중요한거죠. 상대방 어그로에게 끌리지 않고 맞 하수인을 내는게 중요합니다.

 내 손에 천벌과 벌목기가 있는 상태에서 상대방이 단검을 내도 천벌로 끊는것 보다 벌목기를 내는것이 낫습니다. 상대방을 저절로 벌목기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저희는 그다음 턴을 준비하면 되고요. 상대방이 벌목기를낸다? 그럼 저희도 벌목기를 냅시다.



 3 - 자군은 두장이다 아끼지말자


   정리해야하는데 내 하수인을 잃지말고 필드를 먹어야한다? 그러면 바로 자군 한장을 써주는 과감한 플레이를 합시다.

   자군은 두장입니다. 한장 정도는 괜찮습니다.


 4 - 약빨기

 

   예.. 그렇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드루는 약합니다 ㅎㅎ 후턴일때 정자 동전 벌목기가 있다면 바로 내줍시다.

 

 5 - 기도메타


    14....14...14... 제발.. 자군 나와라... 야포나와라..


 


 * 개인적인 견해


   1 - 랩목기 vs 망령



개인적으로 망령 쓰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은신으로 숨겨서 키운다음에 상대방 하수인을 정리해준다면

상대방은 저절로 어그로가 망령에 끌립니다. 제가 했었던 게임 중에 최고로 좋은 상황은 망령이 1코에 정자 망령으로 나간후에 2코에 다르나서스가 나간뒤 망령으로 상대방 하수인을 정리한다면? 다르나서스가 한 턴 뿐만아니라 두턴이상 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상대방이 정리할때 저희는 필드를 먹는데다가 고코하수인을 낼 상황이 나옵니다.

       

 2 - 정신 지배 기술자


게임하는 구간에 위니 많으면 망령대신 채용해도 괜춘할거 같습니다.. 요즘 많이 쓰셔서요.


 3 - 날뛰는 코도


발드를 한장빼고 코도를 넣어 봤는데 매우 괜찮더라고요.

상대방이 보쓴코 낼때랑 죽군, 임프두목 밟을때 그 짜릿함이란.. 크으 뽕맛이 오집니다.

물론 파마 구간이 많다면 빼주고 발드를 넣어 줍시다.


 4- 실바


저도 실바 전설이 있어서 써봤지만 요즘 메타엔 매우 별로입니다.

파마나, 위니나, 돌냥들이 판을치는데, (3급~1급 별반까지 이 셋만 만난거 같습니다.. 후우)

이 셋으로 인해 그냥 명치가 털립니다.. 실바 쓸빠에 코도를 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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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는데 힘들어서 그냥 1티어 덱들 제 상대법을 써보자면


 1 - 빠 - 마


  후.. 이 미친우서들은 지들만의 정의를 내새우고 지랄하죠

  우선 필드를 무조건 먹어야합니다 그것도 6코안에 필드를 먹어야합니다.

  만약 필드를 먹고 손에 나이사까지 있다면 그판은 80퍼 이겼다고 봅니다. 정리하기 힘들면 자군을 써서 상대방 필드를  정리하고 내 필드 하수인을 살리는 플레이를 합시다.

그렇지 않고 상대방이 필드를 가지고 수수께끼까지 있다?? 그러면 정말 힘들어집니다..


 2 - 위니흑마


 천벌은 뺏지만 휘둘은 꼭 들고갑시다.상대방이 임프두목을 냈고 하수인이 상대방쪽에 깔렷다? 그러면 벌목기나 하수인 플레이 말고 챱챱으로 임두를 끊읍시다. 위니흑마의 중요성은 상대방 하수인을 하나도 남기면 안됩니다. 아예 압도각을 안주게 노력하고, 발드는 최대한 도발로 세우려고 합시다.


 3 - 어그로주술


 트로그 끊을라고 천벌들고 가능경우가 많으신데요 저는 그럴빠에 정자 벌목기 나오길 기도합니다. 돌냥이든 씹랄이든 템포를 주면 끝장입니다. 발드는 무조건 도발!


 4 - 얼법


 얼법과 싸움은 4코하수인들이 중요합니다. 벌목기로 필드를 유지하거나, 숲수로 종말이나, 미치광이 과학자를 침묵시켜야 합니다. 숲수한장은 종말이 침묵을 위해 남겨두고 과학자에게 침묵을 씁시다. 그 후 필드를 먹은다음에 야포를 쓴뒤에 미친듯이 달립니다. 1) 대신 몸으로 타우릿산 찍지 맙시다. 방어도를 쌓아야 얼법전은 유리하거든요.

                               2) 챱챱은 상대방이 얼음보호막 있을때 끝내기나 얼방뺄때 좋습니다.


 5 - 템포법사

 템포법사가 힘든이유가 망령이 쉽게 끊기고, 거울상 때문입니다. 요즘 템포법사들이 염포 1장밖에 안넣기때문에 없다고 생각하는 플레이를 해주시고요, 미드드루는 고코하수인이 많기 때문에 숲수를 주던지 고코하수인을 내도 내가 그때 끊을 수 있다 할때 내주세요. 거울상 걸렷을때 다르나서스 내면 최고로 좋은 수고요. 템포법사는 많이 어렵다 하는데 대충 겜할때 5:5 승률이 나오니까 생각 많이하면서 플레이 합시다.


 6 - 리노

  정말 리노 잘하시는 분들은 필드 먹고 14각을 안주시기에 힘들지만 아니신 분들은 쉽습니다 ㅎㅎ..


 7 - 거흑

 거흑은 무조건 원콤내야합니다. 14..14... 보다 필드를 먹은뒤에 야포로 피가 16~17일때 쇼부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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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여태까지 하스한지 1년정도된 허접 일반 유저고요, 여태껏 클수리 하느라 너무 힘들었었는데 드루는 쉽고 재밌고(약흡입) 강력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대충 여기까지 끄적끄적 거려봤고요. 태클 및 질문 환영합니다.

욕도 괜춘괜춘합니다. 부족한 대처법이 있으면 댓글로 가르쳐 주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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