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 |
|---|---|
| Rogue : Valeera Sanguinar | |
| 덱 구성 | 20 10 0 |
| 직업 특화 | 50% (직업 15 / 중립 15)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30%) / 죽음의 메아리 (20%) / 연계 (10%) |
| 평균 비용 | 2.8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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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4년도에 공략을 쓴 후 오랜만에 다시 공략을 쓰게 되네요.
먼저 이 공략은 KAMOO님의 덱에서 몇 장 수정 한 것이므로 원본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99609
5급부터 다른 덱 사용하지 않고 이 덱만 돌렸습니다.
요즘 등급전에 주로 매칭되는 직업은 드루이드, 흑마법사, 성기사, 마법사인데, 이 4개 직업군을 상대로 다 할만합니다.
전사가 상당히 까다로우며, 주술사와 사냥꾼은 아르거스를 잘 사용하면 힘들기는 하지만 이길 수 있습니다.
멀리건은 모든직업 공통으로 기습, 핀리, 알, 거미, 랩터를 우선적으로 가져가며, 후공일경우 요원을 가져갑니다.
또한 성기사를 상대할 때에는 칼날 부채를 가져갑니다.
이 덱은 필드싸움을 해야 하는 덱이므로, 이득보는 정리가 중요하고, 광역기를 대비하는 플레이와 아르거스 위치 그리고 명치 공격의 판단을 잘 하셔야 합니다.
이 카드는 이 덱에서 칼을 찰 여유가 잘 생기지 않는 도적의 영웅 능력을 다른 것으로 바꾸어 줍니다.
직업별로 선택하는 영웅능력이 다르며, 상황에 따라 많이 다르므로 많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핸드가 말렸을 때는 흑마법사 영웅능력을 찾고, 드루이드나 전사같은 경우에는 필드를 까다롭게 해줄 수 있는 주술사 영웅능력을 우선으로 찾습니다.
성기사 상대로는 마법사 영웅능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가 극 명치덱(명치주술사,돌냥)일 경우 사제 및 전사도 고려해 보아야 하고
내가 앞으로 2턴 안에 킬각을 볼 수 있겠다 싶으면 사냥꾼 영웅능력을 찾습니다.
이는 항상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많이 해보시면 감이 잡히실 것입니다.
네루비안 알의 죽음의 메아리를 복사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나, 3코스트에 복사를 하지 않더라도
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핸드로 상대의 필드를 깔끔히 정리할 수 있다면 보류하기도 합니다.
돌진이 없는 이 덱의 피니시를 담당하며, 냉혈과 더불어 예상치 못한 킬각을 낼 수 있으므로 사용합니다.
다만 이 카드를 피니시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상황에 따라 새끼용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다면 그냥 내기도 합니다.
대체 카드 : 비전 골렘
요즘의 매칭에서 대부분이 박사 붐을 사용해서 밥값을 합니다. 필드를 유지하기 위해서 냉혈이나 하사관을 상대 하수인에 사용해서 쏘는 등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1드로우와 1 주문 공격력으로 매끄러운 플레이를 도와줍니다.
대체 카드 : 전리품 수집가
이 외에 다른 카드의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미드 드루이드가 주로 있고 어그로 드루이드가 종종 있으며, 미드 드루이드는 상대가 약을 잘 찾았거나 지식으로 드로우를 잘 볼 경우 힘들지만, 휘둘러치기를 고려한 필드 체력분배를 한다면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어그로 드루이드 같은 경우에는 힘든 편이며, 보통의 이기는 시나리오는 상대 패가 말라서 내 필드로 이득보는 정리를 계속 하게 되면 이깁니다.
위니 흑마법사와 리노 흑마법사가 있으며, 위니 흑마법사의 경우 하수인을 잘 컷트해 나간다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리노 흑마법사 같은 경우에는 항상 용암거인이 나올 체력과 광역기(악마의격노, 지옥의 불길, 암흑 불길, 뒤틀린 황천)를 고려하셔야 하며, 필드가 유리한 상태로 굳었을때 로데브를 통해 다음턴 킬각을 보는 시나리오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또한 리로이를 통한 킬각도 자주 나오는 편이니 항상 다음턴에 내가 얼마의 데미지를 줄 수 있는가도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파마기사가 대부분이고 미드기사와 무가옳 기사가 가끔 있으며, 파마기사의 경우 초반 하수인을 잘 끊어내면서 플레이 하시면 이길 수 있습니다. 6턴에 나온 수수께끼 도전자라 할지라도, 이득보는 정리와 혼절을 잘 사용하신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무가옳 기사의 경우는 광역기 타이밍에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을 잘 살림으로써 필드를 계속 유리한 상태로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퍄퍄법사와 얼방법사가 있으며, 퍄퍄법사의 경우 비밀을 고려햐여(거울상, 마법차단, 복제, 인형의식) 플레이 하셔야 하며, 수습생과 불꽃꼬리 전사를 잘 끊어주시면 할만 하나 쉽지는 않습니다. 얼방 법사의 경우 로데브의 사용이 매우 중요하며, 광역기 타이밍에 로데브를 통해 한번 막고, 로데브 턴 이후에 얼방을 빼는 각을 잘 보셔야 합니다. 힘들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할만하나, 9턴이후에도 얼방을 한번도 빼지 못하고 알렉을 맞으시면 거의 집니다.
손님전사가 대부분이고 리노방밀이 종종 있습니다. 손님전사의 경우 상대가 굉장히 까다로우며, 이 덱에는 광역기가 칼날 부채 하나이므로 손님이 죽음의 이빨, 소용돌이 등으로 손님이 풀리면 굉장히 힘듭니다. 리노 방밀의 경우에는 난투가 한장임을 고려하시고, 필드를 잘 쌓아가며 누적딜을 잘 넣으시면 할만 하나 역시 쉽지 않습니다.
어그로 주술사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토템 골렘을 기습 요원이나 절개 등으로 잘 처리하고 아르거스를 잘 사용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만 5턴에 둠해머를 들고 미친듯이 명치를 때리면 이 덱에는 힐이 없으므로 힘듭니다.
돌냥이 대부분이고, 하이브리드 냥꾼도 가끔보입니다. 아르거스와 누더기골렘을 잘 사용하시면 이길 수 있으며 덫을 잘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필드 개체수를 늘렸을 때 단검 개풀 콤보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8.사제, 도적
잘 안보입니다. 사제같은 경우에는 네루비안 알만 잘 활용하시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도적같은 경우에는 기름도적이 대부분인데 혼절을 잘 카운팅 하며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다만 드로우가 기름도적에 비해 부족하므로 이를 상쇄시킬만한 이득보는 필드싸움을 가져가야 합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스스톤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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