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 저격하려고 새벽에 열심히 돌리다가 얼떨결에 전설 찍었습니다.
원래 천천히 20일쯤 찍는데.. 이번달엔 좀 빨리 달았네요.
주로 사용한 덱은 악흑, 말리흑, 얼방, 방밀3종(클래식,리노,흑기사)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한동안 유행했던 피보나치 방밀덱에 흑기사 한장 넣은것 뿐입니다.
그것만으로도 노루 파마 상대하기가 훨씬 좋더라구요
베이스로 깔고 가야하는 것이 씹랄이나 돌냥같이 t5 t6 이런덱이 아닌 이상 맘을 느긋하게 먹고 게임을 하셔야 된다는 겁니다.
특히 복수, 격돌, 난투, 데스윙 이런카드들은 조급하게 썼다가 그뒤에 아까 쓰지 말걸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제압기가 많은것을 이용해서 상대가 때리다 지치게 만드는 덱이기때문에 급하게 하면 자멸합니다~
제가 덱트랙커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스탯 기록인데, 이렇게 모아 놓고 보면 유의미한 내용이 종종 있더라구요.
기존 방밀은 노루만 만나면 필드 정리만 하다가 자군야포맞고 죽는 일이 허다합니다. 리노도 큰 차이 없고..
이덱은 노루 상대로 무려 88프로(!)의 승률을 자랑합니다.
요새같이 노루 많을때 돌리면 좋다는 말이겠죠?
하수인 다짤렸는데 방어도 한 30 있는거 보면 알아서 나갑니다.
냥꾼, 위니흑마, 씹랄, 템포법 등등 다 잘 잡습니다. 쓰랄 2패는 다 클수리만나서 졌던거로 기억하구요...
파마랑은 거의 반반? 흑기사로 톱망걸린 도발하수인이나 티리온 잡아주면 승산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총 맞으면 ㅈㅈ
미드기사는 다른방밀 돌릴때 몇판 만나봤는데 거의 반반인거같습니다.
리노흑마, 사제한테는 거의 못이긴다는 느낌입니다. 리노흑은 계속 패 보충하면서 필드를 까는데 드로우카드가 적다보니..
사제는 생매장을 빼줄만한 하수인카드가 부족해서 15분게임하고 결국 탈진전에서 집니다. 만나면 서렌치고싶음
간간히 보이는 얼방, 도적 다 잘 잡습니다.
맞방밀전은 수행사제, 방막 아예 그냥 쓰지 마세요. 드로우 안보고 트루하트 빨리 나오는쪽이 거의 이깁니다.
손놈전사는 원래 방밀한테 힘드니까.. 난투한장만 있으면 맘편하게 플레이 가능. 전사 만나면 그냥 난투 들고가세요 멀리건에서
흑기사 없으시면 굳이 대체 카드를 찾지 마시고 요새 유행하는 코렌토 방밀이나 리노방밀쪽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그냥 황금흑기사 썩혀놓기 싫어서 쓰기 시작한건데 생각보다 흑기사가 캐리하는 판이 상당히 많아서 뺄수가 없네요.
그 외에 대체카드는.. 무기직업 잘 안만난다 싶으면 존스대신에 로데브,누더기,벌목기 등등 돌아가면서 썼습니다.
격돌은 드로우 이득보려고 안하셔도 됩니다. 드로우 보면 좋지만 단검같은 하수인 나오면 그냥 써주세요~
아 그리고 파마하시는분들한테는 인성좀 많이 부렸습니다.. 파마 넘나싫은것; 하지마세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