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3 17 0
직업 특화 73% (직업 22 / 중립 8)
선호 옵션 빙결 (17%) / 비밀 (13%) / 전투의 함성 (7%)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7740
이번주 난투는 법뻔뻔 담당 작성자 : 벤인블랙 | 작성/갱신일 : 02-18 | 조회수 : 116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4)
1 얼음창 x2
2 얼음 화살 x2
3 냉기 돌풍 x1
3 신비한 지능 x2
3 얼음 방패 x2
3 얼음 보호막 x2
3 얼음 회오리 x1
4 변이 x1
4 살아 움직이는 갑옷 x2
4 에테리얼 비전술사 x2
4 작은 주문차단자 x1
4 화염구 x2
6 눈보라 x1
7 불기둥 x1
중립 (7)
2 파멸의 예언자 x2
3 고통의 수행사제 x1
3 광휘의 노움 x1
5 정신 지배 기술자 x1
5 제왕 타우릿산 x1
9 말리고스 x1
9 알렉스트라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13.3% (4장)
  • 333.3% (10장)
  • 426.7% (8장)
  • 56.7% (2장)
  • 63.3% (1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43.3% (13장)
  • 주문56.7% (17장)
  • 무기
추가 설명



이 덱의 승리방법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1.










다만 2, 의 경우 랭겜상황보다는





초반 멀리건이나 카드 들어오는 양상에 따라서 두 가지 루트를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에테리얼 비전술사로 체력을 적당히 깎고, 

기타 방어 하수인과 빙결기로 카드를 모운 뒤, 

말리 얼화 얼창으로 죽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즉 초반에 1. 후반에 2. 로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초반 멀리건으로



이는  5턴 이후 타우릿산 등, 

혹은 그 전에 공격력이 높거나 특수능력 달린 하수인을 잡기 위함입니다.


이 외에는 일반 슈팅법사처럼 멀리건 해주시면 됩니다. 




외에는 굳이 들고 가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사실상 나와도 그만 안나와도 그만이지만, 

저 3가지 중 하나와 함께 필드에 나갈 수 있는 경우에는 매우 좋게 됩니다. 



이번 난투에서 필드 하수인은 마법이나 광역기로 밖에 정리가 되지 않는데, 


보시다시피 덱에 들어가 있는 모든 하수인들이 어그로가 엄청납니다.


그래서 상대는 초반에는 있는 마법으로 적절히 잡아주다가, 

마법이 다 빠지고 나면 나중에는 명치 떄리는 데에만 급급하게 됩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3턴에  을 걸고

이나 이게 나가서 마법을 빼든지, 필드정리를 하고







 중에서는 

대체로 을 나중에 내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만, 여기서  는  






초반에 상대의 체력을 조금이라도 깎지 못한  최악의 경우
 

일반적인 슈팅(말리)법사와는 다르게, 드로우가 적고 과학자도 빼서 덱압축도 잘 안되기 때문에,


'타우릿산 말리 얼화 얼화 얼창 얼창' 콤보가 대체적으로 힘들어서,


알렉을 넣은 것입니다.




나머지는 보통의 슈팅법사와 비슷하게 컨트롤 하시면 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