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21 9 0
직업 특화 36% (직업 11 / 중립 19)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50%) / 도발 (10%) / 죽음의 메아리 (10%)
평균 비용 4.6
제작 가격 15520
승률70%넘는 리노흑마 작성자 : Yoohwanho | 작성/갱신일 : 02-20 | 조회수 : 1428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11)
1 압도적인 힘 x1
1 필멸의 고리 x1
2 검은폭탄 x1
2 어둠의 행상인 x1
3 악마의 격노 x1
3 임프 두목 x1
3 지옥의 불길 x1
4 암흑불길 x1
4 영혼 착취 x1
4 임프폭발 x1
8 뒤틀린 황천 x1
중립 (19)
1 가혹한 하사관 x1
2 성난태양 파수병 x1
3 무쇠부리 올빼미 x1
3 브란 브론즈비어드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1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1
4 황혼의 비룡 x1
5 낡은 치유로봇 x1
5 로데브 x1
5 리로이 젠킨스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5 얼굴 없는 배후자 x1
5 제왕 타우릿산 x1
6 리노 잭슨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박사 붐 x1
9 알렉스트라자 x1
20 용암 거인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0.0% (3장)
  • 210.0% (3장)
  • 316.7% (5장)
  • 423.3% (7장)
  • 520.0% (6장)
  • 66.7% (2장)
  • 7+13.3% (4장)
덱 구성
  • 하수인70.0% (21장)
  • 주문30.0% (9장)
  • 무기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14승 4패 승률74%의 성적을 거둔 리노흑마라는 좋은 덱을 만든 것 같아서 공유하고 싶어서 올립니다.


기존 리노흑마와 다른 점이라고 하면


없는게 가장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스탈라그퓨진이 빠진 이유는 일단 리노흑마 자체가 5코라인 하수인이


,,,, 이렇게 많기 때문에 퓨탈라그까지 들어가게되면 너무 무겁게 된다는 것입니다. 누더기를 빼고


퓨탈라그를 넣을 수 있지만 오른쪽메타로 싸우는 경우 단일도발에 죽메도발까지 껴있는 누더기가 버티는 덱인 리노흑마


에게 정말 최적의 카드라고 생각하기때문에 빠질 수 가 없었습니다. 그렇기에 퓨탈라그를 과감히 빼주었습니다.


다음으로 는 뒷임이 매우 강하고 체력보충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리압배리노흑마에겐


이 더 낫다고 봅니다. 필드 잡은상태에서 손패에


등이 있으면 알렉쏘고 필드데미지+압도로 킬각을 볼 수 도 있고 알렉을 먼저 쏜후에 리압배로


마무리 짓는 각도 있기때문에 공격용,수비용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쏘는 동시에 체력 15와 필드에 88이라는 강력한


하수인인 알렉이 템포가 빠른 요즘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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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1~2티어 주요 덱들에 대한 멀리건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공통적으로 들고가는 멀리건은 역시 이 되겠습니다. 잡히면 무조건 들고가주세요.



VS 미드노루 멀리건


벌목기를 쉽게 짜를 수 있고 혹시나 다르나서스를 쓰는 덱의 경우 템포를 좀 늦춰줄 수 있음


동전비룡으로 3마나때 나올 수 있는 강력한 하수인으로 숲의 수호자를 강요하며 템포를 늦춰


줄 수 있습니다.


필드유지력이 강한 4코스트 하수인으로 벌목기가 손에 들린다면 들고갈만 합니다. 만일 후공


일 경우 비룡과 벌목기가 둘다 나왔을 경우 들고갈 만하지만 선공일 경우 검폭까지 같이 잡혀있다면 벌목기 1~3마나에


서 플레이할 하수인이나 주문이 없다면 비룡을 추천합니다. 


VS 파마기사 멀리건

이정도가 되겠네요 검폭은 단검을 잡아 주며 템포를 늦춰줄 수 있고 악격은 병력소집을 견제해


줄 수 있습니다. 행상인과 임프두목은 파마기사와의 초반 필드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들고 가


줍니다.


 VS 위니흑마 멀리건(왠만하면 위니라고 생각하고 들고가야 합니다,)


악마의 격노의


경우 이러한 악


마카드들에게 무용지물 이므로 왠만하면 멀리건으로 들고가지 않는 게 몸에 이롭습니다..


VS 템포법사(왠만하면 템포라고 생각합시다.. 얼방은 거의 이기기 힘들기 때문에)


 법사의 경우 상대가 멀리건을 바꾸는 것을 보며 예측하는게 주요한데 만일 상대가 황금법사거나 메디브스킨 또는 손패를 다 바꾸는 경우 얼방이라고 생각하고 이정도로 들고 가주시기 바랍니다. 고리의 경우 를 한방에 끊어줄 수 있어 딜누적을 최대한으로 막아주며 덱 압축까지 해줄 수 있기때문에 최


적의 카드라생각합니다. 올빼미의 경우 을 당했을시 침묵을 통해 필


드를 유지하며 딜누적을 시켜주기 위해 중요한 카드입니다.


상대가 멀리건을 거의 바꾸지 않는다면 템포법사라고 생각하고


이정도로 들고가


주시면 됩니다.


 VS 손님전사 멀리건


전사는 그냥 무조건 손님이라고 생각하고 가야합니다..


전사는 초반템포가 일단 느리기 때문에 무기에 한방에 끊키지 않는 비룡을 우선 들고가주시고 올빼미나 검폭으로 고통


의 수행사제를 끊어주며 드로우를 최대한 막아주어야 합니다. 전사가 초반에 이러한 카드들을 쓴다면 손님전사일 확률이 매우 높으므로 손님 뿔릴때까지 지불을 무조건 아


껴주셔야 합니다.


VS 컨트롤사제


이 두카드가 가장 우선시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제는 템포가 일단 매


우 느리기 때문에 다른 초반하수인들은 잡아줄 필요없고 1~3마나에 영능으로 최대한 드로우 땡겨주며 많은 카드로 상대


방보다 유리한 플레이를 해야 이기는 각이 잘 나옵니다. 이 두카드


때문에 를 낼때는 상대방이 다음턴에 몇마나이고 어떤 플레이까지


가능할지 생각하며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VS 냥꾼(돌냥 미드냥 하이브리드 다 필요없습니다 냥꾼은 그냥 냥꾼입니다)



검은 폭탄으로  이 둘을 끊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행상인과 임


프두목으로 필드우위를 점하며 최대한 리노와 치봇으로 힐할 각을 만들며 버텨주어야 합니다.


 VS 씹랄..



돌냥보다 더 괘씸한 씹랄입니다.  를 살려두면 엄청난 딜이 들어오므


로 검은폭탄으로 끊어주는 것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임프두목과 행상인으로 필드를 잡아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VS 주문도적


때문에 를 들고가는 것도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만 일단 도적은 필드를 잡는게 우선시 이므로


에 한방에 끊키지 않는을 들고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데브 또한 들고가는 것을 생각해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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