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20 10 0
직업 특화 40% (직업 12 / 중립 18)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7%) / 발견 (3%) / 침묵 (3%)
평균 비용 3.6
제작 가격 5960
[하스돌] 승률과 컨셉을 동시에 잡는다 v2 - 정규전 흑마의 희망 작성자 : 월야지인 | 작성/갱신일 : 02-20 | 조회수 : 140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9)
1 필멸의 고리 x2
2 라팜의 저주 x2
2 악마의 불꽃 x1
2 어둠의 행상인 x2
3 어둠의 화살 x1
3 지옥의 불길 x1
4 암흑불길 x1
4 영혼 착취 x1
8 뒤틀린 황천 x1
중립 (12)
1 가젯잔 창기사 x1
3 검은날개 기술병 x2
3 대지 고리회 선견자 x1
3 무쇠부리 올빼미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투스카르 행상인 x2
4 황혼의 비룡 x2
4 황혼의 수호자 x2
5 검은날개 타락자 x2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하늘빛 비룡 x2
9 노즈도르무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0.0% (3장)
  • 216.7% (5장)
  • 320.0% (6장)
  • 430.0% (9장)
  • 516.7% (5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66.7% (20장)
  • 주문33.3% (10장)
  • 무기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핸파도적이랑 오염된 노움 원콤도적이랑 합쳤다가 호되게 쳐맞은 월야지인 입니다.

 

 

 

이번에는 정말로 승률이 확실하며, 예능또한 확실한 덱을 준비해봤습니다.

 

 

 

이번 하스돌은 정규전 덱이지요?

 

 

고블린 대 노움, 낙스라마스 카드는 한자도 넣지 않았습니다.

 

시작합니다

 

 

 

기본 컨셉은 용흑마 입니다.

본래 용흑마에는 1코 견디기 용으로 간좀을 넣었었는데요

 

 

 

 

간좀은 낙스라마스인 만큼  을 넣어 비록 도박에 기대긴 하지만 초반에견딜 수 있도록 하는 하수인을 넣었습니다.

 

 

 

 

 

승리 플랜 소개드립니다 .

 

 

플랜 1.  용흑마의 장점을 활용한 필드전

 

 와 아래 소개되 각종 용을 통해 필드를 단단히 잡으시고 빠워 한 용들로 필드를 컨트롤 하는 방법입니다.

 

 

 

 

총 7장의 용을 채용하였으며 용흑마의 기본대로 필드를 꽉 잡으면서 게임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본래는 힐봇를 넣어놨으나... 이제는 보지 못하는 친구이므로

 

와  으로 본체의 체력을 올리도록 합시다.

 

 

이렇게 이기면 넘나 재미없는 것!

 

언제나 저의 덱소개의 주인공은 플랜 2 입니다.

 

 

플랜 2

 

죽고 드로우 및 영능 드로우를 꾸준히 하면서 아래의 카드를 모아줍니다.

 

 

 

 

 

4장을 모은 뒤

 

으로 라팜 두장과 노즈도르무를 줄이게 되면

 

총 10코스트의 콤보가 만들어집니다.

 

 

이후

 

를 내고

 

 

 

아 주 재 빨 리 턴종료를 누릅니다.

 

이렇게 되면

 

상대방에게 턴이 넘어간 상태에서

 

라팜의 저주가 실행이 됩니다.

 

라팜의 저주 애니메이션은 비교적 긴편이며, 2장이나 효과를 발생시키고

 

+ 적의 카드 드로우 시간까지 합친다면 굉장히 많은 시간이 지나가

 

우리의 턴으로 돌아옵니다.

 

 

예전에 팬더 + 노즈도르무 조합과 굉장히 유사한데요.

 

 

저 콤보가 들어간뒤 상대방은

 

기본적으로 4뎀 + 4코스트 소모(해제시) 가 되게 되며

 

턴이 우리쪽으로 쉽게 넘어오는 편입니다.
(당황해서 넘어옴, 손이 아주 빠르다 + 미리 알고 있을경우에만  라팜 해제+ 카드 한장 정도 더 사용가능)

 

그럼 우리는 또 재빠르게 노즈도르무로 명치를 때리고 이것저것 하고 턴을 넘기면 상대방은 또 어버버 하다가

 

4뎀을 맞게 됩니다.

 

보통 첫번째 라팜때는 90%이상이 당황해서 라팜해제를 하지 못하며,

 

두번째 페이즈로 넘어간 뒤에도 50% 이상이 라팜해제를 하지 못합니다.

 

첫번째 라팜 쥐어줄때 해제를 못하게 되면 최소 4*2 + 노즈도르무 8 딜로 16딜 피니쉬가 가능하며

 

두번쨰 라팜쥐어줄때까지도 해제를 하지못하면 사실상 4*3 + 노즈도르무 16딜로 게임이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 꺠알 같은 팁

 

가젯잔 창기사가 저코때 못낸 상황이라면

 

콤보이후 다음턴에

 

가젯잔 창기사를 마우스에 달아만 두고 한참을 기다렸다가

 

종료직전에 내고 종료를 누르면

 

창시합 + 라팜 2장 + 카드드로우로 상대방의 대처를 훨씬 늦출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하스돌에 뽑히면 좋겠네요 ㅎㅎ

 

 

 

 

아래 그림은 콤보를 성공한 장면입니다.

 

초반은 각종 용도발과 주문카드로 적의 사바나 사자 두장을 무리없이 처리한 것이 컸고,

 

빙덫을 아껴놨다가 타우릿산에게 씀으로써

 

타우릿산 애니메이션까지 활용하여 상대가 100%로 대응하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동전을 끝까지 아껴뒀기 때문에 노즈도르무와 라팜 두장 모두를 한꺼번에 줄일필요가 없었고

 

어그로를 끌고자 타우릿산을 라팜두장만 있을떄 냈는데 노즈도르무가 나왔습니다. ( 덱에는 6~7장 남은 상태 )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