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17 12 1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비밀 (20%) / 전투의 함성 (17%) / 죽음의 메아리 (13%)
평균 비용 3.1
제작 가격 8940
파마 2/22 전설 작성자 : 영동드라이샤 | 작성/갱신일 : 02-22 | 조회수 : 535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13)
1 경쟁심 x1
1 고귀한 희생 x2
1 구원 x1
1 앙갚음 x2
2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 x2
2 평등 x1
3 병력 소집 x2
3 신성화 x2
3 울다만의 수호자 x1
3 톱니망치 x1
4 왕의 축복 x1
5 수수께끼의 도전자 x2
8 티리온 폴드링 x1
중립 (8)
1 비밀지기 x2
2 단검 곡예사 x2
2 유령 들린 거미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7 박사 붐 x1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6.7% (8장)
  • 220.0% (6장)
  • 320.0% (6장)
  • 410.0% (3장)
  • 513.3% (4장)
  • 6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56.7% (17장)
  • 주문40.0% (12장)
  • 무기3.3% (1장)
추가 설명

보쓴꼬 더럽다 파마맨 더럽다 하면서 빼액거릴 뇌없는 씹선비새끼들은 걍 비추누르고 꺼져라
파마하고 싶은놈들 보라고 씀


참회는 캐리하는 적이 별로 없어서 뺌.

평등은 병소랑 시너지 잘받고 제압기가 없어서 필요할 때가 많음.
발톱드루나 죽군 뚫을때 자주 씀.

진은검은 무기 너무 많아져서 안 넣음.

위니흑마/돌냥/씹랄 등 어그로덱 때문에 화나서 신성화 2장 넣음. 1장넣으면 안잡히잖아?

왕축은 필드 굳힐때 쓸만하긴 한데 필드 못먹으면 맨날 손에서 노는 카드라 1장만 넣음

울다만 쓸 상황은 꽤 많이 나오는데 2장까진 채용안함.


드로우카드가 없어서 넣는 애들도 있는데
파마는 초반에 필드잡고 7~8턴에 피니쉬하는 스타일이라 이거 안넣는게 좋다고 봄
이거 낼 코스트에 하수인 하나 더 까는게 나음.


비밀지기/간좀 에 대해서는 개취라고 생각하는데
초반에 손에 비밀 많이잡히면 답없는게 파마라서 보험용으로 비밀지기 들고가는게 낫다고 봄.

라그는 캐리할때도 있고 손에서 썩다가 판 지는경우도 많은데 없으면 아쉬울때도 가끔 있어서
뒷심 보충용으로 넣음. 박붐에 나이사 빠지고 내면 밥값은 함.


공통 멀리건



구원 단검 병소 이렇게 설계될거 아니면 비밀지기 잡혀도 비밀은 빼고 가는걸 추천.
앙갚음? 정도는 비밀지기 잡히면 들고가도 ㄱㅊ
보쓴꼬는 2장잡히면 다 들고가고 나머지는 2장이면 1장거름

상대가 어그로만 아니면 원장님 잡히면 들고감

직업별 상대법



손님 (4:6)

초반에  불안정한 구울 나오지 않길 바라면서 최대한 명치를 깐다.

방어구 제작자는 가능하면 빨리 컷해주고
손놈 나오기전에 최대한 하수인 많이 깔고 패는게 답.
이글이랑 죽빨 나와서 하수인 계속 잘리면 사실상 ㅈㅈ 라고 봐야됨
손놈 풀리면 정리가 안돼서 쳐맞다가 그롬마쉬에 피니시당함

방밀(5:5)

별로 중요한건 없고


이정도만 머리에 넣어놓고 하면 됨
난투 각잰다 싶으면 필드에 하수인 3마리정도만 유지하고  나오는거 정리하면서 계속 패면됨
마나남는다고 영능 눌러주면 좋다고 난투씀. 난투한장 빼고나면
손에 한장 더 있을 확률은 적기 때문에 섀도우복싱하지말고 걍 하수인 있는거 다 터는걸 추천.
어차피 후반 질질끌고가면전사 사제 전용전설 나와서

방밀은 어지간하면 복수 1장쯤 손에 들고있으니까 킬각 보이고 내 필드에 하수인 깔려있으면 피 13이상으로 유지해주고
다음턴에 킬각보셈



씹랄(3:7)
회복도 없고 도발이라곤 톱망이랑 썩은위액밖에 없는 덱이라
만나면 어지간해선 짐
이건 걍 씹랄 패가 개꼬이길 기대하는거밖에 답이 없음
하수인 정리만 하지말고 명치 칠건 치고 정리할건 정리하고 센스있게 ㄱ


핸파(7:3)

내 패가 마르는 단점을 얘가 보완해줌
하수인 계속 깔면서 패주면 나감




기름(5:5)






씹랄이랑 똑같음.
폭덫이랑 개풀 조심하고
유들거같은거 살려두면 살명 맞으니까 상황봐서 정리

미드냥(6:4)
얘는 하는애도 별로 없지만
일단 템포가 더럽게 느려서 초반에 필드잡고 패면 어지간해서 이김.
광역기라곤 개풀이나 폭덫 (공포비늘 쓰는애도 한번 만남)뿐이니 맘놓고 패면됨
그렇다고 센거 하나 만들어놓으면 징표맞으니까 유의



신성화 조심하고
비밀깔리면 하수인 정리하지말고 걍 명치 달리는걸 추천
앙갚음일 확률이 경쟁일 확률보다 높으니 무시하고 명치 ㄱㄱ

무가옳(6:4)
10코가면 거의 지니까 그 전에 죽여야됨


이것들 조심하고 하수인 적당히 깔면서 패면됨


미드노루(5:5)

노루가 초반에 약빨고 하수인내면 힘듬.
1턴살뿌 2턴급성 3턴벌목기 4턴발드 5턴 타우릿산 이지랄하면
정리도 안되고 자군도 안쓰고 야포만으로 터지는 게임이 생김. 사실상 동단보병벌로수붐티 노루버전
초반에 필드 잡고 6턴 칼파마하면 승산 있음.

엎드려는 보통 노루 영능에 빠지니 킬각 피할때 계산해두면됨




위니흑마(5:5)

하수인 내는대로 계속 잘라주면 이상적으로 이길 수 있음.
정리 안하면 하사관에 압도힘에 아르거스에 사기치면서 필드 바로 먹힘.
흑마 패가 잘풀리거나 내 패가 잘풀리거나 여튼 더 잘풀린놈이 이김. 거의 반반


리노흑마(4:6)
손에 리노가 없길 신에게 빌며 게임해야 됨.
광역기는

또는 압도힘 지불





템포법(4:6)
초반에 지룡 동전 지룡 당한적 있는데 게임 걍 터짐
초반에 필드 뺏기면 ㅈㅈ고 필드 못먹게 어느정도 교환하면 할만함(내가 필드 먹는 경우는 거의 보기힘듬)
불기둥 들고다니는애들 가끔 있는데 거의 못봤고
비밀은 주로이거 씀.
템포법 많이 보인다싶으면 울다만 빼고 케잔 넣어도 ㄱㅊ



얼방법(5:5)


얼방법 하수인은 초반에 
얼회 김종말만 조심하고 피 계속 깎다보면 이길 수 있음.
타우릿산 나오면 무조건 잘라야됨.





가끔 보이는데
컨사제던 용사제던 
이건 공통으로 조심하고
컨사제면

이거 조심하면 됨.
티리온은 맨날 생매장 당해서 후반가면 힘들다고 보면 됨.

궁금한거 있으면 질문 받고
덧붙이자면 파마는 확실히 다른 덱에 비해 운영이라고 할 것도 없이 1234 내면서 운에 맡기는 성향이 강함.
그렇다고 자군야포 노루나 템포법이 클린하다는 얘기는 아니니까
파마만 보면 부들부들하면서 욕할거면 대갈통에 든 뇌로 한번 더 생각이란걸 해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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